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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교육청, 유튜브 ‘실버버튼’ 획득…소통 중심 홍보 전략 통했다

경기도교육청, 유튜브 ‘실버버튼’ 획득…소통 중심 홍보 전략 통했다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이 운영하는 공식 유튜브 채널 ‘지오이(GOE)’가 구독자 10만 명을 돌파하며 ‘실버버튼’을 획득했다. 이는 경기도 내 공공기관 최초의 기록이다.

 

채널 ‘지오이(GOE)’는 임태희 교육감 취임 이후 구독자가 2배 이상 증가하며, 연간 누적 조회수도 1,100만 회에 달했다. 임 교육감이 강조해 온 ‘소통 중심의 홍보’ 전략이 교육 공동체와 도민들의 공감을 얻은 것으로 풀이된다.

 

경기도교육청은 교사, 학생, 학부모 등 교육 공동체가 참여하는 콘텐츠를 기획해 현장성과 수요자 중심의 접근을 강화했다.

 

특히 ‘나선이꿀’(나는 선생님이고 이건 꿀팁이야), ‘지오밈(G.O.MEME)’, ‘스쿨히어로’ 등 교사와 교육 구성원의 공로를 조명하는 영상이 높은 인기를 끌었다.

 

아울러 가상 3D와 생성형 AI를 접목한 옥외광고(FOOH) 제작, 인기 유튜브 채널 ‘딩고’와의 협업을 통한 ‘스쿨어택’ 등 새로운 방식의 홍보 전략을 펼쳤다.

 

임 교육감은 “교육은 곧 소통이며, 소통을 통해 변화를 만들어 간다”고 강조하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소통을 이어갈 뜻을 밝혔다.


 



성남시청소년청년재단 야탑유스센터-성신여대, 도예활동 활성화 위한 MOU 체결
한국사회적경제신문 황인규 기자 | 성남시청소년청년재단 야탑유스센터는 7월 10일, 성신여자대학교 공예과와 도예 문화 확산 및 예술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청소년들에게 도자예술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양 기관이 보유한 자원을 상호 연계하여 공공예술교육의 저변을 확대하기 위한 목적으로 추진됐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청소년 대상 도예 체험 프로그램 공동 운영 ▲공예분야 전문 인력 및 시설 자원 상호 지원 ▲도자예술을 통한 지역사회 공헌 활동 등을 협력해 추진한다. 야탑유스센터는 2023년 도예공방 리모델링을 마치고, 다양한 도예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 청소년의 감성과 창의성을 키울 수 있는 문화예술 체험 기회를 꾸준히 제공해 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청소년에게 전문 예술교육 콘텐츠를 제공하고, 지역 주민에게는 개방형 예술공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성신여자대학교 공예과는 이론과 실기를 겸비한 우수한 전문 인재를 양성해오며, 학술과 실무를 연계한 사회참여형 프로젝트에 지속적인 관심을 가져왔다. 본 협약을 통해 학생들은 지역사회와 연계된 실습 기회를, 청소년들은 수준 높은 예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