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04 (일)

  • 구름조금춘천 24.1℃
  • 구름많음서울 24.5℃
  • 구름조금인천 22.8℃
  • 맑음원주 24.9℃
  • 맑음수원 24.5℃
  • 맑음청주 25.4℃
  • 맑음대전 25.8℃
  • 맑음포항 27.2℃
  • 맑음군산 24.7℃
  • 맑음대구 26.1℃
  • 맑음전주 26.7℃
  • 맑음울산 22.5℃
  • 맑음창원 22.8℃
  • 맑음광주 25.0℃
  • 구름조금부산 21.0℃
  • 맑음목포 23.0℃
  • 맑음여수 19.9℃
  • 구름조금제주 18.9℃
  • 맑음천안 24.9℃
  • 맑음경주시 28.3℃
기상청 제공

GS홈쇼핑, 사회적기업 상품 ‘산둘레 꿀세트’ 판매

GS홈쇼핑(대표 허태수)이 27일(금) 오후 3시 25분부터 도네이션 방송을 통해 ‘산둘레 꿀세트’를 판매한다. 

‘산둘레 꿀세트’는 양봉 사업을 통해 소외계층에게 일자리와 소득을 제공하는 사회적기업 ‘미래를여는사람들’의 제품이다. 일명 ‘영남 알프스’라 불리는 가지산, 영취산, 신불산, 긴월산 부근의 청정지역에서 채취한 100% 꽃꿀을 사용해 만들었다. 뿐만 아니라 인공적인 가열이나 수분 제거 없이 벌통 내에서 자연 숙성시켰기 때문에 천연의 맛과 향 그리고 빛깔이 진한 것이 특징이다. 

상품구성은 아카시아꿀과 밤꿀이 각각 1kg씩 담긴 2병이 한 세트이며 가격은 5만9000원이다. 방송 중 구매하는 고객들에게는 ‘그린폴리스 치약’과 에코백을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판매 수익금은 홀몸어르신과 조손 가정 등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좋은 취지의 도네이션 방송을 더 많은 고객들에게 알리기 위한 이벤트도 실시한다. GS홈쇼핑 페이스북(@gsshop.fb)에서는 이번 방송을 앞두고 퀴즈이벤트를 진행하고 정답을 맞춘 고객 중 총 10명을 추첨해 ‘산둘레 꽃꿀 아카시아꿀’을 준다. 또 트위터(@GSshop)에서는 리트윗 이벤트를 실시하고 추첨을 통해 20명에게 ‘죠스떡볶이 떡튀세트’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한다. 

이번 방송은 GS홈쇼핑과 비영리공익재단 아름다운가게가 함께 기획한 올해 6번째 도네이션 방송이다. GS홈쇼핑은 2005년부터 ‘따뜻한 세상만들기’ 도네이션 방송을 진행하고 있으며 환아 돕기 방송은 물론 다양한 사회적 기업 상품을 소개하고 있다. 

또 최근에는 고객참여형 테마 쇼핑몰 ‘디토(ditto)’에 ‘착한소비, 착한상품’ 테마를 새롭게 오픈 하고, 13개 사회적 기업의 품질이 우수한 70여가지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상품 구매만으로도 어려운 이웃을 도울 수 있는 ‘착한소비’에 대한 관심이 점점 커지고 있지만 막상 어디서 상품을 구매해야 할지, 어떤 상품들이 있는지 잘 모르는 고객들을 위해 특별히 엄선된 사회적 기업 상품이 담긴 테마 페이지를 만든 것. 

GS홈쇼핑 김광연상무는 “이번 도네이션 방송이 다가올 추위를 걱정하고 있을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생각하게 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 좋은 품질의 사회적 기업 상품을 다양하게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GS홈쇼핑, 2013.09.26)



숭의종합사회복지관, 저소득 디지털 취약계층 어르신을 위한 스마트시니어 1기 성료
한국사회적경제신문 KSEN 김인효 기자 | 숭의종합사회복지관은 지난 3월 12일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4월 30일까지 진행된 ‘스마트시니어 1기’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저소득 디지털 취약계층 어르신을 대상으로 스마트폰과 키오스크 활용 능력 향상을 돕기 위해 기획됐다. ‘스마트시니어’는 1대1 또는 2대1 맞춤형 교육 방식으로 봉사자와 어르신이 함께하는 1∙3세대통합 프로그램이다. 총 11명의 어르신과 6명의 봉사자가 참여한 가운데, ▲스마트폰 기본 설정과 유튜브 활용 ▲카카오톡 프로필 꾸미기 ▲카카오맵 활용 등 3회의 스마트폰 교육과 ▲카페·패스트푸드 키오스크 이해 및 실습 등 2회의 키오스크 이론 교육, ▲현장 실습 3회가 진행됐다. 교육 이후에는 실제로 카페, 무인상점, 패스트푸드점을 직접 방문해 스스로 키오스크를 이용해 주문·결제하는 실습 활동이 이뤄졌으며, 참여 어르신들의 높은 만족도와 자신감 향상을 이끌어냈다. 한 참여 어르신은 “가족들에게 직접 문자를 보낼 수 있어서 너무 행복하다”고 전했고, 또 다른 어르신은 “매주 카페 모임에서 키오스크 사용이 어려워 부탁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