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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BA, 사회적경제기업에 유통망 지원

메가쇼 2018 시즌2’에서 사회적경제기업관 운영대형유통망 진출 기회 등 지원

사회적경제기업의 상품이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가치있는 소비를 하고자 하는 젊은 층을 중심으로 이들 기업의 상품을 구입하고 ‘인증샷’을 올리는 소비자가 늘어나면서다. 그러나 대부분의 사회적경제기업은 홍보가 부족하고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어 이들 기업의 상품은 소비자가 직접 구입할 수 있는 경로는 한정적이라는 지적이다. 이에 사회적경제기업의 다양한 상품을 만날 수 있는 전시회가 개최된다.

서울산업진흥원(SBA)은 ‘메가쇼 2018 시즌2’에서 사회적경제기업관을 운영한다.

‘메가쇼 2018 시즌2’는 메가쇼가 주최하고 SBA가 후원하는 국내 최대규모 소비재 전시회로서, 우수 중소기업 400여사가 참여해 생활용품·인테리어·주방용품·패션잡화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인다.

SBA는 취약계층과 상생하는 사회적경제기업의 유통과 마케팅, 판로개척 등을 지원하기 위해 메가쇼 기간 동안 사회적경제기업관을 운영한다.

드림메이커 인터내셔널·한지문화·트립티·소이플리 협동조합·아디노 협동조합·메봐닷컴·나래공방 협동조합·나무를 심는 사람들·일자리케어 협동조합·청밀 등 10개사가 참여해 일반기업 못지않은 우수 제품과 기술력을 홍보한다. SBA는 현장 소비자 반응 조사를 진행하고, 대형유통사 60개사와 구매·수출상담회를 추진하는 등 대형유통망 진출 기회와 실질적인 계약 성사를 통해 기업의 마케팅 활동을 지원할 계획이다.

한편, 이번 메가쇼는 오는 15일부터 18일까지 4일간,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 7,8홀에서 열린다.

ksen@ksen.co.kr 변윤재 기자


성남시 분당 재건축 정비물량 선정, 주민대표 의견 반영해 ‘입안제안 방식’ 추진 검토중
한국사회적경제신문 황인규 기자 | 성남시는 2025년 분당지역 재건축 정비물량 선정방식과 관련하여, 지역 내 공동주택 연합회, 선도지구 공모신청 구역 주민대표, 특별정비예정구역 주민대표, 재개발재건축추진지원단 자문위원(민간전문가) 등 다양한 주민단체로부터 의견을 수렴한 결과, ‘입안제안 방식’을 상대적으로 더 선호하는 것으로 확인됐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 5월 한 달 동안 성남시청과 분당구청에서 진행된 총 5회의 의견청취 간담회를 통해 도출된 것으로, 입안제안 방식은 주민 자율성과 신속성 측면에서 긍정적인 의견이 주를 이뤘으며, 공모 방식은 과열 경쟁과 주민 갈등을 유발할 수 있다는 우려가 일부 제기됐다. 이에 따라 성남시는 2025년 정비물량 선정에 있어 ‘입안제안 방식’을 우선 검토 대상으로 설정하여 관련 행정 절차를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다만, 6월 중 분당 지역 전체 주민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정비물량 선정방식에 대한 보다 폭넓은 의견을 수렴하고, 정책 결정의 정당성과 수용성을 높여 다양한 주민 목소리를 성실히 반영할 방침이다. 성남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재건축 정비사업의 핵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