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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동행축제 참여 모집 2주 만에 중기·소상공인 289개사 신청

선정기업에 기획전·해외 브랜딩 등 연계 지원…민관 소통채널 ‘민관협업추진단’도 발족

 

한국사회적경제 : 시민경제 황인규 기자 | 오는 5월 열리는 '2023년 대한민국 동행축제'에 289개사가 참여 신청을 했다. 모집을 시작한지 2주만이다.

중소벤처기업부는 동행축제 온,오프라인 기획전 참여기업 모집에 15일 기준 289개 기업이 신청했다고 지난 16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9월에 진행한 2022 대한민국 동행축제(153개사)와 비교해 동일 기간대비 약 1.9배 증가한 규모다.

최근 경기상황 등으로 내수 활성화 분위기에 동참해 매출 진작을 희망하는 기업이 늘어난 것으로 보인다는 게 중기부의 설명이다.

선정된 기업은 대형플랫폼,유통채널을 통한 특별기획전 등 온라인 판촉전과 프리마켓, 라이브커머스, 지역축제와 연계한 오프라인 판촉전 등 다양한 판로 확대의 기회가 제공된다.

중기부는 참여 기업 중 우수 중기제품의 해외 온라인몰 내 수출관을 연계해 글로벌 진출도 촉진할 계획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오는 29일 오후 6시까지 판판대로 누리집(fanfandaero.kr)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평가를 통해 300개사를 최종 선정할 예정이다

참여방법 등 관련 자세한 사항은 중기부 누리집(www.mss.go.kr) 또는 판판대로 누리집에 게시된 모집 공고로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오는 17일에는 동행축제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한 민관 소통채널인 '동행축제 민관협업추진단'이 발족한다.

민관협업추진단은 온,오프라인 유통사, 경제단체, 유관기관 등 3개 분과로 구성,운영되며 중소기업,소상공인,전통시장 매출 촉진 등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해 민관이 함께 소통하는 창구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17일 열리는 첫 회의에서는 올해 동행축제에 대한 설명과 내수 활성화 관련 다양한 방안을 논의할 계획이다.

향후 각 채널별로 수시간담회 개최 등을 통해 기관,업종별 특성에 따른 구체적 협업방안 등을 마련해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중기부는 지난 2020년부터 코로나19로 대폭 축소된 대면 소비 등 침체된 내수 분위기를 활성화하기 위해 대한민국 동행세일을 개최해 왔다.

올해부터는 지역 축제,전시회 등 지자체 행사와의 연계를 통해 우수 중소기업,소상공인 제품들을 지역 축제에서도 선보일 계획이다.

이영 중기부 장관은 '3고 위기와 끝나지 않은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내수경기가 많이 어려운 상황인데 우수한 제품들이 함께하는 이번 동행축제로 중소기업,소상공인 및 전통시장 상인분들이 다양한 방법을 통해 소비자를 만남으로써 내수 진작과 매출 활성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정책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기사제공 : 정책브리핑


오세훈 시장, 11일 ‘서울주택도시개발공사 출범 및 비전 선포식’ 참석
한국사회적경제신문 고은석 기자 | 오세훈 서울시장은 11일 오후 2시, 사명을 바꾸고 출범한 ‘서울주택도시개발공사(SH) 비전 선포식’에 참석해 시민 주거 안정뿐 아니라 서울의 글로벌 도시경쟁력을 견인하는 개발 전문 공공기관으로 도약할 SH의 새출발을 축하했다. 강남구 개포동 SH 사옥에서 열린 이날 행사에서는 기존 사명에 ‘개발’이 추가된 ▴‘서울주택도시개발공사’ 현판 제막식을 비롯해 ▴기념식수 ▴출범 및 비전 선포식 등이 진행됐다. 오 시장은 ”오늘 새 이름으로 출범한 ‘서울주택도시개발공사’는 새로운 미래를 준비해야 하는 중요한 시기에 놓인 ‘서울’의 혁신, 공간 변화를 실현해 나가는 데 가장 중추적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며 ”앞으로 공사와 함께 시민 삶의 질을 높이고 ‘살고 싶은 서울’을 만들어 나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번 사명 변경으로 SH는 시민을 위한 주거 복지‧주택 건설뿐 아니라 도시 복합개발 사업에 참여, 서울의 균형 발전 및 글로벌 도시경쟁력을 높여나갈 개발 전문 공기업의 미션을 수행하게 됐다. SH는 이미 ▴그레이트한강 프로젝트 ▴용산국제업무지구 등 서울의 핵심 개발 사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