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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북도 사회적경제 SNS기자단 모집

홍보에 적극 나서고 싶어도 전문인력과 예산 등의 한계로 어려움을 겪는 사회적경제기업이 적지 않다. 경상북도가 도민과 함께 사회적경제기업의 홍보활동을 지원한다.

경북도는 ‘경북 사회적경제 SNS기자단’을 오는 4월 5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앞서 도는 지난해 7월부터 12월까지 사회적경제 주부‧청년 서포터즈 45명을 구성‧운영해 다양한 제품 체험 및 SNS 홍보활동을 펼친 바 있다. 서포터즈의 활동으로 사회적경제기업이 알려지는 데 일조했다고 판단, 올해에는 기자단을 꾸려 일반인의 접근성을 높이기로 했다.

기자단은 2개 분야에 6명씩, 총 12명을 선발하며, 영상촬영이 가능하고 SNS나 블로그를 운영하는 대구‧경북지역 대학생과 경북 사회적경제 서포터즈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모집분야는 제품리뷰 기자와 기업탐방 기자 2개 분야다. 제품리뷰기자는 사회적경제기업의 제품을 소비자 측면에서 사용하고 평가하는 영상을 제작해 홍보활동을 지원하게 된다. 기업탐방기자는 사회적경제기업을 직접 방문, 기업의 생산현장이나 기업 대표 인터뷰 제작, 제품 체험 등을 기사화하여 다양한 홍보 콘텐츠를 영상으로 제작한다.

제작된 영상은 페이스북과 유튜브 등 다양한 SNS를 통해 도내 사회적경제기업에 대한 대중적 친밀감을 높이고. 특히 젊은층이 사회적경제에 대해 인식을 높이는 데 활용될 전망이다.

기자단은 4월 발대식을 시작으로 올해 12월까지 약 8개월간 활동하며, 활동하는 기자단은 명함과 단체복, 소정의 활동비를 지원받는다.

ksen@ksen.co.kr 변윤재 기자


청주시, 제4회 사회적경제 가치다(多)다 한마당 성료
한국사회적경제신문 기자 | 청주시는 18일 문화제조창 1층에서 제4회 사회적경제 가치다(多)다 한마당 장터가 ‘건강한 순환, 즐거운 소비’를 주제로 개최됐다고 밝혔다. 사회적경제기업의 판로를 확대하고 가치소비 문화를 알리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에는 지역 내 20여개 사회적경제기업들이 참여했으며, 1천여명이 방문해 착한 소비의 의미를 실천했다. 행사장에는 사회경제기업의 제품과 서비스로 구성된 오픈마켓을 비롯해 소원 나무, 가치네켓 포토존, 가치다다 토큰 이벤트, 십자말 풀이 등 참여형 프로그램이 다채롭게 운영돼 방문객에게 사회적경제의 가치를 쉽고 재미있게 전달했다. 또한 사회적경제 가치확산과 시민참여 기반 강화를 위해 사회적경제 엠버서더 위촉식을 진행했다. 이어 올해 장터에서 가장 우수한 성과를 거둔 기업을 축하하는 한마당장터 우수기업 시상식을 열어 참여기업 간 유대를 강화하고 지역 내 사회적가치 확산을 다짐하는 자리를 만들었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시민들이 사회적경제기업 제품의 가치를 이해하고 따뜻한 소비를 실천하는 계기가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사회적경제기업의 자립과 성장, 판로확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충청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