2025.05.04 (일)

  • 구름조금춘천 24.1℃
  • 구름많음서울 24.5℃
  • 구름조금인천 22.8℃
  • 맑음원주 24.9℃
  • 맑음수원 24.5℃
  • 맑음청주 25.4℃
  • 맑음대전 25.8℃
  • 맑음포항 27.2℃
  • 맑음군산 24.7℃
  • 맑음대구 26.1℃
  • 맑음전주 26.7℃
  • 맑음울산 22.5℃
  • 맑음창원 22.8℃
  • 맑음광주 25.0℃
  • 구름조금부산 21.0℃
  • 맑음목포 23.0℃
  • 맑음여수 19.9℃
  • 구름조금제주 18.9℃
  • 맑음천안 24.9℃
  • 맑음경주시 28.3℃
기상청 제공

2014년 한국타이어나눔재단 8월 틔움버스 공모

<2014년 한국타이어나눔재단 8월 틔움버스 공모>


 


1. 지원대상


- 버스를 활용하여 문화, 역사, 전통, 생태, 교육 등의 체험을 계획하는 사회복지기관, 법인, 단체


 


2. 지원내용  
- 버스이동지원(45인승 버스) 1일, 또는 1박 2일 버스지원(전국사업)



3. 지원조건    
- 45 인승 버스(기사포함), 톨게이트비, 주차료, 유류비 등 버스로 이동하는 일체의 비용
- 공연, 여행, 탐방 등에 사용되는 비용은 포함되지 않음(기관 자부담)



4. 지원 제외대상    
-  법령상 금지된 행위에 사용되는 경우


- 정치·종교적 목적으로 하는 사업


- 수익을 주된 목적으로 하는 사업


-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는 사업



5. 구비서류


- 버스지원 신청서_사업계획서 온라인 작성(http://www.dreamfull.or.kr/)


- 법인설립허가증 또는 시설설치허가증 첨부


- 사업자등록증 또는 고유번호증 첨부



6. 서류접수


- 접수기간


  신청 : 2014년 6월 16일(금) ~ 7월 4일(금) 오후6시


  틔움버스 이용가능일 : 2014년 8월 1일 ~ 8월 31일


  /1일 또는 1박 2일 지원(1박2일까지 지원)


   * 틔움버스는 2014년 12월까지 매달 공모 예정입니다.


     9월 공모는 7월 14일에 공지 될 예정입니다.(*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접수방법 : 온라인 기부사이트 www.dreamfull.or.kr 에서 온라인 접수


- 문 의 : nanum@hankooktire.com, 02)2222-1221(되도록 이메일 활용문의)



7. 심사 및 결과 통보일정


- 심사일정 : 7월 7일 ~ 7월 11일


- 결과발표 : 7월 11일(금) 오후 6시 드림풀(www.dreamfull.or.kr)


                공지사항으로 게시예정(일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 보고서제출 : 사업 종료 후 결과 보고서 제출(10일 이내)



8. 기타사항


- 제출된 모든 내용은 사실에 근거하여 작성하여 주시고, 사실과 다른 내용이 발견되는 경우 향후
  한국타이어나눔재단에서 진행하는 모든 지원 사업에 제외될 수 있습니다.


-  관련문의는 되도록 E-mail을 활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신청 바로가기 : http://www.dreamfull.or.kr/app/newdf/business/give_business_view?introSeq=11


숭의종합사회복지관, 저소득 디지털 취약계층 어르신을 위한 스마트시니어 1기 성료
한국사회적경제신문 KSEN 김인효 기자 | 숭의종합사회복지관은 지난 3월 12일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4월 30일까지 진행된 ‘스마트시니어 1기’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저소득 디지털 취약계층 어르신을 대상으로 스마트폰과 키오스크 활용 능력 향상을 돕기 위해 기획됐다. ‘스마트시니어’는 1대1 또는 2대1 맞춤형 교육 방식으로 봉사자와 어르신이 함께하는 1∙3세대통합 프로그램이다. 총 11명의 어르신과 6명의 봉사자가 참여한 가운데, ▲스마트폰 기본 설정과 유튜브 활용 ▲카카오톡 프로필 꾸미기 ▲카카오맵 활용 등 3회의 스마트폰 교육과 ▲카페·패스트푸드 키오스크 이해 및 실습 등 2회의 키오스크 이론 교육, ▲현장 실습 3회가 진행됐다. 교육 이후에는 실제로 카페, 무인상점, 패스트푸드점을 직접 방문해 스스로 키오스크를 이용해 주문·결제하는 실습 활동이 이뤄졌으며, 참여 어르신들의 높은 만족도와 자신감 향상을 이끌어냈다. 한 참여 어르신은 “가족들에게 직접 문자를 보낼 수 있어서 너무 행복하다”고 전했고, 또 다른 어르신은 “매주 카페 모임에서 키오스크 사용이 어려워 부탁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