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사회적경제신문 김인효 기자 | 퍼시스그룹의 하이엔드 리빙,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알로소가 정우성, 신현빈 주연의 지니 TV 오리지널 '사랑한다고 말해줘'(연출 김윤진/극본 김민정/기획 KT스튜디오지니/제작 스튜디오앤뉴,아티스트스튜디오/원작 일본 TV 드라마 '사랑한다고 말해줘'(각본 키타카와 에리코,제작 TBS 텔레비전))의 제작을 지원한다. '사랑한다고 말해줘'는 손으로 말하는 화가 차진우(정우성 분)와 마음으로 듣는 배우 정모은(신현빈 분)의 소리 없는 사랑을 그린 힐링 멜로 드라마다. 편견의 시선 속에서도 소탈함을 지닌 화가 차진우가 배우 정모은과의 운명적 만남을 통해 서로의 세상에 변화를 일으키며 깊은 사랑에 빠지는 모습을 담았다. 11월 27일(월) 첫 방송 이후 주연 배우들의 수어 연기와 깊이 있는 연출로 많은 화제를 모으고 있다. 알로소는 주인공들의 주요 생활 공간에 브랜드 대표 제품들을 배치해 인물들의 특징을 보여주며, 소파에서 대화를 나누는 인물들의 감정 변화에 주목할 수 있는 감성적 공간을 연출한다. 소리가 아닌 수어로 대화를 주고받는 주인공들은 소파 위 서로의 손짓
한국 사회적경제신문 김인효 기자 | 마인드디자인이 운영하는 내면의 평화를 위한 상품을 제안하는 온라인쇼핑몰 '마인드풀 마켓'(MINFFUL MARKET 대표 김민지)이 리뉴얼 오픈된 가운데 '붓다로 살자'의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마련된 '다르마켓(DHARMAKET)' 카테고리를 통해 방짜유기명인(제13-1106-22호) 인증을 받은 경북 김천시 향토장인 이운형 대표가 제작한 김천방짜유기를 판매한다고 29일 밝혔다. 유기 종류 중에서도 가장 질이 좋은 것으로 알려진 김천방짜유기는 78%의 구리와 22%의 주석이 정확한 비율로 합금된 최상급 재료로 만들어지며, 무엇보다 오랜 기간 이어져 온 전통기법을 고수하며 제작되는 수공예품이다. 최초 사용 시 미지근한 물에 5~10% 정도의 식초를 풀어 10~20분만 담가뒀다가 사용해야 하고, 사용 후에는 파란 수세미(일명 스카치)로 중성세제를 활용해 세척하면 된다. 장기간 보관 시에는 물기를 완벽히 제거한 뒤 비닐 등으로 밀폐 보관하면 좋은 상태를 오래도록 유지할 수 있다. 단, 모가 날카로운 철 수세미로 세척을 하면 제품에 상처가
한국 사회적경제신문 김인효 기자 | 해외여행이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가운데 BC카드(대표이사 사장 최원석)가 네이버페이(대표이사 박상진)와 함께 해외 이용에 특화된 혜택을 제공하는 '네이버페이 머니카드'를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네이버페이 머니카드는 네이버페이가 BC카드와 협력해 처음으로 출시하는 자체 머니 및 포인트 기반 카드다. 별도 연회비와 전월실적 조건 없이 해외 가맹점 3%, 네이버쇼핑(스마트스토어 및 브랜드스토어) 최대 1.5%, 국내 전 가맹점 0.3% 네이버페이포인트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만 14세 이상 네이버페이 회원이면 발급 가능하다. 해외겸용 카드로서 전 세계 VISA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다. 실물카드에 VISA Tap to pay 서비스가 적용돼 단말기에 대기만 해도 편리하게 결제할 수 있다. 고객은 선불교통 기능을 바탕으로 편리하게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다. 결제금액보다 포인트,머니가 부족할 경우 연동된 계좌에서 자동 충전돼 결제된다. 카드 출시에 맞춰 내년 2월 28일까지 3개월간 해외이용수수료(건당 $0.5
