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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교육청, 심리‧정서적 위기 유아 지원 연구 결과 공유회 개최

경기도교육청, 심리‧정서적 위기 유아 지원 연구 결과 공유회 개최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이 심리‧정서적 위기를 겪는 유아를 지원하기 위한 체제 구축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이를 위해 도교육청은 22일 수원에서 ‘2024 심리‧정서적 위기 유아 지원체제 구축 방안’ 연구 결과 공유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도교육청 각 부서와 교육지원청, 직속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해 연구 과정과 결과를 공유하고 성과를 발표했다.

 

주요 내용으로는 유보통합준비단, 경기도김포교육지원청, 경기도교육청남부유아체험교육원의 사업 성과 발표와 2025년도 관련 사업 계획 수립을 위한 논의가 포함됐다.

 

이번 연구는 유아의 학습권 보장과 교원의 교육활동 존중 문화를 형성해 교육력을 높이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특히 유아의 학교 적응력 향상과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방안 마련에 주력했다.

 

도교육청은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현장 중심의 협력 정책을 구체화하고, 유치원 생활 적응을 위한 실질적인 지원 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장현우 유아교육과장은 “유아교육 공동체의 교육력을 높이고, 협력 체제를 강화해 유아의 건강한 성장을 돕겠다”고 밝혔다.



 



성남시 분당 재건축 정비물량 선정, 주민대표 의견 반영해 ‘입안제안 방식’ 추진 검토중
한국사회적경제신문 황인규 기자 | 성남시는 2025년 분당지역 재건축 정비물량 선정방식과 관련하여, 지역 내 공동주택 연합회, 선도지구 공모신청 구역 주민대표, 특별정비예정구역 주민대표, 재개발재건축추진지원단 자문위원(민간전문가) 등 다양한 주민단체로부터 의견을 수렴한 결과, ‘입안제안 방식’을 상대적으로 더 선호하는 것으로 확인됐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 5월 한 달 동안 성남시청과 분당구청에서 진행된 총 5회의 의견청취 간담회를 통해 도출된 것으로, 입안제안 방식은 주민 자율성과 신속성 측면에서 긍정적인 의견이 주를 이뤘으며, 공모 방식은 과열 경쟁과 주민 갈등을 유발할 수 있다는 우려가 일부 제기됐다. 이에 따라 성남시는 2025년 정비물량 선정에 있어 ‘입안제안 방식’을 우선 검토 대상으로 설정하여 관련 행정 절차를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다만, 6월 중 분당 지역 전체 주민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정비물량 선정방식에 대한 보다 폭넓은 의견을 수렴하고, 정책 결정의 정당성과 수용성을 높여 다양한 주민 목소리를 성실히 반영할 방침이다. 성남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재건축 정비사업의 핵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