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 현장 중심 의정활동 펼쳐

성남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위원장 조우현)가 4월 30일 성남하이테크밸리와 중원구 일원 주요 사업 현장을 방문하며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을 진행했다.
이날 조우현 위원장을 비롯해 조정식, 이군수, 김보미 의원 등 위원과 전문위원, 관계 공무원이 함께 참여해 총 6개 시설을 직접 점검했다. 위원회는 성남시가 중점적으로 추진 중인 첨단산업 육성과 도시재생, 청년 지원, 상권 활성화 등 주요 정책 현황을 면밀히 살폈다.
위원들은 성남하이테크밸리 내 혁신지원센터를 시작으로 복합문화센터, 청년친화형 아름다운 거리 조성 현장을 방문해 산단 경쟁력 강화를 위한 방안을 논의했다. 또한 식품연구개발지원센터에서는 식품안전 및 제조 환경 관련 지원 실태를 점검했다.
이어 시립 동물병원을 찾아 동물복지와 진료 서비스 개선 필요성을 확인했으며, 마지막으로 성남시상권활성화재단을 방문해 전통시장과 소상공인 지원 방안을 논의하고 지역 맞춤형 마케팅 전략 수립을 요청했다.
조우현 위원장은 “현장의 목소리를 의정에 반영해 실질적인 개선과 지원책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위원회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현장방문을 통해 정책의 실효성을 높이겠다는 방침이다.
성남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 현장방문 성남하이테크밸리 혁신지원센터 청년친화형거리 복합문화센터 식품연구개발지원센터 시립동물병원 상권활성화재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