한국 사회적경제신문 김인효 기자 | LG생활건강(대표 이정애)의 프리미엄 메이크업 브랜드가 본격적으로 일본 뷰티 시장을 공략한다. '글린트 바이 비디보브'(이하 글린트)와 '프레시안'은 11월 28~29일 글로벌 K-POP(케이-팝) 시상식 '마마 어워즈(MAMA AWARDS)'가 열리는 일본 도쿄돔에서 홍보 활동을 전개하며 브랜드 알리기에 나섰다. LG생활건강은 28~29일 글로벌 K-팝 시상식 '마마 어워즈'가 열리는 일본 도쿄돔에서 프리미엄 메이크업 브랜드 '글린트'(왼쪽)와 프레시안의 홍보 영상을 상영하는 등 마케팅 활동을 전개한다 글린트는 6월 일본 온라인몰 '큐텐(Qoo10)'에 하이라이터를 처음 출시한 이후 국내 올리브영 메이크업 분야 판매 1위[1]에 이어 큐텐 하이라이터 판매 1위[2]에 오르는 등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일본에서 100만 팔로워를 보유한 유튜버이자 메이크업 아티스트 '오다기리 히로'와 80만 팔로워를 보유한 유튜버 '하우스 더스트'가 글린트의 하이라이터를 소개하면서 K-뷰티 추천 아이템으로 떠오르고 있다. 비건 전문 화장품 프레시안은
한국 사회적경제신문 김인효 기자 | 웹소설 전문 플랫폼 문피아(대표 손제호)가 웹소설 '어두운 바다의 등불이 되어'의 굿즈 펀딩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연산호 작가의 SF 웹소설 '어두운 바다의 등불이 되어'는 21세기 말 해수면 3000m 아래에 건설된 국제해저기지에서 벌어지는 재난을 그린 작품으로, 치과의사인 주인공 박무현이 물이 차오르는 해저기지에서 탈출하기 위해 겪게 되는 수많은 사건을 다루고 있다. 극한의 재난을 마주한 인간상에 대한 입체적 표현이 돋보이는 수작이라는 평과 함께 '제9회 SF어워드'에서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와디즈에서 진행되는 이번 펀딩의 주요 굿즈는 작품 속 주인공이 근무하는 치과 딥블루의 마스코트인 주황색 고래 '노을이'의 인형 쿠션이다. 노을이는 소설 속에서 치과 치료 중 환자들이 끌어안는 인형에 불과하지만 단순한 소품을 넘어 작가가 전하고자 하는 환경 보호의 메시지를 담고 있는 인기 캐릭터다. 노을이 인형은 작품 속에서 묘사된 대로 노을을 연상하는 주황색과 60cm의 크기로 제작됐으며, 또한 작품의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업싸이클링 소재로 만들어 팬들의 호평
한국 사회적경제신문 김인효 기자 | 문화콘텐츠 플랫폼 예스24가 최근 추워진 날씨와 함께 유튜버들의 신간 출간으로 주목받은 '손뜨개' 도서의 판매 현황을 분석해 공개했다. 본격적인 추위가 시작된 11월, 뜨개질의 계절이 돌아오며 포근하고 따스한 니트 의류와 소품을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는 손뜨개 관련 도서가 인기를 끌고 있다. 인기 뜨개 유튜버 저자들 신간 출간되며 니트 손뜨개 관련서 판매 43.3% 증가 예스24 집계 결과, 올해 손뜨개 관련 도서 판매량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7.0% 증가했다. 코로나19로 실내 활동이 늘어났던 2020년 판매가 28.9% 급증한 뒤 쭉 감소세를 보이다가 올해 들어 다시 반등했다. 올해 손뜨개 도서의 판매 상승세를 이끈 건 단연 인기 뜨개 유튜버 저자들이었다. 특히 '바늘이야기 김대리', '옷뜨는 김뜨개' 등 유튜버가 니트 의류 및 패션 소품 도안을 담은 책을 출간하며, 올해 손뜨개 도서 중 '니트 뜨기' 관련 도서가 전년 대비 43.3% 판매 증가했다. 또 두 유튜버의 저서인 '김
