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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다문화교육, 카자흐스탄과 교사 교류로 글로벌 교육 표준화 나선다

경기다문화교육, 카자흐스탄과 교사 교류로 글로벌 교육 표준화 나선다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이 카자흐스탄과 교사 교류를 확대하며 다문화교육의 글로벌 표준 모델을 구축하고 있다. 도교육청은 지난 4월 카자흐스탄과 교육 교류 협약을 체결하고 다문화학생과 일반학생의 동반 성장을 위한 협력을 이어왔다.

 

2학기부터는 안산지역 다문화학생 밀집 초등학교 2곳과 중학교 1곳에 카자흐스탄 원어민 보조교사를 배치해 이중언어교육과 학력 향상을 지원하고 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의 언어 및 문화적 적응력을 높이고 글로벌 감수성을 배양하고 있다.

 

카자흐스탄 교육부 대표단은 오는 3일 경기도교육청을 방문해 원어민 교사 배치 성과와 향후 협력 방안을 논의한다. 방문단은 학교 수업을 참관하고 원어민 교사들의 활동 성과를 공유할 예정이다.

 

안산대학교의 연구 발표에서는 다문화 학생들의 학습 이해도와 적응력이 향상됐으며, 비다문화 학생들의 다문화 감수성도 크게 높아졌다는 결과가 공개된다.

 

김금숙 융합교육국장은 “경기도교육청과 카자흐스탄의 협력은 다문화교육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고, 글로벌 교육의 표준을 만들어가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학생들이 세계적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성남시 분당 재건축 정비물량 선정, 주민대표 의견 반영해 ‘입안제안 방식’ 추진 검토중
한국사회적경제신문 황인규 기자 | 성남시는 2025년 분당지역 재건축 정비물량 선정방식과 관련하여, 지역 내 공동주택 연합회, 선도지구 공모신청 구역 주민대표, 특별정비예정구역 주민대표, 재개발재건축추진지원단 자문위원(민간전문가) 등 다양한 주민단체로부터 의견을 수렴한 결과, ‘입안제안 방식’을 상대적으로 더 선호하는 것으로 확인됐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 5월 한 달 동안 성남시청과 분당구청에서 진행된 총 5회의 의견청취 간담회를 통해 도출된 것으로, 입안제안 방식은 주민 자율성과 신속성 측면에서 긍정적인 의견이 주를 이뤘으며, 공모 방식은 과열 경쟁과 주민 갈등을 유발할 수 있다는 우려가 일부 제기됐다. 이에 따라 성남시는 2025년 정비물량 선정에 있어 ‘입안제안 방식’을 우선 검토 대상으로 설정하여 관련 행정 절차를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다만, 6월 중 분당 지역 전체 주민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정비물량 선정방식에 대한 보다 폭넓은 의견을 수렴하고, 정책 결정의 정당성과 수용성을 높여 다양한 주민 목소리를 성실히 반영할 방침이다. 성남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재건축 정비사업의 핵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