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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셀러 꿈꾸는 ‘사회적기업·청년농’ 모십니다

이베이코리아, ‘11회 대한민국 e-마케팅 페어참가자 모집

국내 1위 전자상거래 기업 ‘이베이코리아’가 오는 6월 16일까지 ‘제11회 대한민국 e-마케팅 페어’ 참가 판매자를 모집한다.

‘e-마케팅 페어’는 2009년부터 이베이코리아가 행정안전부와 함께 주최해 온 국내 최대 온라인 판매 박람회다. G마켓과 옥션, G9를 운영하는 이베이코리아의 경험과 유통망 덕분에 대한민국 다양한 지역 특화 상품의 유통 판로를 넓히고, 생산자와 소상공인의 새로운 성장 동력 및 경쟁력 확보에 기여해왔다. 지난 10년 간 행사를 통해 누적된 거래금액만 1조원, 참여한 지역 생산자·판매자도 약 1만여명에 이른다.

올해 모집부문은 ▲지역활성화부문(행정안전부 장관상) ▲농식품부문(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 ▲해양수산부문(해양수산부 장관상) ▲서울메이드부문(서울산업진흥원 대표이사상) ▲아임스타즈부문(중소기업유통센터 대표이사상) ▲거래혁신부문 ▲물류혁신부문 ▲성장혁신부문 ▲소셜임팩트부문(이베이코리아 대표이사상) 등 총 9개 부문이다.

마을기업을 비롯한 사회적경제조직,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청년농과 농·수·특산물 생산자 등을 망라해 각 부문별 요건에 해당하는 생산자·판매자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참가 신청자를 대상으로 심사 평가를 거쳐 오는 7월 중 선정된 판매 업체에게는 8월 5일부터 8월 25일까지 G마켓과 옥션에서 진행되는 슈퍼딜/올킬 등 각종 프로모션 기획전을 비롯해 다양한 형태의 마케팅 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후 11월 중 각 모집부문에서 우수 사례를 선발해 총 17개 기업에 6,500만원 상당을 전달하는 시상식과 오프라인 전시를 개최한다.

ksen@ksen.co.kr 변윤재 기자


성남시 분당 재건축 정비물량 선정, 주민대표 의견 반영해 ‘입안제안 방식’ 추진 검토중
한국사회적경제신문 황인규 기자 | 성남시는 2025년 분당지역 재건축 정비물량 선정방식과 관련하여, 지역 내 공동주택 연합회, 선도지구 공모신청 구역 주민대표, 특별정비예정구역 주민대표, 재개발재건축추진지원단 자문위원(민간전문가) 등 다양한 주민단체로부터 의견을 수렴한 결과, ‘입안제안 방식’을 상대적으로 더 선호하는 것으로 확인됐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 5월 한 달 동안 성남시청과 분당구청에서 진행된 총 5회의 의견청취 간담회를 통해 도출된 것으로, 입안제안 방식은 주민 자율성과 신속성 측면에서 긍정적인 의견이 주를 이뤘으며, 공모 방식은 과열 경쟁과 주민 갈등을 유발할 수 있다는 우려가 일부 제기됐다. 이에 따라 성남시는 2025년 정비물량 선정에 있어 ‘입안제안 방식’을 우선 검토 대상으로 설정하여 관련 행정 절차를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다만, 6월 중 분당 지역 전체 주민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정비물량 선정방식에 대한 보다 폭넓은 의견을 수렴하고, 정책 결정의 정당성과 수용성을 높여 다양한 주민 목소리를 성실히 반영할 방침이다. 성남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재건축 정비사업의 핵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