한국 사회적경제신문 김인효 기자 | 인공지능(AI),빅데이터 전문 기업 비투엔(307870, 대표이사 주현정, 박종율)이 디지털 헬스 케어 사업을 본격 확장한다. 비투엔은 최근 지분 인수를 통해 유전자 분석 기업 메디클라우드를 통해 미국을 시작으로 전 세계 시장으로 확대하고 있는 반려동물 전용 앱 'XOOX' 제작사인 XOOX LAB lnc.와 펫네트워킹서비스(PNS) 비즈니스 모델을 위한 논의를 본격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XOOX LAB lnc.는 최근 반려동물 앱을 출시했다. 다수의 외신 보도에 따르면 XOOX LAB lnc.는 국내 최고 수준의 메디클라우드 DNA 검사 기술을 바탕으로 반려동물의 질병 질환에 대한 진단 및 예측 검사와 법의학 기술을 도입해 반려동물에 대한 개체식별, 초기 진단이 어려운 반려동물에 대한 소변 진단 키트 및 앱을 출시했으며, 순차적으로 반려동물의 행동발달 모형을 반영한 MBTI분석 앱도 출시할 계획이다. 회사는 금번 협약을 통해 반려동물 전용 앱을 통해 수집된 1억 개 넘는 DNA 빅데이터(유저)를 분석하고, AI를 활용해 안검,
한국 사회적경제신문 김인효 기자 | 퍼시스그룹의 생활가구 전문 브랜드 일룸(www.iloom.com)이 후원, 자원봉사 등을 통해 따뜻한 보살핌이 필요한 취약계층 아동과 유기동물에 대한 지원을 이어가고 있다. 사회공헌 활동의 범위와 규모를 확대하며 사회와 상생하기 위한 나눔을 지속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일룸은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아이들이 쾌적하고 건강한 환경에서 생활하며 자유롭게 미래를 그려 나갈 수 있도록 3년째 행복얼라이언스의 회원사로 활동하고 있다. 행복얼라이언스는 국내 결식우려아동이 직면한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기업, 지역 사회, 지방자치단체가 함께하는 사회공헌 네트워크로, 일룸은 '행복두끼 프로젝트'와 '주거환경 개선 프로젝트'에 꾸준히 참여하고 있다. 27일 일룸은 행복얼라이언스, 경북 의성군과 '행복두끼 프로젝트'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의성군 내 결식우려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후원금 2000만원을 기부했다. 행복두끼 프로젝트는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아동들에게 하루 두 끼 이상의 식사를 보장하는 행복얼라이언스의 대표 사업으로, 이번 협약과 후원을 통해 일
한국 사회적경제신문 김인효 기자 | 서울시는 12월 13일(수) 오후 3시 서울 중구 구민회관에서 '올바른 반려동물 문화만들기' 행사를 개최한다. 서울시가 주최하고 동물행복연구소 공존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동물행동 전문가 설채현 수의사의 '올바른 반려동물 문화' 강연을 비롯해 반려동물 사랑실천활동을 접할 수 있는 시간으로 구성됐다. 또한 초등학생 대상 '올바른 반려동물 홍보영상만들기 콘테스트'의 시상이 진행되며, 서울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우리반려동물 지킴이들의 동물복지, 슬기로운 반려동물 공공예절, 동물학대 및 유기방지, 사람과 동물의 조화로운 공존 등 올바른 반려동물 문화 실천을 위한 활동에 대한 보고회도 열릴 예정이다. '올바른 반려동물 문화만들기' 행사는 반려동물을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석 가능하다. 참가신청은 신청링크 및 포스터 내 QR코드로 가능하며, 참석자들에게는 소정의 선물도 제공될 예정이다.
