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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지역 자활사업 특화 요식업 브랜드 "샐러드와" 소스개발 교육실시

한국사회적경제신문 김인효 기자 |

부산지역 자활사업 특화 요식업 브랜드“샐러드와”

소스개발 교육 실시

 

부산지역 자활사업 특화 요식업브랜드 “샐러드와” 가맹 사업단 참여자 직무능력향상 교육

전국 소스개발 전문업체 ‘푸드메이커 국민소스’ 에 위탁 교육 진행

 

부산광역자활센터는 지난 9월 7일, 2층 기능교육장에서 부산자활사업의 지역특화 공동브랜드로 운영중인 “샐러드와” 가맹점 총 7개 지역자활센터, 38명의 자활근로사업단 참여자 대상으로 소스개발 기초 직무교육을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한국자활복지개발원의 2020년 지역자활특화신규사업 도시락 플랫폼 구축 지원 및 규모화 사업으로 지원받은 공동브랜드 “샐러드와” 사업단을 확장하고 시민들에게 보다 건강하고 맛있는 제품을 공급하고자 진행하였다.

 

해당 교육은 전국 소스개발 전문업체인 ‘푸드메이커 국민소스‘ 와의 계약 체결 및 위탁 교육으로 진행 되었으며, 원료에 대한 이해를 위한 이론 교육과 식품첨가물이 없는 건강하고 다양한 원료를 활용한 기본소스, 트랜디소스, (단백질) 기능 소스 총 5종 소스의 맛을 구현하는 실습 교육으로 진행되었다.

 

“샐러드와” 사업은 부산에서 시작하여 2023년 현재 울산, 전남 지역까지 총 9개의 매장이 운영 중이며 타 브랜드 대비 우수한 품질과 저렴한 가격을 경쟁력으로 꾸준히 확대되고 있다.

 

향후에도 부산광역자활센터는 △ 신메뉴 출시 위한 신메뉴 실습 교육 △ 매장운영능력 향상교육 등 “샐러드와” 가맹점의 지속적인 성장과 샐러드 분야 전문 브랜드로서의 시장 경쟁력 확보를 위해 다양한 지원을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인효 기자

kjc816@ksen.co.kr

 



오세훈 시장, 11일 ‘서울주택도시개발공사 출범 및 비전 선포식’ 참석
한국사회적경제신문 고은석 기자 | 오세훈 서울시장은 11일 오후 2시, 사명을 바꾸고 출범한 ‘서울주택도시개발공사(SH) 비전 선포식’에 참석해 시민 주거 안정뿐 아니라 서울의 글로벌 도시경쟁력을 견인하는 개발 전문 공공기관으로 도약할 SH의 새출발을 축하했다. 강남구 개포동 SH 사옥에서 열린 이날 행사에서는 기존 사명에 ‘개발’이 추가된 ▴‘서울주택도시개발공사’ 현판 제막식을 비롯해 ▴기념식수 ▴출범 및 비전 선포식 등이 진행됐다. 오 시장은 ”오늘 새 이름으로 출범한 ‘서울주택도시개발공사’는 새로운 미래를 준비해야 하는 중요한 시기에 놓인 ‘서울’의 혁신, 공간 변화를 실현해 나가는 데 가장 중추적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며 ”앞으로 공사와 함께 시민 삶의 질을 높이고 ‘살고 싶은 서울’을 만들어 나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번 사명 변경으로 SH는 시민을 위한 주거 복지‧주택 건설뿐 아니라 도시 복합개발 사업에 참여, 서울의 균형 발전 및 글로벌 도시경쟁력을 높여나갈 개발 전문 공기업의 미션을 수행하게 됐다. SH는 이미 ▴그레이트한강 프로젝트 ▴용산국제업무지구 등 서울의 핵심 개발 사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