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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 공익단체·사회적기업·여성기업에 무료 광고

1011일까지 신청 접수청년스타트업 우대 선정

서울시가 소상공인과 공익단체를 위해 무료 광고를 한다.

시는 10월11일까지 ‘서울시민 희망광고’ 소재를 공모한다. 희망광고는 공익성이 있는 내용을 담은 무료 광고다. 비영리단체의 공익활동을 돕고 소상공인의 경제활동 활성화를 위해 시는 지난 2012년부터 매년 진행, 올 상반기까지 모두 315개 단체·기업을 지원했다.

이번에는 모두 20개 단체·기업을 선정, 지원한다. 청년스타트업은 동점자 처리시 우대한다.

비영리법인·단체나 전통시장, 장애인기업, 여성기업, 협동조합, 사회적기업, 공유기업 등으로 서울시에 주소를 두고 있어야 한다. 공모개시일 기준으로 최근 2년 이내에 선정됐던 단체와 기업은 제외된다. 다만 청년스타트업은 대표자 나이가 올해 12월 31일 기준으로 만 19세 이상 39세 이하여야 하며 개업연월일이 공고개시일 기준 3개월 이상 3년 이내인 기업이라야 한다.

기부·나눔·자원봉사활동으로 사회에 기여하고 사회적 약자의 인권·권익 보호를 위한 비영리단체의 활동, 시민·청년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줄 수 있는 소상공인의 창업스토리, 기업의 사회적 참여 등 공익성이 있는 사연이면 응모할 수 있다.

공모를 통해 선정된 단체는 시로부터 디자인 기획·인쇄·부착과 영상제작·송출 등 광고 전반에 대한 지원을 받게 된다. 다양한 매체를 통한 홍보도 이뤄진다. 서울시 온라인 매체 ‘내 손안의 서울’에 단체 소식이나 활동사항 등을 실을 수 있는 기회도 제공받는다. 인쇄광고는 지하철 전동차 내부모서리, 가로판매대, 구두수선대 등에 부착하고, 영상광고는 시청 시민게시판, 지하철역 미디어보드 등에서 송출한다. tbs TV방송을 통한 광고의 기회도 얻는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시 홈페이지 ‘내 손안의 서울’ (http://mediahub.seoul.go.kr/gongmo2)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광고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심의위원회의 심사를 통해 10월말 최종 선정된다.

변윤재 기자 ksen@ksen.co.kr

숭의종합사회복지관, 저소득 디지털 취약계층 어르신을 위한 스마트시니어 1기 성료
한국사회적경제신문 KSEN 김인효 기자 | 숭의종합사회복지관은 지난 3월 12일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4월 30일까지 진행된 ‘스마트시니어 1기’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저소득 디지털 취약계층 어르신을 대상으로 스마트폰과 키오스크 활용 능력 향상을 돕기 위해 기획됐다. ‘스마트시니어’는 1대1 또는 2대1 맞춤형 교육 방식으로 봉사자와 어르신이 함께하는 1∙3세대통합 프로그램이다. 총 11명의 어르신과 6명의 봉사자가 참여한 가운데, ▲스마트폰 기본 설정과 유튜브 활용 ▲카카오톡 프로필 꾸미기 ▲카카오맵 활용 등 3회의 스마트폰 교육과 ▲카페·패스트푸드 키오스크 이해 및 실습 등 2회의 키오스크 이론 교육, ▲현장 실습 3회가 진행됐다. 교육 이후에는 실제로 카페, 무인상점, 패스트푸드점을 직접 방문해 스스로 키오스크를 이용해 주문·결제하는 실습 활동이 이뤄졌으며, 참여 어르신들의 높은 만족도와 자신감 향상을 이끌어냈다. 한 참여 어르신은 “가족들에게 직접 문자를 보낼 수 있어서 너무 행복하다”고 전했고, 또 다른 어르신은 “매주 카페 모임에서 키오스크 사용이 어려워 부탁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