한국 사회적경제신문 김인효 기자 | 일루마 골든드롭3가 25일 서울아산병원에서 개최된 제36차 대한주산의학회 추계학술대회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대한주산의학회 추계학술대회는 임산부와 태아, 신생아 관리향상을 위한 연구 발표와 강연 및 학술 교류가 이뤄지는 자리로, 네슬레코리아는 연간 후원사로서 부스 참여를 통해 소아청소년과 및 산부인과 의료진에게 프리미엄 유아식 '일루마 골든드롭 3' 제품을 선보였다. 2018년 5월 국내에 첫선을 보인 일루마 골든드롭3는 영유아의 건강과 두뇌 발달을 위해 100년간 연구해온 제약회사 기반 와이어스 뉴트리션(Wyeth Nutrition)의 글로벌 브랜드로, 아이에게 가장 좋은 것만 주고 싶은 엄마의 마음을 담아 재료 선정부터 영양소 배합까지 꼼꼼하게 챙긴 한국 최초의 수퍼 프리미엄 유아식이다. 일루마 골든드롭3는 모유에 다량 함유된 OPO 지방산에 대한 연구를 통해 칼슘과 지방의 효과적인 흡수를 돕는 일루마 OPO구조를 도입하고, 청정 자연의 세계적 낙농 국가로 꼽히는 아일랜드에서 저밀도 자연 방목 아래 4~9월에 나온 영양이 풍부한
한국 사회적경제신문 김인효 기자 | 퍼시스그룹의 하이엔드 리빙,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알로소가 정우성, 신현빈 주연의 지니 TV 오리지널 '사랑한다고 말해줘'(연출 김윤진/극본 김민정/기획 KT스튜디오지니/제작 스튜디오앤뉴,아티스트스튜디오/원작 일본 TV 드라마 '사랑한다고 말해줘'(각본 키타카와 에리코,제작 TBS 텔레비전))의 제작을 지원한다. '사랑한다고 말해줘'는 손으로 말하는 화가 차진우(정우성 분)와 마음으로 듣는 배우 정모은(신현빈 분)의 소리 없는 사랑을 그린 힐링 멜로 드라마다. 편견의 시선 속에서도 소탈함을 지닌 화가 차진우가 배우 정모은과의 운명적 만남을 통해 서로의 세상에 변화를 일으키며 깊은 사랑에 빠지는 모습을 담았다. 11월 27일(월) 첫 방송 이후 주연 배우들의 수어 연기와 깊이 있는 연출로 많은 화제를 모으고 있다. 알로소는 주인공들의 주요 생활 공간에 브랜드 대표 제품들을 배치해 인물들의 특징을 보여주며, 소파에서 대화를 나누는 인물들의 감정 변화에 주목할 수 있는 감성적 공간을 연출한다. 소리가 아닌 수어로 대화를 주고받는 주인공들은 소파 위 서로의 손짓
한국 사회적경제신문 김인효 기자 | 마인드디자인이 운영하는 내면의 평화를 위한 상품을 제안하는 온라인쇼핑몰 '마인드풀 마켓'(MINFFUL MARKET 대표 김민지)이 리뉴얼 오픈된 가운데 '붓다로 살자'의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마련된 '다르마켓(DHARMAKET)' 카테고리를 통해 방짜유기명인(제13-1106-22호) 인증을 받은 경북 김천시 향토장인 이운형 대표가 제작한 김천방짜유기를 판매한다고 29일 밝혔다. 유기 종류 중에서도 가장 질이 좋은 것으로 알려진 김천방짜유기는 78%의 구리와 22%의 주석이 정확한 비율로 합금된 최상급 재료로 만들어지며, 무엇보다 오랜 기간 이어져 온 전통기법을 고수하며 제작되는 수공예품이다. 최초 사용 시 미지근한 물에 5~10% 정도의 식초를 풀어 10~20분만 담가뒀다가 사용해야 하고, 사용 후에는 파란 수세미(일명 스카치)로 중성세제를 활용해 세척하면 된다. 장기간 보관 시에는 물기를 완벽히 제거한 뒤 비닐 등으로 밀폐 보관하면 좋은 상태를 오래도록 유지할 수 있다. 단, 모가 날카로운 철 수세미로 세척을 하면 제품에 상처가
한국 사회적경제신문 김인효 기자 | 해외여행이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가운데 BC카드(대표이사 사장 최원석)가 네이버페이(대표이사 박상진)와 함께 해외 이용에 특화된 혜택을 제공하는 '네이버페이 머니카드'를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네이버페이 머니카드는 네이버페이가 BC카드와 협력해 처음으로 출시하는 자체 머니 및 포인트 기반 카드다. 