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03 (월)

  • 맑음춘천 25.2℃
  • 맑음서울 27.4℃
  • 맑음인천 24.7℃
  • 구름조금원주 26.1℃
  • 맑음수원 26.0℃
  • 구름많음청주 26.4℃
  • 구름조금대전 26.1℃
  • 맑음포항 20.3℃
  • 맑음군산 24.0℃
  • 구름조금대구 24.5℃
  • 맑음전주 26.2℃
  • 맑음울산 20.7℃
  • 구름많음창원 21.0℃
  • 맑음광주 27.7℃
  • 구름조금부산 20.7℃
  • 구름조금목포 24.7℃
  • 맑음여수 21.8℃
  • 구름많음제주 22.9℃
  • 맑음천안 25.3℃
  • 구름조금경주시 23.7℃
기상청 제공

‘마켓 트러스트’ 판촉전으로 ‘소셜 임팩트 제품 소비자와 만난다

마켓 트러스트판촉전으로 소셜 임팩트 제품 소비자와 만난다

소비시장의 핵심 주체로 부상한 MZ세대를 위해 ‘미닝아웃’ 제품 선보여

국내 소셜 임팩트 제품을 대표 하는 19개 브랜드가 9월 14일(월)부터 20일(일)까지 총 7일간 ‘마켓 트러스트’ 판촉전이 현대백화점 판교점 3층 #BLOOMING 매장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이번 판촉전에는 ‘2019 서울패션위크’에 진출해 반향을 일으켰던 신진 아티스트 패션 브랜드 옴니아트와 해피빈 펀딩 3회 완판 기록을 가진 친환경 소재 패션 브랜드 LAR, 반려동물 전문 의류 브랜드 메르컴퍼니 등이 참여할 예정이다.

특히 가치 소비에 신념과 철학을 중심으로 앞장서는 M-Z세대가 소비시장의 주역으로 떠오르며 소셜 임팩트 제품이 점차 주목을 받고 있는 상황이다. 이번 판촉전이 M-Z세대의 니즈를 고려한 맞춤형 행사가 될 것이라는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이번 중소벤처기업부, 기술보증기금,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이 주최하는 ‘2020 판촉전은 제품기반 소셜벤처 마켓챌린저’ 사업과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의 ‘민간소셜벤더 사회적 경제 판로지원 사업’의 하나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소셜벤처가 판로를 개척하고 다양한 유통 채널에 입점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따라서 사업의 대상이 되는 15개 선정 기업 외에 사업의 가치에 공감한 엘레멘트(알베르토 몬디 이사), YP12(이영표 대표) 등 총 4개의 브랜드가 추가 참여 의사를 밝혀와 보다 풍부한 행사가 꾸려질 전망이며, 판촉전 참여를 앞둔 LAR의 계효석 대표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이 많은 시기에 판로 개척을 위한 사업 지원이 지속돼 큰 격려와 도움이 된다”며 이번 판촉전에 대한 기대 감을 내비쳤다.

한편 임팩트스퀘어는 사회적 가치, 즉 ‘임팩트’를 비즈니스에 온전히 녹여냄으로써 이 시대에 요구되는 새로운 비즈니스를 만들어내는 임팩트 비즈니스 전문 조직이다.

 

고유진 기자 kjc816@k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