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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러닝 선도교원, 맞춤형 교육 확산… 경기미래교육 본격화

하이러닝 선도교원, 맞춤형 교육 확산… 경기미래교육 본격화

 

 

경기도교육청이 하이러닝 선도교원과 함께 학생 맞춤형 교육을 확대하며 경기미래교육을 본격화하고 있다. 도교육청은 지난 1월 공개모집을 통해 ‘하이러닝 선도교원’ 50명을 선발했으며, 이들은 하이러닝 활용 수업 실천과 확산을 주도할 예정이다.

 

선도교원은 하이러닝 활용 사례 개발과 학교 방문 연수를 진행하는 지역별 지원단의 핵심 인력이다. 이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도교육청은 12일부터 연수를 시작했다. 이번 연수는 경기미래교육 교수학습 역량과 학생 맞춤형 교육을 강화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연수는 ▲디지털 기반 교육정책 이해 ▲하이러닝 수업 설계 ▲하이러닝 수업 실천 ▲하이러닝 활용 확산 등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특히 2025년부터 달라지는 하이러닝을 안내하고, 통합학습창·클래스보드·인공지능 진단을 활용한 수업 설계 방법을 설명했다.

 

오는 2월 17일부터 28일까지는 학교 방문 연수가 진행된다. 선도교원들은 스마트기기를 활용한 미래형 교실 수업과 교수·학습 사례를 공유하며 교육 현장에 직접적인 지원을 제공할 예정이다.

 

도교육청 김태석 미래교육담당관은 “경기미래교육의 중심에는 교사가 있다”며 “하이러닝을 통해 함께 성장하는 문화를 확산하고, 지역과 학교 간 교육격차를 해소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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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남시 분당 재건축 정비물량 선정, 주민대표 의견 반영해 ‘입안제안 방식’ 추진 검토중
한국사회적경제신문 황인규 기자 | 성남시는 2025년 분당지역 재건축 정비물량 선정방식과 관련하여, 지역 내 공동주택 연합회, 선도지구 공모신청 구역 주민대표, 특별정비예정구역 주민대표, 재개발재건축추진지원단 자문위원(민간전문가) 등 다양한 주민단체로부터 의견을 수렴한 결과, ‘입안제안 방식’을 상대적으로 더 선호하는 것으로 확인됐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 5월 한 달 동안 성남시청과 분당구청에서 진행된 총 5회의 의견청취 간담회를 통해 도출된 것으로, 입안제안 방식은 주민 자율성과 신속성 측면에서 긍정적인 의견이 주를 이뤘으며, 공모 방식은 과열 경쟁과 주민 갈등을 유발할 수 있다는 우려가 일부 제기됐다. 이에 따라 성남시는 2025년 정비물량 선정에 있어 ‘입안제안 방식’을 우선 검토 대상으로 설정하여 관련 행정 절차를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다만, 6월 중 분당 지역 전체 주민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정비물량 선정방식에 대한 보다 폭넓은 의견을 수렴하고, 정책 결정의 정당성과 수용성을 높여 다양한 주민 목소리를 성실히 반영할 방침이다. 성남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재건축 정비사업의 핵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