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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교육청교육연수원, 중등 교사 디지털 역량 강화 연수 실시

-수업에 바로 적용 가능한 디지털 도구 활용 방법 연수-

경기도교육청교육연수원, 중등 교사 디지털 역량 강화 연수 실시

 

 

경기도교육청교육연수원(원장 심한수)은 오는 9월 27일부터 28일까지 중등 교사를 대상으로 '2024 중등 교사 디지털 역량 강화 직무연수'를 용인 KB증권 연수원에서 진행한다. 이번 연수는 디지털 교육 환경에 적응하지 못한 고경력 교사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교육 현장에서 즉시 활용할 수 있는 디지털 도구와 자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연수는 디지털 문해력부터 첨단 기술을 활용한 수업 기법까지 단계적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스마트폰을 활용한 역량 강화, 인공지능(AI) 활용 수업 기법, 에듀테크 도구 실습, 플랫폼을 이용한 업무 효율화 등 실질적인 교육 내용이 주를 이룬다.

특히 현장에서 디지털 도구 활용에 능숙한 교사들이 강사로 나서, 이론뿐 아니라 실제 수업에서 쉽게 적용할 수 있는 실습형 교육을 제공한다.

 

심한수 연수원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교사들이 급변하는 디지털 교육 환경에 적응하고, 미래 교육의 변화를 주도하는 역량을 키울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교원의 디지털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다양한 연수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특히 교사의 디지털 적응력을 높여 미래 교육의 중심에서 학생들의 학습 경험을 극대화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성남시 분당 재건축 정비물량 선정, 주민대표 의견 반영해 ‘입안제안 방식’ 추진 검토중
한국사회적경제신문 황인규 기자 | 성남시는 2025년 분당지역 재건축 정비물량 선정방식과 관련하여, 지역 내 공동주택 연합회, 선도지구 공모신청 구역 주민대표, 특별정비예정구역 주민대표, 재개발재건축추진지원단 자문위원(민간전문가) 등 다양한 주민단체로부터 의견을 수렴한 결과, ‘입안제안 방식’을 상대적으로 더 선호하는 것으로 확인됐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 5월 한 달 동안 성남시청과 분당구청에서 진행된 총 5회의 의견청취 간담회를 통해 도출된 것으로, 입안제안 방식은 주민 자율성과 신속성 측면에서 긍정적인 의견이 주를 이뤘으며, 공모 방식은 과열 경쟁과 주민 갈등을 유발할 수 있다는 우려가 일부 제기됐다. 이에 따라 성남시는 2025년 정비물량 선정에 있어 ‘입안제안 방식’을 우선 검토 대상으로 설정하여 관련 행정 절차를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다만, 6월 중 분당 지역 전체 주민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정비물량 선정방식에 대한 보다 폭넓은 의견을 수렴하고, 정책 결정의 정당성과 수용성을 높여 다양한 주민 목소리를 성실히 반영할 방침이다. 성남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재건축 정비사업의 핵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