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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교육청미래과학교육원, 디지털 학습 사례 국제포럼서 소개

경기도교육청미래과학교육원, 디지털 학습 사례 국제포럼서 소개

 

경기도교육청미래과학교육원(원장 박정행)이 오는 12월 2일부터 열리는 ‘2024 유네스코 교육의 미래 국제포럼’에서 디지털 학습 사례를 담은 수업 영상을 상영한다. 이번 영상은 공공학습관리시스템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제작됐다.

 

 

수업 사례 영상은 초등 4편, 중등 3편 등 총 7편으로 구성됐다. 교사들이 연수에서 배운 내용을 교실 현장에서 실제로 적용한 결과물을 담고 있다.

 

주요 내용으로는 인공지능 챗봇 활용 인권 수업, 디지털 도구를 활용한 투명성 교육, 전통 발효식품 홍보, 앱을 활용한 청렴 캠페인 노래 제작, 수직이등분선 교점 및 삼각형 외심 학습 ,스마트 도시 구상, AI 마음 일기를 활용한 감정 대처 등이 포함됐다.

 

경기도교육청미래과학교육원은 지난 4월부터 11월까지 공공학습관리시스템 활성화 사업을 추진하며, 안정적인 디지털 학습 환경 조성과 학생 맞춤형 학습 지원 기반을 구축했다. e학습터와 EBS 온라인클래스를 활용해 초·중·고 교실에 디지털 학습 도구를 효과적으로 적용했다.

 

박정행 원장은 “이번 수업사례 영상 상영은 경기교육의 혁신적 성과를 국제적으로 알리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교육 현장에서 실질적으로 활용 가능한 디지털 학습 사례를 확산시키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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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남시 분당 재건축 정비물량 선정, 주민대표 의견 반영해 ‘입안제안 방식’ 추진 검토중
한국사회적경제신문 황인규 기자 | 성남시는 2025년 분당지역 재건축 정비물량 선정방식과 관련하여, 지역 내 공동주택 연합회, 선도지구 공모신청 구역 주민대표, 특별정비예정구역 주민대표, 재개발재건축추진지원단 자문위원(민간전문가) 등 다양한 주민단체로부터 의견을 수렴한 결과, ‘입안제안 방식’을 상대적으로 더 선호하는 것으로 확인됐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 5월 한 달 동안 성남시청과 분당구청에서 진행된 총 5회의 의견청취 간담회를 통해 도출된 것으로, 입안제안 방식은 주민 자율성과 신속성 측면에서 긍정적인 의견이 주를 이뤘으며, 공모 방식은 과열 경쟁과 주민 갈등을 유발할 수 있다는 우려가 일부 제기됐다. 이에 따라 성남시는 2025년 정비물량 선정에 있어 ‘입안제안 방식’을 우선 검토 대상으로 설정하여 관련 행정 절차를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다만, 6월 중 분당 지역 전체 주민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정비물량 선정방식에 대한 보다 폭넓은 의견을 수렴하고, 정책 결정의 정당성과 수용성을 높여 다양한 주민 목소리를 성실히 반영할 방침이다. 성남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재건축 정비사업의 핵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