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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주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TV홈쇼핑 진출

광주시-SK스토아, 제품 유통지원 업무협약 체결

광주 사회적경제기업이 TV홈쇼핑 시장에 진출한다.

광주광역시는 SK스토아㈜와 ‘광주광역시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유통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광주시는 제품 발굴을, SK스토아는 판매지원을 맡는다. 시는 광주 사회적경제기업의 상품 중 경쟁력을 갖춘 제품군을 발굴한다. SK스토아는 광주 사회적경제기업이 생산한 우수한 제품이 고객들에게 많이 판매될 수 있도록 컨설팅 등 통합 지원을 펼친다.

양측은 상품 홍보, 경쟁력 강화, 유통채널 연계 협력지원도 함께 추진한다. 홈쇼핑 사업 외에도 브이(V)-커머스(동영상 기반) 분야에서도 협력을 강화해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경쟁력 강화와 판로 확대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지역 사회적경제기업을 지원하기 위한 네트워크가 구축돼 TV홈쇼핑, 온라인몰 등 유통 채널 진출에 도움이 될 전망이다.

이병훈 광주시 문화경제부시장은 “사회적경제기업도 시장 경쟁력을 갖춰야만 사회혁신 주체로 바로 설 수 있다”며 “사회적 가치를 우선하는 사회적경제기업이 이번 협약을 계기로 판로를 확대했으면 하는 바람이다”고 말했다.

윤석암 SK스토아 대표이사는 “광주시 사회적경제기업 제품과 서비스의 우수함을 알리고, 사회적경제를 중심으로 착한 소비가 확산되고 정착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향후에도 광주의 사회적경제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과 발전을 위해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황인규 기자 ksen@ksen.co.kr

숭의종합사회복지관, 저소득 디지털 취약계층 어르신을 위한 스마트시니어 1기 성료
한국사회적경제신문 KSEN 김인효 기자 | 숭의종합사회복지관은 지난 3월 12일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4월 30일까지 진행된 ‘스마트시니어 1기’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저소득 디지털 취약계층 어르신을 대상으로 스마트폰과 키오스크 활용 능력 향상을 돕기 위해 기획됐다. ‘스마트시니어’는 1대1 또는 2대1 맞춤형 교육 방식으로 봉사자와 어르신이 함께하는 1∙3세대통합 프로그램이다. 총 11명의 어르신과 6명의 봉사자가 참여한 가운데, ▲스마트폰 기본 설정과 유튜브 활용 ▲카카오톡 프로필 꾸미기 ▲카카오맵 활용 등 3회의 스마트폰 교육과 ▲카페·패스트푸드 키오스크 이해 및 실습 등 2회의 키오스크 이론 교육, ▲현장 실습 3회가 진행됐다. 교육 이후에는 실제로 카페, 무인상점, 패스트푸드점을 직접 방문해 스스로 키오스크를 이용해 주문·결제하는 실습 활동이 이뤄졌으며, 참여 어르신들의 높은 만족도와 자신감 향상을 이끌어냈다. 한 참여 어르신은 “가족들에게 직접 문자를 보낼 수 있어서 너무 행복하다”고 전했고, 또 다른 어르신은 “매주 카페 모임에서 키오스크 사용이 어려워 부탁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