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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켓 트러스트’ 판촉전으로 ‘소셜 임팩트 제품 소비자와 만난다

마켓 트러스트판촉전으로 소셜 임팩트 제품 소비자와 만난다

소비시장의 핵심 주체로 부상한 MZ세대를 위해 ‘미닝아웃’ 제품 선보여

국내 소셜 임팩트 제품을 대표 하는 19개 브랜드가 9월 14일(월)부터 20일(일)까지 총 7일간 ‘마켓 트러스트’ 판촉전이 현대백화점 판교점 3층 #BLOOMING 매장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이번 판촉전에는 ‘2019 서울패션위크’에 진출해 반향을 일으켰던 신진 아티스트 패션 브랜드 옴니아트와 해피빈 펀딩 3회 완판 기록을 가진 친환경 소재 패션 브랜드 LAR, 반려동물 전문 의류 브랜드 메르컴퍼니 등이 참여할 예정이다.

특히 가치 소비에 신념과 철학을 중심으로 앞장서는 M-Z세대가 소비시장의 주역으로 떠오르며 소셜 임팩트 제품이 점차 주목을 받고 있는 상황이다. 이번 판촉전이 M-Z세대의 니즈를 고려한 맞춤형 행사가 될 것이라는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이번 중소벤처기업부, 기술보증기금,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이 주최하는 ‘2020 판촉전은 제품기반 소셜벤처 마켓챌린저’ 사업과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의 ‘민간소셜벤더 사회적 경제 판로지원 사업’의 하나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소셜벤처가 판로를 개척하고 다양한 유통 채널에 입점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따라서 사업의 대상이 되는 15개 선정 기업 외에 사업의 가치에 공감한 엘레멘트(알베르토 몬디 이사), YP12(이영표 대표) 등 총 4개의 브랜드가 추가 참여 의사를 밝혀와 보다 풍부한 행사가 꾸려질 전망이며, 판촉전 참여를 앞둔 LAR의 계효석 대표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이 많은 시기에 판로 개척을 위한 사업 지원이 지속돼 큰 격려와 도움이 된다”며 이번 판촉전에 대한 기대 감을 내비쳤다.

한편 임팩트스퀘어는 사회적 가치, 즉 ‘임팩트’를 비즈니스에 온전히 녹여냄으로써 이 시대에 요구되는 새로운 비즈니스를 만들어내는 임팩트 비즈니스 전문 조직이다.

 

고유진 기자 kjc816@ksen.co.kr


성남시 분당 재건축 정비물량 선정, 주민대표 의견 반영해 ‘입안제안 방식’ 추진 검토중
한국사회적경제신문 황인규 기자 | 성남시는 2025년 분당지역 재건축 정비물량 선정방식과 관련하여, 지역 내 공동주택 연합회, 선도지구 공모신청 구역 주민대표, 특별정비예정구역 주민대표, 재개발재건축추진지원단 자문위원(민간전문가) 등 다양한 주민단체로부터 의견을 수렴한 결과, ‘입안제안 방식’을 상대적으로 더 선호하는 것으로 확인됐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 5월 한 달 동안 성남시청과 분당구청에서 진행된 총 5회의 의견청취 간담회를 통해 도출된 것으로, 입안제안 방식은 주민 자율성과 신속성 측면에서 긍정적인 의견이 주를 이뤘으며, 공모 방식은 과열 경쟁과 주민 갈등을 유발할 수 있다는 우려가 일부 제기됐다. 이에 따라 성남시는 2025년 정비물량 선정에 있어 ‘입안제안 방식’을 우선 검토 대상으로 설정하여 관련 행정 절차를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다만, 6월 중 분당 지역 전체 주민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정비물량 선정방식에 대한 보다 폭넓은 의견을 수렴하고, 정책 결정의 정당성과 수용성을 높여 다양한 주민 목소리를 성실히 반영할 방침이다. 성남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재건축 정비사업의 핵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