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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미래교육, 세계로!”…하트 캠페인 성황

1만 명이 외친 “경기미래교육, 세계로!”…하트 캠페인 성황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이 ‘2024 유네스코 교육의 미래 국제포럼’을 앞두고 진행한 ‘하트는 나의 힘’ 캠페인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이 캠페인에는 경기도 학생, 학부모, 교직원 등 1,500개 팀, 약 10,500명이 참여해 경기미래교육의 비전을 응원했다

.

 

 

지난 11월 5일부터 25일까지 진행된 이번 캠페인은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다양한 방식으로 참여가 이뤄졌다.

참가자들은 하트(♡)를 주제로 춤, 영상, 메시지 등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선보이며 경기교육의 미래를 응원했다.

 

평택 한광중학교 기독동아리 ‘드림’은 남학생들의 깜찍한 춤과 전교생 800여 명의 파도타기 응원 영상을 인스타그램(@dream_hkms)에 올려 화제를 모았다. 해당 영상은 ‘좋아요’와 ‘공유하기’가 각각 1,200건을 넘는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의정부 경민비즈니스고등학교에서는 1, 2학년 학생 328명이 운동장에서 하트 모양 대열을 만들어 포럼의 성공 개최를 기원했다.

경기미래교육의 상징으로 활용된 하트는 공교육의 사각지대를 없애고 교육을 공공재로서 강화하겠다는 가치를 담고 있다. 이를 통해 자율적 학교, 지역 자원을 활용한 경기공유학교, 디지털 환경의 경기온라인학교 등 공교육 혁신을 추구한다.

 

캠페인 참가 영상은 오는 12월 1일 경기도교육청 공식 SNS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임태희 교육감은 “이번 캠페인은 경기미래교육에 대한 도민의 열망을 확인하는 기회였다”며 “12월 2일부터 4일까지 열리는 국제포럼이 경기미래교육을 세계 무대에 소개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청주시, 제4회 사회적경제 가치다(多)다 한마당 성료
한국사회적경제신문 기자 | 청주시는 18일 문화제조창 1층에서 제4회 사회적경제 가치다(多)다 한마당 장터가 ‘건강한 순환, 즐거운 소비’를 주제로 개최됐다고 밝혔다. 사회적경제기업의 판로를 확대하고 가치소비 문화를 알리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에는 지역 내 20여개 사회적경제기업들이 참여했으며, 1천여명이 방문해 착한 소비의 의미를 실천했다. 행사장에는 사회경제기업의 제품과 서비스로 구성된 오픈마켓을 비롯해 소원 나무, 가치네켓 포토존, 가치다다 토큰 이벤트, 십자말 풀이 등 참여형 프로그램이 다채롭게 운영돼 방문객에게 사회적경제의 가치를 쉽고 재미있게 전달했다. 또한 사회적경제 가치확산과 시민참여 기반 강화를 위해 사회적경제 엠버서더 위촉식을 진행했다. 이어 올해 장터에서 가장 우수한 성과를 거둔 기업을 축하하는 한마당장터 우수기업 시상식을 열어 참여기업 간 유대를 강화하고 지역 내 사회적가치 확산을 다짐하는 자리를 만들었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시민들이 사회적경제기업 제품의 가치를 이해하고 따뜻한 소비를 실천하는 계기가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사회적경제기업의 자립과 성장, 판로확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충청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