별도 연회비와 전월실적 조건 없이 해외 가맹점 3%, 네이버쇼핑(스마트스토어 및 브랜드스토어) 최대 1.5%, 국내 전 가맹점 0.3% 네이버페이포인트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만 14세 이상 네이버페이 회원이면 발급 가능하다. 해외겸용 카드로서 전 세계 VISA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다. 실물카드에 VISA Tap to pay 서비스가 적용돼 단말기에 대기만 해도 편리하게 결제할 수 있다. 고객은 선불교통 기능을 바탕으로 편리하게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다. 결제금액보다 포인트,머니가 부족할 경우 연동된 계좌에서 자동 충전돼 결제된다. 카드 출시에 맞춰 내년 2월 28일까지 3개월간 해외이용수수료(건당 $0.5
한국 사회적경제신문 김인효 기자 | LG생활건강(대표 이정애)의 프리미엄 메이크업 브랜드가 본격적으로 일본 뷰티 시장을 공략한다. '글린트 바이 비디보브'(이하 글린트)와 '프레시안'은 11월 28~29일 글로벌 K-POP(케이-팝) 시상식 '마마 어워즈(MAMA AWARDS)'가 열리는 일본 도쿄돔에서 홍보 활동을 전개하며 브랜드 알리기에 나섰다. LG생활건강은 28~29일 글로벌 K-팝 시상식 '마마 어워즈'가 열리는 일본 도쿄돔에서 프리미엄 메이크업 브랜드 '글린트'(왼쪽)와 프레시안의 홍보 영상을 상영하는 등 마케팅 활동을 전개한다 글린트는 6월 일본 온라인몰 '큐텐(Qoo10)'에 하이라이터를 처음 출시한 이후 국내 올리브영 메이크업 분야 판매 1위[1]에 이어 큐텐 하이라이터 판매 1위[2]에 오르는 등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일본에서 100만 팔로워를 보유한 유튜버이자 메이크업 아티스트 '오다기리 히로'와 80만 팔로워를 보유한 유튜버 '하우스 더스트'가 글린트의 하이라이터를 소개하면서 K-뷰티 추천 아이템으로 떠오르고 있다. 비건 전문 화장품 프레시안은
한국 사회적경제신문 김인효 기자 | 웹소설 전문 플랫폼 문피아(대표 손제호)가 웹소설 '어두운 바다의 등불이 되어'의 굿즈 펀딩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연산호 작가의 SF 웹소설 '어두운 바다의 등불이 되어'는 21세기 말 해수면 3000m 아래에 건설된 국제해저기지에서 벌어지는 재난을 그린 작품으로, 치과의사인 주인공 박무현이 물이 차오르는 해저기지에서 탈출하기 위해 겪게 되는 수많은 사건을 다루고 있다. 극한의 재난을 마주한 인간상에 대한 입체적 표현이 돋보이는 수작이라는 평과 함께 '제9회 SF어워드'에서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와디즈에서 진행되는 이번 펀딩의 주요 굿즈는 작품 속 주인공이 근무하는 치과 딥블루의 마스코트인 주황색 고래 '노을이'의 인형 쿠션이다. 노을이는 소설 속에서 치과 치료 중 환자들이 끌어안는 인형에 불과하지만 단순한 소품을 넘어 작가가 전하고자 하는 환경 보호의 메시지를 담고 있는 인기 캐릭터다. 노을이 인형은 작품 속에서 묘사된 대로 노을을 연상하는 주황색과 60cm의 크기로 제작됐으며, 또한 작품의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업싸이클링 소재로 만들어 팬들의 호평
한국 사회적경제신문 김인효 기자 | 문화콘텐츠 플랫폼 예스24가 최근 추워진 날씨와 함께 유튜버들의 신간 출간으로 주목받은 '손뜨개' 도서의 판매 현황을 분석해 공개했다. 본격적인 추위가 시작된 11월, 뜨개질의 계절이 돌아오며 포근하고 따스한 니트 의류와 소품을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는 손뜨개 관련 도서가 인기를 끌고 있다. 인기 뜨개 유튜버 저자들 신간 출간되며 니트 손뜨개 관련서 판매 43.3% 증가 예스24 집계 결과, 올해 손뜨개 관련 도서 판매량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7.0% 증가했다. 코로나19로 실내 활동이 늘어났던 2020년 판매가 28.9% 급증한 뒤 쭉 감소세를 보이다가 올해 들어 다시 반등했다. 올해 손뜨개 도서의 판매 상승세를 이끈 건 단연 인기 뜨개 유튜버 저자들이었다. 특히 '바늘이야기 김대리', '옷뜨는 김뜨개' 등 유튜버가 니트 의류 및 패션 소품 도안을 담은 책을 출간하며, 올해 손뜨개 도서 중 '니트 뜨기' 관련 도서가 전년 대비 43.3% 판매 증가했다. 또 두 유튜버의 저서인 '김
