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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민 희망광고 소재 공모




1. 공모개요
○ 공 모 명 : 『서울시민 희망광고 소재 공모!』
○ 공모내용 : 서울시민에게 희망을 주거나 나눌 수 있는 광고 소재


▸비영리단체의 ‘희망서울 만들기’ 대 시민 공익활동 내용
– 시민에게 ‘희망과 용기’를 줄 수 있는 따듯한 기부‧나눔‧자원봉사
– 장애인‧여성‧다문화가정 등 사회적 약자의 인권‧권익신장 내용 등
▸소상공인 등의 성공적 창업스토리로 시민들에게 널리 알릴만한 공감내용
– 사회적기업, 협동조합, 공유기업, 장애인기업, 여성기업, 전통시장 등
※ 콘텐츠에 따라 광고 디자인 시안 기획․제작


○ 응모자격 :『서울특별시 홍보매체 시민개방에 관한 조례』제5조에 해당하는 기업 및 단체
– 전통시장, 장애인기업, 여성기업, 협동조합, 사회적기업, 공유기업 등
– 사회 전체의 이익을 목적으로 하는 비영리법인・단체
※ 공모 개시일(‘14. 5. 30) 기준 최근 2년 이내에 선정된 단체 및 기업은 제외


○ 응모기간 : 2014. 5.30(금) ~ 7.10(목) 18:00
○ 지원내용 : 디자인 기획・제작, 홍보매체, 홍보물 제작 및 부착
 
2. 접수 방법 : 온라인 접수 원칙
○ 와우서울(http://wow.seoul.go.kr) 홈페이지 內 – 희망광고 소재 공모
○ 우 편 : 서울시 중구 세종로 110 서울특별시 시민소통담당관
희망광고 소재 접수 담당자(7.10 소인한)
※ 문 의 : ☎ 120 다산콜센터
 
3. 제출서류
① 응모신청서(와우 서울 홈페이지 내려받기)
② 사연작성서식(와우 서울 홈페이지 내려받기)
③ 단체 및 기업의 유형을 확인 할 수 있는 증빙서류(사본) 제출
가. 사업자등록증 공통 제출
나. 비영리민간단체등록증, 협동조합설립신고필증, 공유기업지정서, 사회적기업인증서, 여성기업확인증, 장애인기업확인증 등
다. 기업(사회적기업, 협동조합, 공유기업, 소상공인 등)의 경우 중소기업청에서 발행하는 ‘소상공인확인서’나 ‘소기업확인서’ 제출
 
4. 사연 작성방법
○ A4 용지 3매 이내 (한글 HWP, 글씨 12 point)로 작성
① 비영리단체의 시민협력 공익적 캠페인 등
– 범 시민참여의 시민공감 공익성 캠페인을 취지, 방법, 기대효과 등
② 소상공인 등의 성공적 창업스토리 등
– 개인의 경험과사례 중심의 성공적 창업스토리 등 모범‧미담사례 등
 
5. 홍보지원 대상자 선정
○ 선정방법 :『서울특별시 홍보매체 시민개방에 관한 조례』제4조제2항에 따른 ‘홍보매체 시민개방 심의위원회’ 심의를 통한 대상자 선정
○ 선정대상 : 15편 내외
○ 심의기준
① 홍보 내용의 공익성
② 홍보의 필요성 및 정보 제공성
③ 시민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홍보 내용
④ 일자리 창출 등 경제 활성화 가능성
⑤ 그 밖에 위원회에서 정하는 기준
 
6. 홍보지원 대상자 발표
○ 시 기 : 2014. 7월 말
○ 방 법 : WOW서울 홈페이지(공지사항) 게시, 선정자 개별 통보
 
7. 지원매체
○ 인 쇄 : 전동차내부모서리, 출입문상단스티커, 승강장안전문 등
○ 영 상 : 지하철 승강장 및 전동차 내 모니터 등
○ tbs교통방송 라디오 프로그램 등
 
8. 광고물 제작 및 부착
○ 매체배정 : 매체 성격에 따른 홍보효과 및 선정대상자의 희망매체 고려
○ 광고물 부착기간 : ’14. 11월 ~ ’15. 1월(약 3개월)
 
9. 응모 시 유의사항
○ 모든 응모사연은 허위‧과장‧선정적‧위화감 조성이나 사적 및 지나친 영리목적 등의 내용을 가지지 않은 것이어야 함.
※ 응모사연 사실 여부 등 확인을 위해 사업장 등 현장 실태조사를 할 수 있음
○ 심사결과 적합한 당선작이 없는 경우 홍보지원 편수가 조정될 수 있음.
○ 응모된 사연 내용의 지적재산권․명예훼손‧초상권 등 분쟁에 따른 모든 문제는 응모자의 책임으로 함.
○ 타 단체나 기업 등으로부터 민원이 제기된 경우 민원검토 결과에 따라 광고를 중단하거나 광고의 내용을 교체할 수 있음.
○ 추진일정, 홍보매체 종류 등은 서울시의 여건상 일부 변동될 수 있음


2014. 5월


서 울 특 별 시 장


숭의종합사회복지관, 저소득 디지털 취약계층 어르신을 위한 스마트시니어 1기 성료
한국사회적경제신문 KSEN 김인효 기자 | 숭의종합사회복지관은 지난 3월 12일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4월 30일까지 진행된 ‘스마트시니어 1기’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저소득 디지털 취약계층 어르신을 대상으로 스마트폰과 키오스크 활용 능력 향상을 돕기 위해 기획됐다. ‘스마트시니어’는 1대1 또는 2대1 맞춤형 교육 방식으로 봉사자와 어르신이 함께하는 1∙3세대통합 프로그램이다. 총 11명의 어르신과 6명의 봉사자가 참여한 가운데, ▲스마트폰 기본 설정과 유튜브 활용 ▲카카오톡 프로필 꾸미기 ▲카카오맵 활용 등 3회의 스마트폰 교육과 ▲카페·패스트푸드 키오스크 이해 및 실습 등 2회의 키오스크 이론 교육, ▲현장 실습 3회가 진행됐다. 교육 이후에는 실제로 카페, 무인상점, 패스트푸드점을 직접 방문해 스스로 키오스크를 이용해 주문·결제하는 실습 활동이 이뤄졌으며, 참여 어르신들의 높은 만족도와 자신감 향상을 이끌어냈다. 한 참여 어르신은 “가족들에게 직접 문자를 보낼 수 있어서 너무 행복하다”고 전했고, 또 다른 어르신은 “매주 카페 모임에서 키오스크 사용이 어려워 부탁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