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회적경제 : 시민경제 김인효 기자 | CGV는 오는 4월 1일 만우절을 맞아 '전국 CGV高 낙시제(樂詩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낙시제란, 즐거운 낙(樂), 때 시(詩)를 따서 만든 이벤트명으로 CGV를 방문하는 고객들이 즐거운 시간을 만끽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았다. 만우절 당일에 교복 또는 Y2K(2000년대) 의상으로 꾸미고 전국 CGV에 방문하면 일반 2D 영화를 7천원에 관람할 수 있다. 추억의 디자인으로 제작된 티켓 굿즈도 선착순으로 만나볼 수 있다. CGV는 고객에게 유쾌한 재미를 선물하는 상장과 함께 시상품도 온라인으로 선물한다. 2022년에 CGV를 12회 이상 방문한 고객에게 '많이 왔 상', 2022년 관람 영화 누적 러닝타임 100시간 이상인 고객에게 '오래 앉았 상'을 수여하고, 2D 영화 3천원 할인 쿠폰 3장, VIP 점수 1천점을 증정한다. 2023년 3월 기준 VIP등급 고객에게 2D 영화 1+1 쿠폰 2장, VIP 점수 1천점과 함께 '감동 그 이 상'을, 2023년 1월 이후 CGV 신규 가입 고객에게 2D 영화 3천원 할인쿠폰 5장과 함께 '어서오 상'을 수여한다. 이 외 CGV 모든…
한국사회적경제 : 시민경제 김인효 기자 | 제주의 프라이빗 고품격 호텔로 유명한 포도호텔에서 孝(효)패키지에 이어 또 하나의 시그니처 패키지 상품을 선보여 눈길을 끌고 있다. 3월에 새롭게 출시한 포도호텔의 시그니처 패키지는 사랑하는 아이와 산모를 위한 태교 여행 '베이비 문'이다. 곧 만나게 될 사랑하는 아이와 예비 엄마와 아빠를 위해 온전한 자연 속 휴식을 느끼고 교감할 수 있도록 각별히 준비한 상품이다. 객실 창을 통해 눈앞에 펼쳐지는 제주 자연을 즐길 수 있는 객실 2박과 아이와 산모의 건강을 생각해 제주 현지의 신선한 로컬 재료를 활용해 요리한 스페셜 석식 코스 메뉴를 제공한다. 석식 코스 외 포도호텔의 메뉴를 다양하게 즐길 수 있도록 투숙 기간 자유롭게 사용 가능한 식음 크레딧 10만원을 추가 제공한다. 산모의 편안한 휴식을 배려한 전용 바디필로우와 아이와 행복한 순간을 교감할 수 있도록 태아 심음 측정기와 다양한 태교 도서까지 준비했다. 그리고 공항과 호텔 이동간 아이와 산모가 편안하고 안전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포도호텔 의전 매니저의 차량 이동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이번 패키지에는 소중한 아이를 위한 포도호텔만의 특별한
한국사회적경제 : 시민경제 김인효 기자 |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이사장 김삼진)은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의 다양성과 예술적 가치를 대중과 함께 나누기 위해 '인류무형문화유산 활용 공연 - 우수 공연 작품 공모'를 진행한다. 이번 공모는 기존에 제작,발표됐던 종묘제례악, 판소리, 가곡, 농악, 남사당놀이, 아리랑 등 인류무형문화유산 등재 종목을 활용한 작품 중 총 4개 작품을 선정해 지원한다. 선정된 작품은 공연 규모에 따라 최대 1500만원의 지원금과 공연을 위한 추가 지원을 받게 되며, 10월 국립중앙박물관 극장 용에서 열리는 '위대한 유산, 오늘과 만나다' 무대를 통해 재공연으로 대중에게 선보이게 된다. '위대한 유산, 오늘과 만나다'는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에 등재된 종목들을 유형 유산의 보고인 국립중앙박물관에서 다채롭게 경험하는 축제로 전통예술의 정수인 원형 공연부터 시대상이 반영된 창작공연까지 여러 무형문화유산을 즐길 수 있다. 2018년 첫선을 보인 이래 5년간 6만5000여 명의 관객이 찾았으며, 유,무형 유산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행사로 대중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
