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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양도시공사, 윤리경영 제보라인 도입…신뢰받는 조직문화 구축

 

안양도시공사, 윤리경영 제보라인 도입…신뢰받는 조직문화 구축

 

 

안양도시공사가 윤리경영 강화를 위한 ‘제보라인’을 도입했다. 공사는 지난 4일 대회의실에서 윤리경영 제보라인 선포식을 열고, 내부 직원과 이해관계자들이 부패행위를 안전하게 신고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윤리경영 제보라인은 조직의 투명성과 청렴성을 높이기 위한 조치로, 금전·금품 요구, 부당거래, 자산의 불법 사용 등 비윤리적 행위를 신고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특히 신고자의 신분 노출을 막기 위해 발신 번호가 표시되지 않는 핫라인과 전용 이메일을 통해 운영된다.

 

공사는 제보 시스템이 원활히 정착할 수 있도록 신고자 보호 절차를 강화하고, 전 직원 대상 활용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또한 사내 공지 및 공문 배포, 임직원 명함에 제보라인 연락처 추가 등 홍보 활동도 적극 추진한다.

 

김병근 안양도시공사 사장 직무대행은 “제보라인 신설을 통해 청렴한 조직문화를 조성하고, 시민들에게 신뢰받는 공기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직원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안양도시공사는 앞으로도 윤리경영 실천과 부패방지 대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방침이다.

 

 



이승로 성북구청장, 전통시장 상인과 소비쿠폰 사용 촉진 캠페인
한국사회적경제신문 고은석 기자 | 서울 성북구가 구민의 생활안정과 골목상권 회복을 위한 ‘민생회복 소비쿠폰’ 캠페인을 본격 가동하며 현장 소통과 사용 촉진에 나섰다. 28일 성북구는 돈암전통시장에서 소비 릴레이 캠페인을 펼치며 소비쿠폰 사용 분위기 확산에 나섰다. 이 자리에는 이승로 성북구청장을 비롯해 구 직원 그리고 시장 상인이 함께해 구민과 직접 만나 소비쿠폰 사용을 독려했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소비쿠폰은 삶의 안정을 돕고, 지역경제에 온기를 불어넣는 실질적 정책 수단”이라며 “현장에서 큰 혼란 없이 운영되도록 성북구 직원 모두가 만전을 기하고 있다” 면서 “성북구민께서도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소비로 마중물 역할을 해주실 것을 믿는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원활한 지급과 적극적인 소비로 이어질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돈암시장에서 과일을 판매하는 김*옥 씨는 “아침 7시부터 저녁 9시까지 문을 열고 있지만 하루에 손님이 한두 분 밖에 오지 않는 날도 많았을 정도였다” 면서 “소비쿠폰이 지급되어 다행이지만 서울 전역에서 사용할 수 있어 시장은 그 혜택을 못 받을까 봐 걱정했는데 구청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