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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 “다누리매장(시민청)” 입점기업 모집



서울시 “다누리매장(시민청)” 입점기업 모집




서울시와 서울산업통상진흥원(SBA)에서는 서울소재 우수기업의 국내 유통채널(판로) 개척 및 마케팅 지원을 위한 우수 기업제품 공동전시판매장인 다누리매장2013112일 서울시청사 내 시민청에 개점하여 운영 중입니다. 우수한 제품을 생산하고 있지만 독자적인 판로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을 위하여 우수기업의 제품을 모집하오니 관심 있는 기업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다누리 매장


서울시 산업통상진흥원(SBA)에서 직영하는 사회적 배려기업 공동전시판매장으로 서울시 신청사내 시민청매장을 1호점(시민청)을 시작으로 소비활동이 활발한 중심상권인 강남(청담), 성북(동소문) 등에도 매장을 확대 예정입니다.


 지원혜택


위탁전시판매 : SBA 직영 공동전시판매장 (전시판매장 점진 확대 계획)


서울시내 박스샵, 컨테이너샵 등 운영 시 우선 배치


온라인홈쇼핑, 오프라인 판촉활동, 공동카탈로그 제작배포 등


 


모집대상


대상기업


서울소재 소기업중 완성제품 생산 기업(유통업 등 중간 판매사업자 참가제한)


-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 및 동법시행령 제8조 해당기업(상시근로자 50인 미만)


서울소재 사회적배려기업중 완성제품 생산 기업(유통업 등 중간 판매사업자 참가제한)


- , 공정무역제품 판매기업단체는 유통업 등 중간판매사업자 참가 가능



구 분


소기업(제조업)


서울형 사회적기업


청년창업기업


디자인태그 기업


공정무역


자활기업(제조업)


우수 관광기념품 기업


장애인기업


전통공예 공방


중증장애인생산시설


여성기업(제조업)


마을기업


사회적기업


 



대상품목


일반 소비재 상품(독창적 아이디어) 및 멀티샵 전시판매 가능 제품



전시판매 가능 품목


친환경 유기농 제품


가공식품


패션(의류), 뷰티(패션잡화, 화장품 등)


생활아이디어 제품


선물, 팬시, 문구(공예, 기념품, 사무용품 등)


전자기기(전자기기, 액세서리 등)


베이비용품(소품, 완구 등)


기타 특산품 등


문화콘텐츠(, 게임, 애니메이션, 캐릭터 등)


 



매장별 위치 및 고객 특성을 고려한 제품 구성 예정


 매장면적 제한으로 부피가 큰 제품은 입점이 제한됨(: 대형가구 및 가전 등)


 


입점요건


판매수수료 : 위탁판매 수수료 10% (카드판매 수수료 별도)


월차임 : 2만원/월 이내(임대차 계약결과 증감 조정 될 수 있음)


입점기간 : 최초 입점일로부터 3개월 단위로 판매실적 등 평가 후 계약연장


 


신청방법


모집기간 : 2013. 4. 8 ~ 2013. 4.22 18:00 까지


접수방법 : 온라인신청


서울산업통상진흥원(www.sba.seoul.kr) 홈페이지 회원가입


입점기업 모집문 클릭, 온라인 신청내용 작성 및 제출서류 업로드


제출서류 : 첨부 신청서, 상품소개서, 사업자등록증, 대상기업 해당 증빙자료 등


사업주관기관(SBA)에서 요청시 증빙자료 원본 추후 별도제출


입점기업 선정 절차 : 1개월 소요


 모집 서면평가 CEO 직접면담 제품평가(전문가) 입점기업 확정 계약체결 입점


제품평가(선정)는 독창성, 상권적합성, 공공성 등 종합평가


문 의 처 : 서울산업통상진흥원 국내마케팅팀 (02-2222-3805/3881)


 


http://www.sba.seoul.kr/kr/sbac01s1



숭의종합사회복지관, 저소득 디지털 취약계층 어르신을 위한 스마트시니어 1기 성료
한국사회적경제신문 KSEN 김인효 기자 | 숭의종합사회복지관은 지난 3월 12일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4월 30일까지 진행된 ‘스마트시니어 1기’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저소득 디지털 취약계층 어르신을 대상으로 스마트폰과 키오스크 활용 능력 향상을 돕기 위해 기획됐다. ‘스마트시니어’는 1대1 또는 2대1 맞춤형 교육 방식으로 봉사자와 어르신이 함께하는 1∙3세대통합 프로그램이다. 총 11명의 어르신과 6명의 봉사자가 참여한 가운데, ▲스마트폰 기본 설정과 유튜브 활용 ▲카카오톡 프로필 꾸미기 ▲카카오맵 활용 등 3회의 스마트폰 교육과 ▲카페·패스트푸드 키오스크 이해 및 실습 등 2회의 키오스크 이론 교육, ▲현장 실습 3회가 진행됐다. 교육 이후에는 실제로 카페, 무인상점, 패스트푸드점을 직접 방문해 스스로 키오스크를 이용해 주문·결제하는 실습 활동이 이뤄졌으며, 참여 어르신들의 높은 만족도와 자신감 향상을 이끌어냈다. 한 참여 어르신은 “가족들에게 직접 문자를 보낼 수 있어서 너무 행복하다”고 전했고, 또 다른 어르신은 “매주 카페 모임에서 키오스크 사용이 어려워 부탁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