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04 (일)

  • 구름조금춘천 24.1℃
  • 구름많음서울 24.5℃
  • 구름조금인천 22.8℃
  • 맑음원주 24.9℃
  • 맑음수원 24.5℃
  • 맑음청주 25.4℃
  • 맑음대전 25.8℃
  • 맑음포항 27.2℃
  • 맑음군산 24.7℃
  • 맑음대구 26.1℃
  • 맑음전주 26.7℃
  • 맑음울산 22.5℃
  • 맑음창원 22.8℃
  • 맑음광주 25.0℃
  • 구름조금부산 21.0℃
  • 맑음목포 23.0℃
  • 맑음여수 19.9℃
  • 구름조금제주 18.9℃
  • 맑음천안 24.9℃
  • 맑음경주시 28.3℃
기상청 제공

[공고] 2014년도 서울혁신파크 사회적경제장터 위탁운영사업 수행기관 선정 입찰 재공고


2014년도 서울혁신파크 사회적경제장터 위탁운영사업
수행기관 선정 입찰 재공고




∎ 공고번호 : 서울특별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제 2014-026호



서울특별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2014년도 서울혁신파크 사회적경제장터 위탁운영사업 수행기관 선정을 다음과 같이 추진하오니 많은 신청 바랍니다.



2014년 9월 15일



서울특별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센터장




1. 사업개요
 ○ 사   업   명 : 2014년 서울혁신파크 사회적경제장터 위탁운영사업 용역
 ○ 수 행 기 간 : 계약체결일 ~ 2014.11.30
 ○ 사 업 예 산 : 총 30,300,000원 (부가가치세 포함) 이내
 ○ 주요사업내용 : 상세 제안요청서 참조
  – (예비)사회적기업, 협동조합, 마을기업, 청년소셜벤처 등 사회적경제조직의 사업을 시민들에게 홍보하고 새로운 유통채널로서의 장터를 운영, 판로확대를 지원
  – 사회적경제장터 참여기업 모집 및 일정조율, 배치
  – 사회적경제기업의 홍보, 마케팅 강화를 위한 지원방법 구축
  – 장터 운영에 대한 현장 모니터링 및 참여기업 간 네트워크의 장 마련



2. 입찰참가자격
 ○ 사회적경제에 대한 높은 이해도를 바탕으로 비즈니스를 통한 사회적문제 해결을 기업미션으로 삼고 대안장터 운영에 대한 2년 이상의 경험과 실행 역량을 갖춘 사회적경제 단체 또는 법인
 ○ 신청기관은 지방자체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13조 및    동법시행규칙 제14조 자격요건을 갖춘 입찰 참가 유자격자이어야 함



3. 낙찰자 선정 및 협상방법
 ○ (입찰방식) 제한경쟁입찰
 ○ (계약방법)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에 의거 협상에 의한 계약 방식 준용



4. 신청 기간 및 접수 방법
 ○ 접수처(담당부서) : 서울특별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시장조성지원단 시장개발팀
                                  (서울시 은평구 통일로 684 1동 1층, 지하철 3‧6호선 불광역)
 가. 제출방법 : 직접 방문, 우편(등기) 제출(우편제출 시 유선확인 필수)
 나. 마감기한 : 2014. 9. 19 (금) 17:00 내 도착분에 한함



5. 문의처(담당부서)
- 서울특별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시장조성지원단 시장개발팀 대안장터 담당
  ( 유선전화 : 070-4270-3943  /  FAX : 02-383-3553 )



 



첨부파일 다운로드 (140915) 재공고_제안요청서_서울혁신파크 사회적경제장터 위탁운영(수정)



 



http://sehub.net/archives/12846



숭의종합사회복지관, 저소득 디지털 취약계층 어르신을 위한 스마트시니어 1기 성료
한국사회적경제신문 KSEN 김인효 기자 | 숭의종합사회복지관은 지난 3월 12일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4월 30일까지 진행된 ‘스마트시니어 1기’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저소득 디지털 취약계층 어르신을 대상으로 스마트폰과 키오스크 활용 능력 향상을 돕기 위해 기획됐다. ‘스마트시니어’는 1대1 또는 2대1 맞춤형 교육 방식으로 봉사자와 어르신이 함께하는 1∙3세대통합 프로그램이다. 총 11명의 어르신과 6명의 봉사자가 참여한 가운데, ▲스마트폰 기본 설정과 유튜브 활용 ▲카카오톡 프로필 꾸미기 ▲카카오맵 활용 등 3회의 스마트폰 교육과 ▲카페·패스트푸드 키오스크 이해 및 실습 등 2회의 키오스크 이론 교육, ▲현장 실습 3회가 진행됐다. 교육 이후에는 실제로 카페, 무인상점, 패스트푸드점을 직접 방문해 스스로 키오스크를 이용해 주문·결제하는 실습 활동이 이뤄졌으며, 참여 어르신들의 높은 만족도와 자신감 향상을 이끌어냈다. 한 참여 어르신은 “가족들에게 직접 문자를 보낼 수 있어서 너무 행복하다”고 전했고, 또 다른 어르신은 “매주 카페 모임에서 키오스크 사용이 어려워 부탁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