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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번의 추억’ 80년대 신입 안내양 역의 신예은, “MZ 세대도 충분히 감동받을 수 있는 작품” 확신...그 이유는?

 

한국사회적경제신문 김은영 기자 | JTBC ‘백번의 추억’ 신예은이 “80년대가 배경이지만, MZ 세대도 충분히 감동받을 수 있는 작품”이라고 확신했다. 그 배경엔 작품이 가진 감성과 추억의 힘이 있었다.

 

9월 13일 첫 방송되는 ‘백번의 추억’(극본 양희승·김보람, 연출 김상호, 제작 SLL)은 1980년대, 100번 버스 안내양 영례와 종희의 빛나는 우정, 그리고 두 친구의 운명적 남자 재필을 둘러싼 애틋한 첫사랑을 그린 뉴트로 청춘 멜로 드라마다.

 

신입 안내양 ‘서종희’ 역을 맡은 신예은은 현재 대한민국에서 MZ 세대를 대표하는 대세 배우. 그런데 그녀가 이 작품을 통해 시대적 감성에 깊은 울림을 받았다고 한다. “내가 느낀 그 시절은 정이 오가는 사회였다.

 

특별한 일이 없어도, 사람 간의 정으로 하루하루를 행복하게 살아가던 그 시절의 청춘은 깊은 울림으로 다가왔다. 특히 후회하지 않는 삶을 살기 위해, 자존심도 내려놓고 뜨겁게 사랑하며 살아가는 모습에서 감동을 느꼈다”는 것이다.

 

직접 보진 못했지만, 안내양이란 직업에 대해선 신예은만의 특별한 추억이 자리했다. “어린 시절 즐겨본 만화 '검정 고무신'에 등장한 버스 안내양의 모습이 특히 인상 깊었다. 그래서인지 나에겐 익숙하고 친숙한 존재였다”는 것.

 

더불어 신예은은 “주변 어른들께도 여쭤봤는데, 모두 그 당시 안내양에 대한 흥미로운 추억을 갖고 계시더라. 이 이야기가 많은 이들에게 공감과 사랑을 받을 수 있겠다고 확신한 순간이었다”며 작품 선택의 이유에 대해서도 이야기했다.

 

그래서 그 시절을 지나온 사람들은 “그땐 그랬지란 진한 추억을”, 그 시절을 살아보지 않은 사람들은 “그 감동적 향기와 온도를 진하게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자신 있게 말했다.

 

그녀가 연기하는 종희는 청아운수에 혜성처럼 등장한 신입 안내양. 화려한 외모에 언제나 당찬, ‘걸 크러시’ 매력의 소유자다. 신예은 역시 “처음엔 멋있고 쿨한 매력이 인상 깊었다”고 고백했다. 그런데 촬영이 진행될수록, 종희는 어느새 응원하고 아껴주고 싶은 친구가 됐다.

 

“MBTI로 분석해보자면, 종희는 ESFP다. 겉으로는 단단하고 이성적으로 보이지만 사실은 마음이 여리고 섬세하다. 함께할수록 정 많고 보호받아야 할 존재라는 생각이 들었다”는 게 신예은의 설명이다.

 

더불어 ‘백번의 추억’에선 신예은이 복구한 80년대 ‘패피’(패션 피플)의 모습도 볼 수 있을 전망. “나만 알고 있는 종희의 매력은 패션 센스와 타고난 안목이다. 의상을 통해 이를 자연스레 보여주고 싶어 많이 찾아보고 노력했다. 시청자분들에게도 이런 게 소소한 재미 포인트가 될 수 있을 것 같다”고.

 

동료 안내양 ‘고영례’ 역을 맡은 김다미와의 ‘단짝 케미’는 이 작품의 메인 관전 포인트. 그럼에도 “우정이란 감정이 처음엔 어려웠다”고 솔직히 털어놓은 신예은은 “그런데 어느 순간 영례 얼굴만 봐도, 이름만 불러도 울컥하게 되는 관계가 되더라”라며 그 감정에 깊이 빠져들었던 순간에 대해 이야기했다.

 

그래서 가장 애정하는 장면 역시 티저 영상과 스틸컷으로 먼저 공개된 기숙사 옥상 씬. “영례의 꿈을 듣던 그 순간의 공기와 감정이 지금도 또렷하게 남아 있다”고 회상도 이어졌다.

 

그래서 김다미에게 특별한 고마움을 남기기도 했다. “말로 다 설명할 수 없는, 소중한 존재를 다미 언니와 함께 만들어갈 수 있어서 정말 행복했다”는 신예은.

 

진심을 가득 담아 준비한 작품을 통해 보여줄 그녀만의 아름다운 추억이 작품을 통해 어떻게 그려질지 기대감이 불끈 샘솟는다.

 

‘백번의 추억’은 인생 히트작 메이커 양희승 작가와 김상호 감독이 의기투합한 작품. ‘에스콰이어: 변호사를 꿈꾸는 변호사들’ 후속으로 오는 9월 13일 토요일 밤 10시 40분 JTBC에서 첫 방송된다.



청주시, 제4회 사회적경제 가치다(多)다 한마당 성료
한국사회적경제신문 기자 | 청주시는 18일 문화제조창 1층에서 제4회 사회적경제 가치다(多)다 한마당 장터가 ‘건강한 순환, 즐거운 소비’를 주제로 개최됐다고 밝혔다. 사회적경제기업의 판로를 확대하고 가치소비 문화를 알리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에는 지역 내 20여개 사회적경제기업들이 참여했으며, 1천여명이 방문해 착한 소비의 의미를 실천했다. 행사장에는 사회경제기업의 제품과 서비스로 구성된 오픈마켓을 비롯해 소원 나무, 가치네켓 포토존, 가치다다 토큰 이벤트, 십자말 풀이 등 참여형 프로그램이 다채롭게 운영돼 방문객에게 사회적경제의 가치를 쉽고 재미있게 전달했다. 또한 사회적경제 가치확산과 시민참여 기반 강화를 위해 사회적경제 엠버서더 위촉식을 진행했다. 이어 올해 장터에서 가장 우수한 성과를 거둔 기업을 축하하는 한마당장터 우수기업 시상식을 열어 참여기업 간 유대를 강화하고 지역 내 사회적가치 확산을 다짐하는 자리를 만들었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시민들이 사회적경제기업 제품의 가치를 이해하고 따뜻한 소비를 실천하는 계기가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사회적경제기업의 자립과 성장, 판로확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충청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