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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간정보 제품 ‘시장성 TEST’ 위한 유망 스타트업 모집

 

 

 

 

KSEN 황인규 기자 | 공간정보산업진흥원(원장 손우준, 이하 진흥원)은 시장진출을 앞둔 창업 기업을 위해 '공간정보 창업기업 시장성 TEST' 프로그램 참가 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진흥원이 주관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8월 9일부터 28일까지 신청한 창업 기업 가운데 10개 기업을 선발해 약 60일간 기업별 '시장성 TEST' 기회를 제공받게 된다. 

 

진흥원이 지난해부터 시작한 시장성 TEST는 기업별 조건이 부합한 미래 소비자층을 대상으로 제품(아이디어,서비스,플랫폼)을 사전 점검해 시장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한 4단계 창업 프로그램이다. 

 

, 1단계 : 액셀러레이터와 1:1 면담을 통한 기업의 현 사업화 상황 진단 및 기업별 최적화된 조사 방법(온라인 설문[1], 고객 심층 인터뷰[2]) 매칭 

 

[1] 온라인 설문 : 기업별 아이디어,신기술,제품,서비스 분야에 대한 미래 고객 타기팅을 통해 모바일/웹 기반의 온라인 설문 진행 

[2] 고객 심층 인터뷰 : 신기술,제품,서비스 특징에 따라 기업이 요구하는 타깃 대상자(사용 및 이용 경험 有)를 섭외해 심층 인터뷰 진행 

 

, 2단계 : 신규 제품에 대한 고객 경험(고객 PainPoint, 핵심 구매 요소, 경쟁사 비교 등), 제품 가치(경험 유무, 차별성), 사용자 만족도 등 설문항목 설계 

 

, 3단계 : 조사 플랫폼을 활용해 모바일/웹 기반의 온라인 설문 조사 및 타깃 대상자 그룹(전문가, 고객, 선도 기업 등) 심층 인터뷰 진행 

 

, 4단계 : 고객 데이터 분석을 통한 기업별 전략 개선 및 방향 제시 

 

손우준 진흥원 원장은 '국,내외 경쟁력 있는 공간정보 활용 창업 기업이 이번 지원을 계기로 성공적 시장 진출에 한 발 더 다가서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시장성 TEST 참가 신청은 공간정보산업진흥원 누리집을 통해 진행되며, 자세한 사항은 진흥원 담당자 문의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청주시, 제4회 사회적경제 가치다(多)다 한마당 성료
한국사회적경제신문 기자 | 청주시는 18일 문화제조창 1층에서 제4회 사회적경제 가치다(多)다 한마당 장터가 ‘건강한 순환, 즐거운 소비’를 주제로 개최됐다고 밝혔다. 사회적경제기업의 판로를 확대하고 가치소비 문화를 알리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에는 지역 내 20여개 사회적경제기업들이 참여했으며, 1천여명이 방문해 착한 소비의 의미를 실천했다. 행사장에는 사회경제기업의 제품과 서비스로 구성된 오픈마켓을 비롯해 소원 나무, 가치네켓 포토존, 가치다다 토큰 이벤트, 십자말 풀이 등 참여형 프로그램이 다채롭게 운영돼 방문객에게 사회적경제의 가치를 쉽고 재미있게 전달했다. 또한 사회적경제 가치확산과 시민참여 기반 강화를 위해 사회적경제 엠버서더 위촉식을 진행했다. 이어 올해 장터에서 가장 우수한 성과를 거둔 기업을 축하하는 한마당장터 우수기업 시상식을 열어 참여기업 간 유대를 강화하고 지역 내 사회적가치 확산을 다짐하는 자리를 만들었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시민들이 사회적경제기업 제품의 가치를 이해하고 따뜻한 소비를 실천하는 계기가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사회적경제기업의 자립과 성장, 판로확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충청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