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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상공인의 온라인 판로 확보를 위한 ‘기프트카 온에어’ 캠페인 실시

 

 

소상공인의 온라인 판로 확보를 위한 ‘기프트카 온에어’ 캠페인을 실시한다. [사회연대은행- 현대차동차그룹]

‘기프트카 온에어’는 콘텐츠 촬영 장비를 갖춘 차량이 소상공인의 사업장을 방문해 온라인 홍보용 사진 및 영상 촬영, 실시간 방송을 지원하는 캠페인이다.

이번 캠페인은 사회공헌과 공익증진에 힘써온 현대자동차그룹과 소상공인 지원 전문 사회적 금융기관인 사회연대은행이 협력해 코로나19로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의 지속적 생존 기반을 마련한다는 점에서 시기적으로도 의미가 깊다.

기프트카 온에어’ 캠페인은 첫째 홍보 콘텐츠 제작 및 컨설팅을 통해 소상공인의 온라인 시장 진입을 돕는 ‘PR 스튜디오’와 둘째 실시간 라이브 커머스 지원으로 소상공인 제품의 온라인 판매를 돕는 ‘라이브 스튜디오’로 나뉘어 진행된다.

PR 스튜디오’는 심사를 통해 선정된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비대면 전환을 위한 경영 컨설팅 제공, 온라인 홍보용 사진 및 영상 촬영 지원과 함께 모두홈페이지, 스마트스토어 등의 온라인 스토어 개설을 돕는 프로그램이다.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 중인 소상공인은 내년 3월 4일 까지 기프트카 홈페이지에서 참여 신청할 수 있다.

‘라이브 스튜디오’는 SNS 이벤트를 통해 추천받은 소상공인에게 스튜디오로 개조한 마이티 트럭이 찾아가 판매와 브랜드 홍보를 위한 실시간 온라인 방송을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추천된 소상공인 중 별도로 선정된 업체는 내년 4월까지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한편 현대차그룹은 유튜브, 네이버 TV, 카카오 TV 등 다양한 온라인 채널에서 ‘기프트카 온에어’ 캠페인을 소개하는 영상을 방송한다.

사회연대은행은 저소득 빈곤층의 창업을 지원해 실질적인 경제적·정서적 자립을 도모하는 국내 대표 사회적 금융기관이다.

 

김인효 기자 kjc816@naver.com



성남시 분당 재건축 정비물량 선정, 주민대표 의견 반영해 ‘입안제안 방식’ 추진 검토중
한국사회적경제신문 황인규 기자 | 성남시는 2025년 분당지역 재건축 정비물량 선정방식과 관련하여, 지역 내 공동주택 연합회, 선도지구 공모신청 구역 주민대표, 특별정비예정구역 주민대표, 재개발재건축추진지원단 자문위원(민간전문가) 등 다양한 주민단체로부터 의견을 수렴한 결과, ‘입안제안 방식’을 상대적으로 더 선호하는 것으로 확인됐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 5월 한 달 동안 성남시청과 분당구청에서 진행된 총 5회의 의견청취 간담회를 통해 도출된 것으로, 입안제안 방식은 주민 자율성과 신속성 측면에서 긍정적인 의견이 주를 이뤘으며, 공모 방식은 과열 경쟁과 주민 갈등을 유발할 수 있다는 우려가 일부 제기됐다. 이에 따라 성남시는 2025년 정비물량 선정에 있어 ‘입안제안 방식’을 우선 검토 대상으로 설정하여 관련 행정 절차를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다만, 6월 중 분당 지역 전체 주민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정비물량 선정방식에 대한 보다 폭넓은 의견을 수렴하고, 정책 결정의 정당성과 수용성을 높여 다양한 주민 목소리를 성실히 반영할 방침이다. 성남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재건축 정비사업의 핵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