한국사회적경제 : 시민경제 김인효 기자 | 기아가 지난 29일(수) 'The Kia EV9(더 기아 이 브이 나인, 이하 EV9)'의 혁신성을 소개하는 '월드 프리미어(세계 최초 공개)' 영상을 기아 글로벌 브랜드 사이트를 통해 공개했다. 기아가 전 세계에 공개한 EV9은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에 기반한 기아의 두 번째 모델로, 기아의 지속 가능성 비전을 앞당기고 이동에 대한 개념과 방식을 완전히 바꿔 새로운 경험을 전달할 플래그십 전동화 SUV다. 기아는 EV9이 트렌드와 첨단 기술에 관심이 높으며 새로운 경험을 추구하는 고객에게 혁신적인 공간과 주행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한다. 기아 송호성 사장은 '2021년 브랜드를 새롭게 론칭한 기아는 고객에게 영감을 주는 제품과 더불어 고객과의 관계에 의미를 더해줄 서비스와 솔루션을 개발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해왔다'며 'SUV 시장의 개척자라는 기아의 유산을 바탕으로 오랫동안 준비해 온 EV9을 통해 다가오는 미래 전동화 시대를 선도하겠다'고 밝혔다. EV9은 △99.8kWh 배터리와 다양한 효율 극대화 사양으로 국내 인증 기준 500km 이상 1회 충전 시 주행가능거리 목표 △EV
한국사회적경제 : 시민경제 김인효 기자 | 대안공간 루프가 3월 10일부터 4월 30일까지 '사샤 폴레 개인전: 플루이드 그라운드 Sascha Pohle Solo Exhibition: Fluid Ground'를 개최한다. 사샤 폴레의 작업은 '집의 표면, 도시의 지면과 망사의 흔적과 같은 사물에 쓰여진 역사의 흔적들을 전달한다'고 전시를 기획한 양지윤 대안공간 루프 디렉터는 말한다. 폴레의 개인적 삶에서 출발한 전시는 '공적인 것과 사적인 것, 내국인과 외국인, 미시적인 것과 거시적인 것 등의 경계'라는 유동적인 땅, 표면의 고고학을 다룬다. 2017년부터 제작해 온 'Passage' 연작은 작가가 체류했던 도시의 아스팔트 길의 흔적, 작업실의 바닥 등을 편직물로 제작한 작업이다. 폴레는 근대화된 도시를 배회하는 사람인 플라뇌르Flâneur에 관해 말하며, 이는 도시 공간을 걸으며 은폐된 도시의 피복을 벗겨내어 '텍스트로서의 도시'를 독해하려는 시도와 맞닿아 있다. Passage 연작은 편직물을 접고 펼치는 과정을 반복하는 퍼포먼스로 살아난다. 관객은 각기 다른 편직물 오브제로 표현된 도시 이름과 사용된 섬유의 비율을 들으며, 도시 지면이…
한국사회적경제 : 시민경제 김인효 기자 | 승우여행사가 대한민국에서 가장 험하다고 알려진 3대 악산에 오르는 '트리플 악산 챌린지' 여행을 선보이고, 올 5월 첫 도전에 함께할 1기 도전자를 모집한다. 대한민국의 3대 악산은 설악산, 월악산, 치악산으로 손꼽히고, 이 3대 악산에 주왕산, 월출산을 더해 5대 악산으로 불리기도 한다. 대표 악산답게 모두 '악' 소리가 날 만큼 험한 산세가 이어져 다소 힘든 코스이지만, 기암절벽과 암봉들의 웅장함이 절경을 이루고 있어 풍광을 즐기기에는 최고다. 승우여행사의 트리플 악산 챌린지는 3대 악산으로 알려진 월악산 영봉, 치악산 비로봉, 설악산 대청봉 공룡능선에 오르는 2박 3일간의 여행이다. 2021년 선보인 대한민국의 가장 높은 산에 오르는 '코리아 쓰리픽스 챌린지(Korea 3 peaks Challenge)' 여행에 이어 승우여행사가 선보이는 두 번째 챌린지 여행이기도 하다. 이번 여행은 3일간 1일 1산의 정상에 오르는 것을 목표로 한다. 여행 첫날 서울에서 출발해 월악산 영봉을 오르고, 둘째 날 치악산 비로봉 그리고 셋째 날 설악산 대청봉을 완봉한 뒤 다시 서울로 돌아온다. 매일 최소 6시간에
한국사회적경제 : 시민경제 김인효 기자 | 150만 가입자를 보유한 국내 대표 스마트 노래방 앱 '싱잇'이 자체 제작한 고품질 노래 반주 2만곡을 유튜브를 통해 무료로 제공한다. 이번에 싱잇이 제공하는 음원은 자체 플랫폼인 '싱잇' 앱과 개방형 노래부스 '싱잇박스'에서 서비스됐던 고음질 반주 음원으로, 싱잇의 운영사인 미디어스코프(대표이사 금기훈)가 컴퓨터 사운드 전문가들을 통해 자체적으로 제작했다. 싱잇의 노래 반주는 일반 노래방 반주와 달리 '멜로디 노트'라는 음정,박자 가이드가 제공되고, 해외 이용자를 위해 가사에 영문 독음이 동시 노출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싱잇은 음정을 알려주는 가이드 음향이 있는 버전과 없는 버전을 동시에 제공해 사용자가 다양한 환경에서 반주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미디어스코프는 유튜브에 공개된 노래 반주가 인터넷 노래방 서비스의 저변을 더 넓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히며, 싱잇의 반주는 단순한 노래 반주가 아닌 실감형 사운드 기술과 실시간 보컬 분석 등 첨단 사운드 기술로 이용자에게 긍정적인 경험을 줘 싱잇 앱의 성장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현재 싱잇 노래 반주는 1000여곡이…
