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북도에서는 ‘14.1.3일부터 ’14.1.14일까지 2014년도 마을기업 중간지원기관을 선정하기 위한 공모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공모에 참여를 희망하는 법인, 단체 등은 참여요건에 따라 제안서 등 관계서류를 ‘14.1.14일까지 전라북도 마을기업담당으로 제출하면 된다.
공모참여 기본자격 요건은 회계․노무․법무 등 분야별 경영지원 역량이 있고, 지역내 자원동원능력 등 마을기업에 대한 전문지식과 상담인력을 갖춘 단체․법인 등이고, 필수 자격요건은 지원기관 역할이 행정지원 업무를 포함하므로 실무인력 보유 등 기본적인 행정능력을 갖추어야 하며, 마을기업 관련 단체간 네트워크 구축으로 민간자원 동원능력을 입증해야 된다.
마을기업 중간지원기관으로 선정된 법인, 단체 등의 역할은 마을기업 지원을 위한 지역별 네트워크 구축과 자원를 연계하여 사업을 추진하고, 신규 마을기업 우수 모델 발굴과 확산, 상시 경영상담 및 현장지원, 교육, 홍보 등의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위탁기간은 계약일로부터 2014. 12. 31일까지이다.
도 관계자는 선정된 법인․단체와 협력하여 지역 특색을 살린 마을기업 지원을 통해, 자생력과 수익성을 갖춘 지속가능한 전라북도 대표 마을기업으로 육성한다는 방침이며, 지역민의 일자리창출로 도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전북도청, 2014.01.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