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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교육청미래교육과학교육원 찾아가는 융합체험교실 연수로 수업 역량 높여

-교원 개발 우수 융합체험 - 프로그램의 발굴 및 확산 마련-

경기도교육청미래교육과학교육원

-찾아가는 융합체험교실 연수로 수업 역량 높여-

 

 

경기도교육청미래과학교육원(원장 박정행)은 교원 개발 우수 융합체험 프로그램의 확산을 위해 마련한 ‘2024 찾아가는 융합체험교실’ 교원 자율연수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번 연수는 4월부터 11월까지 총 6회, 경기도 권역별로 초·중등 교사 300명이 참여해 진행됐다.

연수 과정은 초등학교 36학년 및 중학교 12학년 교육과정을 반영하여 융합과학 수업 전문성 향상에 중점을 두고 실습 중심으로 운영했다.

 

특히 ‘2024 융합교육 프로그램 공모’에 선정된 교사들이 강사로 나서 실습을 지도하며, 융합체험 프로그램의 실제 교육 현장 적용 가능성을 높였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음악과 수학, 마이크로비트 과학실험, 천체 사진 촬영 등이 포함되었으며, 미래과학자꿈지원 프로그램인 ‘생물정보학을 활용한 신약 개발’도 선보여 큰 호응을 얻었다.

 

연수 종료 후 교육원은 학교 수업에 바로 활용 가능한 융합체험 꾸러미를 각 학교에 제공할 예정이다.

박 원장은 “융합교육 문화 확산과 교사 역량 강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성남시 분당 재건축 정비물량 선정, 주민대표 의견 반영해 ‘입안제안 방식’ 추진 검토중
한국사회적경제신문 황인규 기자 | 성남시는 2025년 분당지역 재건축 정비물량 선정방식과 관련하여, 지역 내 공동주택 연합회, 선도지구 공모신청 구역 주민대표, 특별정비예정구역 주민대표, 재개발재건축추진지원단 자문위원(민간전문가) 등 다양한 주민단체로부터 의견을 수렴한 결과, ‘입안제안 방식’을 상대적으로 더 선호하는 것으로 확인됐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 5월 한 달 동안 성남시청과 분당구청에서 진행된 총 5회의 의견청취 간담회를 통해 도출된 것으로, 입안제안 방식은 주민 자율성과 신속성 측면에서 긍정적인 의견이 주를 이뤘으며, 공모 방식은 과열 경쟁과 주민 갈등을 유발할 수 있다는 우려가 일부 제기됐다. 이에 따라 성남시는 2025년 정비물량 선정에 있어 ‘입안제안 방식’을 우선 검토 대상으로 설정하여 관련 행정 절차를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다만, 6월 중 분당 지역 전체 주민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정비물량 선정방식에 대한 보다 폭넓은 의견을 수렴하고, 정책 결정의 정당성과 수용성을 높여 다양한 주민 목소리를 성실히 반영할 방침이다. 성남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재건축 정비사업의 핵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