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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단법인 행복한에코폰

한국의 휴대폰 교체주기는 평균 2년 안팎이다. 그럼 교체된 구형 휴대폰은 어떻게 될까?


 


행복나눔재단의 16번째
출연기관인 ()행복한에코폰은 환경 보호를 위한 휴대폰 재활용
사업과 취약계층의 일자리를 창출하는 한편 정보격차를 해소하기 위하여 휴대폰 무상지원 등 정보화 교육을 사업목표로 하고 있다.


 


전문감정평가사의 품질을 비롯한 매입, 일부 가공, 개인이나 사업자 대상 재판매까지 제품의 입고부터 상품화까지의
처리 소요가 5일안에 처리된다.


 


사회적 목적을 추구하면서 영업활동을 수행해야 하는 사회적기업이
좋은 비즈니스 모델을 찾기란 쉽지 않다. ()행복한에코폰은 1 1휴대폰 시대적인 배경에 재활용을 통한 'Environment-friendly' 아이콘과 '사회적경제'라는 핫 이슈를 모두 갖추고 있는 곳이다. 또한 중고 휴대폰을 갖고
있는 누구나 SKT전국 2600여개 유통망과 더불어 온라인
T월드샵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운영 비용을 제외한 수익은 사회적 가치를 높이는 곳에 재투자될 계획이며 앞으로도 NGO, 지자체와 협력해 사회적기업의 롤모델이 될 수 있는 곳이 되기 위해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서동진 상임이사는 밝혔다.


숭의종합사회복지관, 저소득 디지털 취약계층 어르신을 위한 스마트시니어 1기 성료
한국사회적경제신문 KSEN 김인효 기자 | 숭의종합사회복지관은 지난 3월 12일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4월 30일까지 진행된 ‘스마트시니어 1기’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저소득 디지털 취약계층 어르신을 대상으로 스마트폰과 키오스크 활용 능력 향상을 돕기 위해 기획됐다. ‘스마트시니어’는 1대1 또는 2대1 맞춤형 교육 방식으로 봉사자와 어르신이 함께하는 1∙3세대통합 프로그램이다. 총 11명의 어르신과 6명의 봉사자가 참여한 가운데, ▲스마트폰 기본 설정과 유튜브 활용 ▲카카오톡 프로필 꾸미기 ▲카카오맵 활용 등 3회의 스마트폰 교육과 ▲카페·패스트푸드 키오스크 이해 및 실습 등 2회의 키오스크 이론 교육, ▲현장 실습 3회가 진행됐다. 교육 이후에는 실제로 카페, 무인상점, 패스트푸드점을 직접 방문해 스스로 키오스크를 이용해 주문·결제하는 실습 활동이 이뤄졌으며, 참여 어르신들의 높은 만족도와 자신감 향상을 이끌어냈다. 한 참여 어르신은 “가족들에게 직접 문자를 보낼 수 있어서 너무 행복하다”고 전했고, 또 다른 어르신은 “매주 카페 모임에서 키오스크 사용이 어려워 부탁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