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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혁명 이끌 사회적기업 육성한다

교보생명, 임팩트업 참가기업 모집아동 등 미래 세대 ICT 교육 스타트업 대상

교보생명이 4차 산업혁명을 이끌어나갈 사회적기업을 발굴한다.

교보생명은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 재단법인 홍합밸리와 함께 ‘2019 세상에 임팩트를 더하자, 업(UP)'(임팩트업)을 진행하기로 하고, 참가기업을 모집에 나섰다.

임팩트업은 디지털을 기반으로 지속가능한 사회적 변화를 창출하는 기업을 발굴하는 프로그램이다. 지난해의 경우 교육, 보건, 금융 소외계층을 지원하는 예비창업자와 기업들을 육성했다. 올해는 아동, 청소년 등 미래 세대를 위한 정보통신기술(ICT) 기반 교육 서비스를 핵심사업으로 하는 스타트업을 선발해 성장 기회를 제공하고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선발된 기업에는 1년 동안 법무, 투자, IR, 마케팅 등에 대한 멘토링을 제공한다. 또한 창업과 기업경영에 필요한 그로스해킹, 사회적자본, 사업계획서 작성 등의 교육도 실시한다. 또한 중간평가, 데모데이 등을 통해 소셜벤처, 사회적기업, 엔젤투자자 등에게 기업을 소개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디지털 기반으로 1년 이상 된 법인라면 참여 가능하며, 오는 31일까지 임팩트업 온라인 접수 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이와 관련, 교보생명은 오는 21일 마포구 홍합밸리 오픈스페이스에서 사전설명회를 진행한다.

ksen@ksen.co.kr 변윤재 기자


청주시, 제4회 사회적경제 가치다(多)다 한마당 성료
한국사회적경제신문 기자 | 청주시는 18일 문화제조창 1층에서 제4회 사회적경제 가치다(多)다 한마당 장터가 ‘건강한 순환, 즐거운 소비’를 주제로 개최됐다고 밝혔다. 사회적경제기업의 판로를 확대하고 가치소비 문화를 알리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에는 지역 내 20여개 사회적경제기업들이 참여했으며, 1천여명이 방문해 착한 소비의 의미를 실천했다. 행사장에는 사회경제기업의 제품과 서비스로 구성된 오픈마켓을 비롯해 소원 나무, 가치네켓 포토존, 가치다다 토큰 이벤트, 십자말 풀이 등 참여형 프로그램이 다채롭게 운영돼 방문객에게 사회적경제의 가치를 쉽고 재미있게 전달했다. 또한 사회적경제 가치확산과 시민참여 기반 강화를 위해 사회적경제 엠버서더 위촉식을 진행했다. 이어 올해 장터에서 가장 우수한 성과를 거둔 기업을 축하하는 한마당장터 우수기업 시상식을 열어 참여기업 간 유대를 강화하고 지역 내 사회적가치 확산을 다짐하는 자리를 만들었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시민들이 사회적경제기업 제품의 가치를 이해하고 따뜻한 소비를 실천하는 계기가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사회적경제기업의 자립과 성장, 판로확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충청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