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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교육청, ‘경기교육연구 페스타 2024’ 성황리에 개최

경기도교육청, ‘경기교육연구 페스타 2024’ 성황리에 개최

 

경기도교육청이 11일 서울대 시흥캠퍼스에서 ‘경기교육연구 페스타 2024’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교육 연구의 허브(Hub)! 미래 교육의 확장!’을 주제로, 교원의 연구성과를 공유하고 교육 현장 적용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임태희 경기도교육감과 교원, 연구회 담당자 등 700여 명이 참석했으며, 도교육청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됐다.

 

임태희 교육감은 "경기교육은 경기교육인의 손으로 세계 최고 수준에 도달할 수 있다"며 경기교육의 자부심을 강조했다. 이어 교육연구회 활성화를 위해 조원청사와 북부 미디어교육센터를 연구 활동 공간으로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올해 페스타는 153개의 경기도교육연구회가 주도해 진행됐다. 이들은 교원의 자율적 연구를 기반으로 디지털 기반 교육의 변화를 지원하고 있다. 특히 2024년에는 250개의 디지털 연구모임이 새롭게 조직돼 교실 수업 혁신에 힘을 보태고 있다.

 

행사장에서는 AI 드럼 연주 로봇과 교사의 협주, 연구회 운영 사례 발표, 과학 마술, 무용, 뮤지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교사들은 연구 활동을 통해 우수 콘텐츠를 제작하고 이를 현장에 적용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도교육청은 이번 주를 ‘교육역량정책과 집중 성과 나눔 주간’으로 지정해 교원 역량 강화 정책 성과를 공유하며 경기교육의 미래 비전을 제시했다.

 

임 교육감은 “교육연구회가 경기교육 생태계의 중심이 되어 혁신적인 교육 콘텐츠를 만들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성남시 분당 재건축 정비물량 선정, 주민대표 의견 반영해 ‘입안제안 방식’ 추진 검토중
한국사회적경제신문 황인규 기자 | 성남시는 2025년 분당지역 재건축 정비물량 선정방식과 관련하여, 지역 내 공동주택 연합회, 선도지구 공모신청 구역 주민대표, 특별정비예정구역 주민대표, 재개발재건축추진지원단 자문위원(민간전문가) 등 다양한 주민단체로부터 의견을 수렴한 결과, ‘입안제안 방식’을 상대적으로 더 선호하는 것으로 확인됐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 5월 한 달 동안 성남시청과 분당구청에서 진행된 총 5회의 의견청취 간담회를 통해 도출된 것으로, 입안제안 방식은 주민 자율성과 신속성 측면에서 긍정적인 의견이 주를 이뤘으며, 공모 방식은 과열 경쟁과 주민 갈등을 유발할 수 있다는 우려가 일부 제기됐다. 이에 따라 성남시는 2025년 정비물량 선정에 있어 ‘입안제안 방식’을 우선 검토 대상으로 설정하여 관련 행정 절차를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다만, 6월 중 분당 지역 전체 주민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정비물량 선정방식에 대한 보다 폭넓은 의견을 수렴하고, 정책 결정의 정당성과 수용성을 높여 다양한 주민 목소리를 성실히 반영할 방침이다. 성남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재건축 정비사업의 핵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