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2024 하반기 진로체험지원센터 역량 강화 연수 운영
-학생의 꿈의 미래가 되는 경기진로교육 실현에 노력-

경기도교육청이 5일 화성 푸르미르에서 ‘2024 하반기 진로체험지원센터 역량 강화 연수’를 열었다.
이번 연수는 31개 시군 진로체험지원센터의 담당자들과 도교육청 및 교육지원청 소속 진로교육 장학사 등 80여 명이 참석해 눈길을 끌었다.
이번 연수의 목표는 진로체험지원센터 간 소통을 강화하고 미래 사회에 부응하는 진로 프로그램 개발 역량을 높이는 데 있다.
특히, 도심항공(UAM) 및 진로직업 특강, 인공지능 시대에 필요한 사고방식, 기업 연계 진로체험 프로그램 운영 사례 공유, 권역별 현안 토의 등 다양한 주제를 다뤄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했다.
눈에 띄는 부분은 국토교통부 관계자가 참여해 미래 사회 변화와 신산업 분야 진로 프로그램 개발에 대한 특별 강연을 진행한 점이다.
이를 통해 참석자들은 변화하는 산업 환경에서 학생들의 진로 탐색을 어떻게 지원할지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얻을 수 있었다.
도교육청은 이번 연수를 통해 각 센터의 신규 프로그램 개발 역량을 키우고 운영의 내실을 다지는 동시에 센터 간 소통을 활성화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김성진 도교육청 진로직업교육과장은 “학생들의 꿈을 현실로 만드는 경기진로교육을 실현하려면 신산업 분야의 프로그램을 적시에 제공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지역별 진로체험지원센터와 협력해 지역사회 중심의 진로교육 활성화에 힘쓸 것”이라고 강조했다.
경기도교육청은 앞으로도 진로체험지원센터의 신산업 분야 프로그램 연수와 자문 활동에 힘쓰며, 체계적인 지원을 통해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한 토대를 더욱 공고히 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