한국사회적경제 : 시민경제 김인효 기자 | 최근 2년 연속 신약 개발에 성공한 대웅제약이 R&D 역량을 바탕으로 건강기능식품 시장에 본격 나선다. 대웅제약(대표 이창재,전승호)은 온라인 직영몰 '대웅제약몰'을 리뉴얼 오픈하며 올해부터 건강기능식품 사업을 본격화한다고 밝혔다.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건강기능식품 시장은 6조1429억원으로, 매년 성장세가 높아 식음료 기업들도 이 시장에 속속 진출하고 있다. 이런 가운데 신약 개발을 위해 연 매출 10% 이상을 R&D에 투자하고 있는 대웅제약은 과학적인 데이터를 바탕으로 차별화된 경쟁력으로 건강기능식품 사업을 본격화하기로 했다. 대웅제약은 대웅제약몰을 리뉴얼 오픈하고 간 건강을 위한 '에너씨슬'과 장 건강을 위한 '락피더스', 혈행건강을 위한 '세노메가' 등을 중심으로 국내 건강기능식품 시장에서 고객 신뢰도 1위 브랜드로 거듭날 계획이다. 대웅제약의 건강기능식품 사업 전략의 핵심 키워드는 '고객 만족도 극대화'다. 대웅제약몰은 일대일 전문 온라인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 영양사를 배치하고 건강기능식품의 기능성 원료와 효능, 효과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한국사회적경제 : 시민경제 김인효 기자 | 프로페셔널 헤어 케어 브랜드 아모스프로페셔널은 올해 4월 맑고 풍부한 컬러감으로 균일한 컬러를 연출해주는 NEW 패션 염모제 '잇츠 에이블'을 새롭게 선보인다. 아모스프로페셔널 '잇츠 에이블'은 메탈 디펜스[1] 효과로 모발에 잔류하는 금속 이온 활성을 컨트롤해 염색 시 메탈 반응을 감소시켜주고, 컬러라이즈 시스템[2]으로 언더톤은 보정하고 컬러감을 살려 맑고 선명한 헤어 컬러를 연출해준다. 본인만의 개성을 사랑하고 트렌디한 컬러를 선호하는 NEW 제너레이션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을 NEW 염모제 '잇츠 에이블'은 △파인 그린 △라벤더 베이지 △메탈 실버 △플럼 핑크 △클래식 블루 △인디고 퍼플 △베이직 브라운 △쿨 브라운 총 8개 반사빛과 다양한 명도로 구성된다. 또한 시카 단백질™[3] 성분을 함유한 제형이 모발을 건강하게 가꿔주며, 프루티 플로럴 우디 머스크 향으로 편안한 염색이 가능하다. COLOR CONFIDENCE IT'S ABLE 룩은 헤어디자이너 파트너십 그룹 '아티산' 과의 협업으로 완성됐다.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컬러리스트 4인 오앤오 미카 원장, 마인디 벨라 원장, 메이브 진주
한국사회적경제 : 시민경제 김인효 기자 | 대한민국 대표 서점 예스24가 다산어린이와 함께 국내 대표 생물학자인 최재천 이화여자대학교 에코과학부 석좌교수의 단독 강연회를 개최한다. 이번 강연회는 다음 세대를 위해 준비한 생물학 동화 시리즈인 '최재천의 동물대탐험'의 2권 출간을 기념해 지구를 사랑하는 어린이들과 함께 이야기를 나누고자 기획됐다. 강연회는 4월 13일(목)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마포중앙도서관 세미나실에서 '알면 사랑한다'를 주제로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진행된다. '최재천의 동물대탐험'을 좋아하는 독자나 지구를 사랑하는 어린이, 부모님 모두 신청 가능하다. 참가는 4월 9일까지 예스24 홈페이지 내 '최재천 교수 단독 강연회'를 통해 응모 가능하다. 참여 방법은 '최재천의 동물대탐험'을 읽고 가장 인상 깊었던 장면이나 최재천 교수에게 꼭 하고 싶은 질문, 자연과 동물을 아끼고 보호하기 위한 본인만의 꿀팁 등을 댓글로 남기면 된다. 추첨을 통해 총 240명의 독자를 초대하며, 신청자 포함 최대 2명까지 참여할 수 있다. 한편 최재천 교수는 과학의 대중화에 앞장서는 학자로 강연을 비롯해 방송 출연, 언론 기고, 유튜브, 집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