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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평생교육학습관, ‘경기봄날학교’ 제3회 졸업식 성료

경기평생교육학습관, ‘경기봄날학교’ 제3회 졸업식 성료

 

 

경기평생교육학습관(관장 조정수)이 19일 성인 학력인정 문해교육 프로그램인 ‘경기봄날학교’의 제3회 졸업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졸업생 29명(초등과정 12명, 중학과정 17명)과 재학생 44명이 참석했다. 졸업식에서는 학습 경험을 나누는 발표회도 함께 열렸다.

 

 

특히 중학 졸업반 17명 중 16명이 고등학교에 진학하며 평생학습의 여정을 이어갈 예정이다. 이들은 학습자가 직접 기획한 졸업식에서 학업 성과와 열정을 마음껏 펼쳤다. 졸업식장에는 백일장 대회 출품작 69점이 전시되며 성인 학습자들의 문해 능력과 재능이 빛을 발했다.

 

식전 행사에서는   리코더 연주, 숟가락 난타,  건강 체조,  시 낭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펼쳐졌다. 축하공연은 외부 인사 초청 없이 재학생들이 주도해 감동을 더했다.

 

조정수 관장은 “학습자들이 3년간 이뤄낸 성과는 모든 연령층에 귀감이 된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평생학습을 지원하고 학습권을 보장하기 위해 힘쓰겠다”고 밝혔다.

 

경기평생교육학습관은 2020년부터 경기도교육청 지정 대표 성인문해교육기관으로 활동 중이다. ‘경기봄날학교’라는 이름으로 초등학교와 중학교 3개 학년에 각각 1개 학급을 운영하며 학습자들의 학업 기초를 다지고 있다.



성남시 분당 재건축 정비물량 선정, 주민대표 의견 반영해 ‘입안제안 방식’ 추진 검토중
한국사회적경제신문 황인규 기자 | 성남시는 2025년 분당지역 재건축 정비물량 선정방식과 관련하여, 지역 내 공동주택 연합회, 선도지구 공모신청 구역 주민대표, 특별정비예정구역 주민대표, 재개발재건축추진지원단 자문위원(민간전문가) 등 다양한 주민단체로부터 의견을 수렴한 결과, ‘입안제안 방식’을 상대적으로 더 선호하는 것으로 확인됐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 5월 한 달 동안 성남시청과 분당구청에서 진행된 총 5회의 의견청취 간담회를 통해 도출된 것으로, 입안제안 방식은 주민 자율성과 신속성 측면에서 긍정적인 의견이 주를 이뤘으며, 공모 방식은 과열 경쟁과 주민 갈등을 유발할 수 있다는 우려가 일부 제기됐다. 이에 따라 성남시는 2025년 정비물량 선정에 있어 ‘입안제안 방식’을 우선 검토 대상으로 설정하여 관련 행정 절차를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다만, 6월 중 분당 지역 전체 주민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정비물량 선정방식에 대한 보다 폭넓은 의견을 수렴하고, 정책 결정의 정당성과 수용성을 높여 다양한 주민 목소리를 성실히 반영할 방침이다. 성남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재건축 정비사업의 핵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