한국 사회적경제신문 김인효 기자 | 인공지능(AI),빅데이터 전문 기업 비투엔(307870, 대표이사 주현정, 박종율)이 디지털 헬스 케어 사업을 본격 확장한다. 비투엔은 최근 지분 인수를 통해 유전자 분석 기업 메디클라우드를 통해 미국을 시작으로 전 세계 시장으로 확대하고 있는 반려동물 전용 앱 'XOOX' 제작사인 XOOX LAB lnc.와 펫네트워킹서비스(PNS) 비즈니스 모델을 위한 논의를 본격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XOOX LAB lnc.는 최근 반려동물 앱을 출시했다. 다수의 외신 보도에 따르면 XOOX LAB lnc.는 국내 최고 수준의 메디클라우드 DNA 검사 기술을 바탕으로 반려동물의 질병 질환에 대한 진단 및 예측 검사와 법의학 기술을 도입해 반려동물에 대한 개체식별, 초기 진단이 어려운 반려동물에 대한 소변 진단 키트 및 앱을 출시했으며, 순차적으로 반려동물의 행동발달 모형을 반영한 MBTI분석 앱도 출시할 계획이다. 회사는 금번 협약을 통해 반려동물 전용 앱을 통해 수집된 1억 개 넘는 DNA 빅데이터(유저)를 분석하고, AI를 활용해 안검,
한국 사회적경제신문 김인효 기자 | 퍼시스그룹의 생활가구 전문 브랜드 일룸(www.iloom.com)이 후원, 자원봉사 등을 통해 따뜻한 보살핌이 필요한 취약계층 아동과 유기동물에 대한 지원을 이어가고 있다. 사회공헌 활동의 범위와 규모를 확대하며 사회와 상생하기 위한 나눔을 지속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일룸은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아이들이 쾌적하고 건강한 환경에서 생활하며 자유롭게 미래를 그려 나갈 수 있도록 3년째 행복얼라이언스의 회원사로 활동하고 있다. 행복얼라이언스는 국내 결식우려아동이 직면한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기업, 지역 사회, 지방자치단체가 함께하는 사회공헌 네트워크로, 일룸은 '행복두끼 프로젝트'와 '주거환경 개선 프로젝트'에 꾸준히 참여하고 있다. 27일 일룸은 행복얼라이언스, 경북 의성군과 '행복두끼 프로젝트'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의성군 내 결식우려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후원금 2000만원을 기부했다. 행복두끼 프로젝트는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아동들에게 하루 두 끼 이상의 식사를 보장하는 행복얼라이언스의 대표 사업으로, 이번 협약과 후원을 통해 일
한국 사회적경제신문 김인효 기자 | 서울시는 12월 13일(수) 오후 3시 서울 중구 구민회관에서 '올바른 반려동물 문화만들기' 행사를 개최한다. 서울시가 주최하고 동물행복연구소 공존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동물행동 전문가 설채현 수의사의 '올바른 반려동물 문화' 강연을 비롯해 반려동물 사랑실천활동을 접할 수 있는 시간으로 구성됐다. 또한 초등학생 대상 '올바른 반려동물 홍보영상만들기 콘테스트'의 시상이 진행되며, 서울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우리반려동물 지킴이들의 동물복지, 슬기로운 반려동물 공공예절, 동물학대 및 유기방지, 사람과 동물의 조화로운 공존 등 올바른 반려동물 문화 실천을 위한 활동에 대한 보고회도 열릴 예정이다. '올바른 반려동물 문화만들기' 행사는 반려동물을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석 가능하다. 참가신청은 신청링크 및 포스터 내 QR코드로 가능하며, 참석자들에게는 소정의 선물도 제공될 예정이다.
