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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 '경기도 맞춤형 정비사업' 2차 공모

경기도는 5월1일부터 7월31일까지 ‘경기도 맞춤형정비사업’ 제2차 공모를 추진한다. 

‘맞춤형정비사업’은 뉴타운 해제지역 등 노후화가 급격히 진행되고 있는 구도심지역에 대하여 주민이 참여하여 정비기반시설 및 공동이용시설을 확충하고 주민공동체 강화를 도모하기 위해 추진되는 사업이다. 

도는 그동안 1차 공모를 통해 우선 8개소를 선정한 바 있으며, 추가로 2개소를 선정 할 계획으로 선정된 사업 대상지에 대하여는 ‘정비계획 수립’에 필요한 비용 약 1억 원을 도비와 시·군비 매칭으로 지원한다. 

응모 대상자는 주민협의체 및 사회적협동조합, 시장·군수이며, 다만 주민의 경우는 시장·군수 추천을 통해 응모할 수 있다. 

공모내용의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 홈페이지 도정소식 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공모에 관한 도움은 해당 시·군 주거환경관리사업 업무부서에서 받을 수 있다.




(경기도청, 2013.04.30)



숭의종합사회복지관, 저소득 디지털 취약계층 어르신을 위한 스마트시니어 1기 성료
한국사회적경제신문 KSEN 김인효 기자 | 숭의종합사회복지관은 지난 3월 12일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4월 30일까지 진행된 ‘스마트시니어 1기’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저소득 디지털 취약계층 어르신을 대상으로 스마트폰과 키오스크 활용 능력 향상을 돕기 위해 기획됐다. ‘스마트시니어’는 1대1 또는 2대1 맞춤형 교육 방식으로 봉사자와 어르신이 함께하는 1∙3세대통합 프로그램이다. 총 11명의 어르신과 6명의 봉사자가 참여한 가운데, ▲스마트폰 기본 설정과 유튜브 활용 ▲카카오톡 프로필 꾸미기 ▲카카오맵 활용 등 3회의 스마트폰 교육과 ▲카페·패스트푸드 키오스크 이해 및 실습 등 2회의 키오스크 이론 교육, ▲현장 실습 3회가 진행됐다. 교육 이후에는 실제로 카페, 무인상점, 패스트푸드점을 직접 방문해 스스로 키오스크를 이용해 주문·결제하는 실습 활동이 이뤄졌으며, 참여 어르신들의 높은 만족도와 자신감 향상을 이끌어냈다. 한 참여 어르신은 “가족들에게 직접 문자를 보낼 수 있어서 너무 행복하다”고 전했고, 또 다른 어르신은 “매주 카페 모임에서 키오스크 사용이 어려워 부탁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