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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교육청 경기-교사 창작자[크리에이터] 1기 현장에 필요한 콘텐츠 제작 본격화

-디지털 역량 강화 연수 완료 - 교사가 직접 참여하는 교육자료 개발-

경기도교육청 ‘경기-교사 창작자(크리에이터) 1기’

현장에 필요한 콘텐츠 제작 본격화‘

 

 

경기도교육청이 ‘경기-교사 창작자(크리에이터) 1기’의 디지털 역량 강화 연수를 마치고 본격적으로 교육 자료 제작에 나선다. 이번 연수는 현장 수요를 반영한 단기 학습(마이크로러닝) 교육 자료 개발을 목표로 진행되었다.

 

26일 완료된 연수에서는 초·중·고 교감을 전문가로 위촉해 멘토링을 통해 교사들의 콘텐츠 개발 역량을 높였다. 교육 저작권 기초부터 AI를 활용한 동영상 자료 제작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교사들이 현장에 필요한 맞춤형 교육 자료를 제작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이번 연수를 마친 교사들은 '하이러닝' 활용, 사이버 범죄 예방, 다문화 학생과 학부모 소통법 등 80여 개의 단기 학습 교육 자료를 제작해 학교 현장에 제공할 예정이다.

 

교사 김상현은 "다양한 선생님들과의 경험 공유를 통해 전문 지식을 습득할 수 있어 유익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경기도교육청은 이번 연수를 통해 교사들의 디지털 역량 강화를 돕고, 학교 현장에 필요한 실용적인 교육 자료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보급할 계획이다.

 

이번 연수에 참여한 초·중·고 교감들은 자료 주제 선정부터 개발 계획서 검토까지, 최신성, 적절성, 윤리성을 꼼꼼하게 따져가며 경기-교사 창작자들이 개발하는 교육 자료의 품질을 높이기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하고 있다.

 

경기도교육청 이정현 교육역량정책과장은 “교사들이 교육자료 창작자로서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을 강화하고, 현장 맞춤형 자료 개발을 통해 교육의 질을 한층 더 높이겠다”고 밝혔다.

 



성남시 분당 재건축 정비물량 선정, 주민대표 의견 반영해 ‘입안제안 방식’ 추진 검토중
한국사회적경제신문 황인규 기자 | 성남시는 2025년 분당지역 재건축 정비물량 선정방식과 관련하여, 지역 내 공동주택 연합회, 선도지구 공모신청 구역 주민대표, 특별정비예정구역 주민대표, 재개발재건축추진지원단 자문위원(민간전문가) 등 다양한 주민단체로부터 의견을 수렴한 결과, ‘입안제안 방식’을 상대적으로 더 선호하는 것으로 확인됐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 5월 한 달 동안 성남시청과 분당구청에서 진행된 총 5회의 의견청취 간담회를 통해 도출된 것으로, 입안제안 방식은 주민 자율성과 신속성 측면에서 긍정적인 의견이 주를 이뤘으며, 공모 방식은 과열 경쟁과 주민 갈등을 유발할 수 있다는 우려가 일부 제기됐다. 이에 따라 성남시는 2025년 정비물량 선정에 있어 ‘입안제안 방식’을 우선 검토 대상으로 설정하여 관련 행정 절차를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다만, 6월 중 분당 지역 전체 주민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정비물량 선정방식에 대한 보다 폭넓은 의견을 수렴하고, 정책 결정의 정당성과 수용성을 높여 다양한 주민 목소리를 성실히 반영할 방침이다. 성남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재건축 정비사업의 핵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