한국 사회적경제신문 김인효 기자 | 일루마 골든드롭3가 25일 서울아산병원에서 개최된 제36차 대한주산의학회 추계학술대회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대한주산의학회 추계학술대회는 임산부와 태아, 신생아 관리향상을 위한 연구 발표와 강연 및 학술 교류가 이뤄지는 자리로, 네슬레코리아는 연간 후원사로서 부스 참여를 통해 소아청소년과 및 산부인과 의료진에게 프리미엄 유아식 '일루마 골든드롭 3' 제품을 선보였다. 2018년 5월 국내에 첫선을 보인 일루마 골든드롭3는 영유아의 건강과 두뇌 발달을 위해 100년간 연구해온 제약회사 기반 와이어스 뉴트리션(Wyeth Nutrition)의 글로벌 브랜드로, 아이에게 가장 좋은 것만 주고 싶은 엄마의 마음을 담아 재료 선정부터 영양소 배합까지 꼼꼼하게 챙긴 한국 최초의 수퍼 프리미엄 유아식이다. 일루마 골든드롭3는 모유에 다량 함유된 OPO 지방산에 대한 연구를 통해 칼슘과 지방의 효과적인 흡수를 돕는 일루마 OPO구조를 도입하고, 청정 자연의 세계적 낙농 국가로 꼽히는 아일랜드에서 저밀도 자연 방목 아래 4~9월에 나온 영양이 풍부한
보이스 피싱이 여러분을 노리고 있습니다. 여러분, 보이스 피싱 사기꾼들이 더욱 교묘해지고 지능화되어 근절되지 않고 있습니다. 특히 "아빠 나 폰고장나서 수리맡겻서 부탁할거 있는데 문자보면 답장줘" 나 "엄마 나폰 떨어뜨려서 수리맡기고 임시폰으로 문자하고 있어 확인하면 여기로 문자해줘~" 와 같이 자녀의 말투와 적절한 오타로 자녀에게 정말 문제가 있어 보이는 문자를 보내 응답을 하게끔 합니다. 하지만 이런 단순한 문자에서 보이스 피싱이 시작됩니다. 이러한 문자에 응답하게 되면 보이스 피싱 사기꾼들은 여러분을 사기의 대상자로 결정하고 "인터넷 링크"를 보내거나 "통화 연결"을 계속 시도하여 휴대전화에 "좀비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금융기관이나 공공기관을 사칭하며 보이스 피싱을 지속적으로 시도, 피해를 발생하게 합니다. 보이스 피싱의 예방을 위한 대처방법은 첫째, 익명의 전화/모르는 번호는 신뢰하지 않는 것입니다. 모르는 전화 혹은 문자로 긴급한 상황을 알려온다면 적절한 다른 경로로 확인하십시오. 가족이라해도 익명/모르는 번호로 들어온 위급한 상황은 직접 연락을 취하는 것이 가장 현명한 방법입니다. 둘째, 금융기관과 공공기관은 신분증 촬영을 비롯한 개인정보와 계좌번
전국의 광역단체 중 도세로 볼 때 가장 열악한 입장에 처해 있는 데가 전북일 것이다. 특히 광주와 전남의 약진에 항상 뒤떨어져 있는 전북이 모처럼 세계 스카우트잼버리를 유치한 것은 전북 도약의 모멘트가 될 수 있어 기대가 컸다. 4만3천명의 스카우터들이 세계 곳곳에서 몰려오는 이 행사는 올림픽이나 월드컵 못지않은 대행사다. 우리나라는 이미 올림픽과 월드컵을 성공적으로 치러낸 저력이 있다. 사전에 신청한 자원봉사자들도 선수 못지않은 사명감으로 똘똘 뭉쳐 국위를 선양하는데 기여했다. 잼버리 역시 2017년에 유치가 결정되었기에 시설과 준비를 마치는데 시간적으로 넉넉했다. 더구나 대대적으로 경기장을 건설하는 것도 아니어서 여유 있게 행사를 치러낼 수 있었다. 문제는 한국의 여름 더위를 어떻게 이겨내느냐에 달렸다. 말이 4만 명이지 조그마한 도시 하나가 그대로 옮겨지는 셈이다. 그것도 텐트 하나에 모든 것을 맡겨야 한다. 한국의 여름은 더위와 습기가 불쾌지수를 높이는 주범이다. 이를 모를 리 없는 조직위원회가 예산이 확보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잼버리를 총지휘할 건물조차 완공하지 못한 상태에서 개영을 했다는 것은 너무나 무책임하다. 개영(開營) 전날까지 전기시설이 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