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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 2013년 3분기 '사회적경제 청년혁신활동' 참여기관 모집 공고



서울특별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공고 제2013-011호


 


2013년 3분기 ‘사회적경제 청년혁신활동’ 참여기관 모집공고


 


서울특별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에서는 2013년도 뉴딜일자리 ‘사회적경제 청년혁신활동’ 시범사업 참여기관을 다음과 같이 모집합니다.


 


 


2013. 5. 24


서울특별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장






 


1. 사업 목적


1) 서울시 공공정책 관련 영역에서 사회적경제와 관련한 청년 인턴십 현장을 개발하여, 청년층에게 ‘진로 디딤돌’ 역할을 하는 역량배양형 경과적 일자리 제공


2) 시범화 사업을 통해 청년 공공근로 정책 혁신 사례를 마련하고, 사회적 경제 분야 청년참여 및 혁신활동 기회 확대


 


2. 참여기관 신청자격


○ 서울에 소재한 사회적경제 중간지원조직, 협의체로 사회적경제 분야에서 공신력과 전문성을 보유하고, 청년혁신활동 참여자에 대한 교육훈련 및 인력관리 역량이 있으며, 추후 고용 가능성이 높은 기관


※ 사업장 참여 제외 대상 : 국가나 지방자치단체에서 동일하거나 유사한 재정지원을 받고 있는 경우


3. 사업규모 및 기간


1) 사업인원 : 3/4분기 선발인원 30명


○ 심사 시 신청인원에 대한 지원 인원은 조정될 수 있음


 


2) 사업기간 : 7월 ~ 12월 (3개월, 6개월 단위 신청 가능)


4. 신청기간 및 방법


1) 신청기간 : 2013.05.24(금) ~2013.06.03(월) (11일간)


2) 신청방법 : 신청 서류 이메일로 제출 (seoulsenet@gmail.com)


3) 제출서류 : 신청서 1부, 기관 증빙 서류 1부


○ 신청서 : <붙임> 서식 이용하여 작성하여 날인/서명 후 스캔


○ 기관 증빙 서류 : 사업자등록증 등 증빙 서류 스캔하여 파일 전송


※ 문의 : 서울특별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청년혁신활동가 사업담당 이고은 02-4267-5045


5. 심사 기준


1) 인턴 등 청년 인력 육성 경험


2) 역량 배양 가능성 : 업무수행에 필요한 역량 향상 및 조직에 대한 이해도 제고를 위한 교육훈련 제공 여부


3) 지속 고용 가능성


4) 지역별, 부문별 안배


5) 맞춤형 참여자 확보 및 관리방안


※ 현장에 맞는 청년 발굴 및 추천서 발급 등을 통한 참여 지원


 


6. 지정 절차 및 통보


1) 지정 절차


- 신청서 접수 : 2013.05.24.(금) ~ 2013.06.03(월) (11일간)


- 심사 및 선정 : 2013.06.05(수)


- 결과 통보 : 2013.06.07(금)


2) 통보 방법


- 선정된 기관을 대상으로 전화, 이메일 통해 개별 통보


3) 선정 후 절차


- 참여자 선발 : 2013.06.07(금) ~ 2013.06.20.(목)


- 참여자 발표 : 2013.06.28.(금)


- 참여자 사전 교육 : 2013.07.01(월) ~ 2013.07.02(화)


- 현장 배치 및 업무 개시 : 2013.07.03(수)


 


7. 기 타 사 항


1) 본 사업 신청과 관련된 제반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습니다.


2) 심사와 관련된 평가내용 등 관련 모든 자료는 비공개로 합니다.




http://sehub.net/se4_1/2861



숭의종합사회복지관, 저소득 디지털 취약계층 어르신을 위한 스마트시니어 1기 성료
한국사회적경제신문 KSEN 김인효 기자 | 숭의종합사회복지관은 지난 3월 12일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4월 30일까지 진행된 ‘스마트시니어 1기’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저소득 디지털 취약계층 어르신을 대상으로 스마트폰과 키오스크 활용 능력 향상을 돕기 위해 기획됐다. ‘스마트시니어’는 1대1 또는 2대1 맞춤형 교육 방식으로 봉사자와 어르신이 함께하는 1∙3세대통합 프로그램이다. 총 11명의 어르신과 6명의 봉사자가 참여한 가운데, ▲스마트폰 기본 설정과 유튜브 활용 ▲카카오톡 프로필 꾸미기 ▲카카오맵 활용 등 3회의 스마트폰 교육과 ▲카페·패스트푸드 키오스크 이해 및 실습 등 2회의 키오스크 이론 교육, ▲현장 실습 3회가 진행됐다. 교육 이후에는 실제로 카페, 무인상점, 패스트푸드점을 직접 방문해 스스로 키오스크를 이용해 주문·결제하는 실습 활동이 이뤄졌으며, 참여 어르신들의 높은 만족도와 자신감 향상을 이끌어냈다. 한 참여 어르신은 “가족들에게 직접 문자를 보낼 수 있어서 너무 행복하다”고 전했고, 또 다른 어르신은 “매주 카페 모임에서 키오스크 사용이 어려워 부탁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