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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전력, 어려운 이웃에 전기요금 지원

한국전력, 어려운 이웃에 전기요금 지원


 


한국전력(사장 조환익)은 전 직원들의 자발적인 기부금과 회사의 지원금을 더해 마련한 15천만원의 기금을 5일 한국에너지재단에 전달하고, 8일부터 710일까지 주변의 어려운 이웃에게 전기요금을 지원해 주는 사랑의 에너지 나눔사업을 전개한다.


 


사랑의 에너지 나눔사업은 전기요금을 납부하기 어려운 취약 계층의 정상적인 전기사용을 지원하기 위해 2003년부터 13년째 계속하고 있는 사회공헌 사업으로 현재까지 17천여 가구에 전기요금 약 23억원을 지원했다.


 


지원 대상은 순수 주거용 고객으로서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 등의 저소득가구 중 3개월 이상 전기요금을 체납한 가구로 가구당 최대 15만원까지 지원 가능하며, 많은 이웃에게 고른 혜택을 부여하기 위하여 한번 혜택을 받은 사람은 2년간 지원이 제한된다.


 


한전은 고객과의 접촉이 잦은 전기검침원 및 지역사회 네트워크를 적극 활용해 실제로 도움이 필요한 가정을 최대한 발굴함으로써 전 국민의 에너지 기본권 확보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전기요금 지원 신청방법은 68일부터 한국에너지재단과 전국의 한전 각 사업소, ··동 주민센터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고, 한국에너지재단의 심사를 통해 지원 대상을 선정할 예정이다. 한국에너지재단 홈페이지(http://www.koref.or.kr)를 통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한편 한전은 20045월에 공기업 최초로 사회봉사단을 창단해 '세상에 빛을 이웃에 사랑을'이라는 사회봉사단 슬로건을 내세우고, 2만여명의 직원급여의 일부를 모은 기금을 마련해 도움이 필요한 우리 이웃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2011년부터는 국내외 시각장애우에게 개안수술을 지원하는 ‘Eye Love Project’를 시행하고 있으며 2010년부터는 ‘KEPCO 119 재난구조단운영을 통한 재난재해 구호 활동을 펼쳐왔다.


 


또 사회적기업 육성 및 창업을 지원하는 희망무지개프로젝트및 전기요금 청구서를 활용한 미아찾기 및 미아예방 캠페인으로 1993년부터 현재까지 109명의 어린이를 가족의 품으로 돌려보내는 등 한전의 기업역량을 활용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전개 중이다.


 


한전 관계자는 "나주로 본사 이전 이후에도 지역을 위한 다양한 밀착형 사회공헌활동을 확대 추진해 지역과 함께 상생하는 빛가람 에너지밸리구축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앞으로도 소외된 이웃에게 사랑을 나누는 따뜻한 에너지 기업으로서의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숭의종합사회복지관, 저소득 디지털 취약계층 어르신을 위한 스마트시니어 1기 성료
한국사회적경제신문 KSEN 김인효 기자 | 숭의종합사회복지관은 지난 3월 12일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4월 30일까지 진행된 ‘스마트시니어 1기’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저소득 디지털 취약계층 어르신을 대상으로 스마트폰과 키오스크 활용 능력 향상을 돕기 위해 기획됐다. ‘스마트시니어’는 1대1 또는 2대1 맞춤형 교육 방식으로 봉사자와 어르신이 함께하는 1∙3세대통합 프로그램이다. 총 11명의 어르신과 6명의 봉사자가 참여한 가운데, ▲스마트폰 기본 설정과 유튜브 활용 ▲카카오톡 프로필 꾸미기 ▲카카오맵 활용 등 3회의 스마트폰 교육과 ▲카페·패스트푸드 키오스크 이해 및 실습 등 2회의 키오스크 이론 교육, ▲현장 실습 3회가 진행됐다. 교육 이후에는 실제로 카페, 무인상점, 패스트푸드점을 직접 방문해 스스로 키오스크를 이용해 주문·결제하는 실습 활동이 이뤄졌으며, 참여 어르신들의 높은 만족도와 자신감 향상을 이끌어냈다. 한 참여 어르신은 “가족들에게 직접 문자를 보낼 수 있어서 너무 행복하다”고 전했고, 또 다른 어르신은 “매주 카페 모임에서 키오스크 사용이 어려워 부탁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