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04 (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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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적기업 부가가치세 설명회 개최 안내




사회적기업 부가가치세 설명회 개최 안내


 


올해 초 부가가치세 시행령 개정을 통해 사회적 기업이 제공하는 간병, 산후조리, 보육, 교육 용역이 부가가치세 면세대상으로 전환되면서 적지 않은 효과와 변화가 예상됩니다.


국회 박원석 의원실에서 부가가치세 신고 전에 이번 면세전환에 따른 효과, 회계처리 및 세무신고 등 실무과정에서의 변화내용과 유의점에 대해 알기 쉽게 설명하는 자리를 마련하였습니다.


설명회를 통해 이번 시행령 개정의 효과가 사회적 기업에 온전히 구현될 수 있을 것입니다. 모쪼록 많은 관심과 참석 부탁드립니다.



* 일정


1. 일시 : 201348() 오전 10~12


2. 장소 : 국회 의원회관 2층 제1세미나실


3. 주최 : 박원석 국회의원(진보정의당, 기획재정위원회), 한국사회적기업중앙협의회


4. 진행방식


- 강사 : 류택희 서기관 (국세청 부가가치세과)


- 강사 설명(제도 변경 효과와 실무적 변화 내용 등) 이후 참석자와의 질의 응답


5. 문의전화 : 02-784-7611 (박원석 국회의원실)


6. 참가방법 : 당일 현장접수


7. 유의하실 점


행사장소가 국회의원인 관계로 출입증 발급에 필요한 신분증 지참해서 의원회관 신관 안내실로 오시기 바랍니다.


8. 오시는 길


1. 약도_국회전경.JPG


1. 약도_오시는 길.JPG






국회 순환버스 운행노선 안내


[국회출발]


국회의사당 안내실 앞 국회의원회관 앞 국회의사당역 4번출구 앞 여의도역 3번출구 앞


[여의도역 출발]


여의도역 3번출구 앞 국회의사당역 3번출구 앞 국회도서관 앞 국회의사당 안내실 앞 국회의원회관 앞


국회 순환버스 운행시간


운행시간 : 평일 09:00 ~16:20 (,12:20,12:40 운휴)


배차간격 : 20(국회의사당 안내실 앞 출발)


초저상 장애인 버스 운행시간 : 09:00, 11:40, 13:20, 15:40


- 국회방문인의 경우 16:20이후에는 국회퇴근버스(18:20, 19:30) 이용가능.


- 여의도역, 신촌역, 영등포역, 광흥창역 방면(국회 후생관 앞 주차장)


 


대중교통 이용안내


[버스]


61


153, 162, 260, 262, 263, 362, 461, 8153(맞춤)


5615, 5618, 6623, 7613


6030


10(부천), 70-2(부천), 108(고양), 1002(김포), 7007-1(광주), M7613(광주)


[지하철]


9호선 국회의사당역 하차 : 1, 6번 출구로 나와 도보 이용


5호선 여의도역 하차 : 153, 162, 262, 461, 5618, 7007-1(광주) 이용


1호선 대방역 : 362번 버스 이용


1호선 영등포역 : 5615, 5618, 10((부천) 버스 이용


국회 방문인 주차장 이용안내


국회교통체계 개편에 따라 국회 경내에는 공무차량과 장애인 등 보호대상 차량에 한하여 주차할 수 있으며


 국회참관 및 내방객 차량(버스포함)은 국회둔치주차장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원문 : http://ikose.or.kr/16487#0


숭의종합사회복지관, 저소득 디지털 취약계층 어르신을 위한 스마트시니어 1기 성료
한국사회적경제신문 KSEN 김인효 기자 | 숭의종합사회복지관은 지난 3월 12일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4월 30일까지 진행된 ‘스마트시니어 1기’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저소득 디지털 취약계층 어르신을 대상으로 스마트폰과 키오스크 활용 능력 향상을 돕기 위해 기획됐다. ‘스마트시니어’는 1대1 또는 2대1 맞춤형 교육 방식으로 봉사자와 어르신이 함께하는 1∙3세대통합 프로그램이다. 총 11명의 어르신과 6명의 봉사자가 참여한 가운데, ▲스마트폰 기본 설정과 유튜브 활용 ▲카카오톡 프로필 꾸미기 ▲카카오맵 활용 등 3회의 스마트폰 교육과 ▲카페·패스트푸드 키오스크 이해 및 실습 등 2회의 키오스크 이론 교육, ▲현장 실습 3회가 진행됐다. 교육 이후에는 실제로 카페, 무인상점, 패스트푸드점을 직접 방문해 스스로 키오스크를 이용해 주문·결제하는 실습 활동이 이뤄졌으며, 참여 어르신들의 높은 만족도와 자신감 향상을 이끌어냈다. 한 참여 어르신은 “가족들에게 직접 문자를 보낼 수 있어서 너무 행복하다”고 전했고, 또 다른 어르신은 “매주 카페 모임에서 키오스크 사용이 어려워 부탁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