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사와 학생, 함께 책 읽으며 성장…경기도교육청과천도서관 ‘사제동행 독서’ 운영
![(사진)[2025년도 사제동행 독서안내 포스터]](http://www.ksen.co.kr/data/photos/20250418/art_17458153722702_5e7fe1.png)
경기도교육청과천도서관이 교사와 학생이 함께 책을 읽고 소통하는 ‘사제동행 독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안양‧과천, 부천, 광명, 군포·의왕 지역 고등학교 11개 팀을 대상으로 4월 28일부터 11월 28일까지 진행된다.
‘사제동행 독서’는 교사와 학생이 꾸준한 독서 활동을 통해 서로를 이해하고 존중하는 문화를 조성하고, 학생 주도의 독서 동아리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경기도교육청과천도서관은 참여 학교에 교사와 학생이 함께 읽을 도서와 독서 노트를 제공하며, 작가와의 만남 프로그램도 함께 지원한다.
학교별로는 독서 토론, 시 낭송, 시 창작, 기억에 남는 문장 필사 등 다양한 독서 활동을 통해 교사와 학생이 자유롭게 소통하고 교감을 나누는 시간을 갖는다.
또한 공공도서관, 문학관, 박물관 등을 방문하는 체험 활동도 병행해 지역 공동체에 대한 이해를 넓힐 계획이다.
왕태환 경기도교육청과천도서관장은 “교사와 학생이 함께 읽고 성장하는 과정을 통해 상호 존중 문화를 만들고, 이를 바탕으로 학교 내 책 읽는 문화를 확산하는 데 기여하길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