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군산시, ‘새들군산’새 단장을 위한 특산품 상표 디자인 공모전 개최

군산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참신한 디자인으로 지역 특산품 경쟁력 강화 모색

 

한국사회적경제신문 KSEN 황인규 기자 | 군산시가 특산품 통합 브랜드 상표개발을 위해 6월 2일부터 30일까지 지역 대표 농특산물 인증상표인 ‘새들군산’ 을 새롭게 바꾸는 ‘군산시 특산품 상표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시민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반영해 군산 특산품의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고, 소비자의 인식도를 높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신규 상표를 새로 개발하는 대신 기존의 ‘새들군산’ 상표에 색상과 도형을 변형하는 방식으로 새롭게 바꿔 예산을 절감하면서도 상표의 인지도를 유지하고보다 참신하고 현대적인 이미지를 부여한다는 방침이다.

 

공모주제는 군산의 농ž축ž수ž임산물을 포괄하면서 소비자에게 직관적으로 다가갈 수 있는 상표 디자인을 제안하는 것으로, 이를 통해 지역 특산품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을 높이고 소비 촉진과 지역경제 활성화로 이어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계획이다.

 

심사 기준은 △창작성 △심미성 △효과성 △계속성 등의 항목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수상작을 선정할 계획이며, 결과는 7월 말 군산시 누리집을 통해 발표된다.

 

시상은 8월 중 진행될 예정이며 총 4점의 수상작이 선정되고, △최우수상 200만 원(1명) △우수상 100만 원(1명) △장려상 50만 원(2명) 상당의 군산사랑상품권이 수여된다.

 

수상작은 향후 군산시 특산품 상표로 실제 활용 및 시정 홍보물, 특산품 포장재, 전시 패널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지역 이미지를 알리는 데 적극적으로 활용된다.

 

아울러, 공모 기간 중 시청 본청 로비 등을 중심으로 시민 선호도 조사를 병행하여 수요자 중심의 브랜드 디자인 선정을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할 방침이다.

 

이헌현 일자리경제과장은 “이번 공모전은 지역 주민이 직접 지역 브랜드 개발에 참여함으로써 행정과 시민이 함께 만들어가는 도시 이미지를 구현한다는 점에 의미가 있다.”라며 “디자인에 대한 참신한 시각과 열정을 가진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공모전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군산시 누리집 시정소식란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군산시청 일자리경제과를 통해 문의할 수 있다.



청주시, 제4회 사회적경제 가치다(多)다 한마당 성료
한국사회적경제신문 기자 | 청주시는 18일 문화제조창 1층에서 제4회 사회적경제 가치다(多)다 한마당 장터가 ‘건강한 순환, 즐거운 소비’를 주제로 개최됐다고 밝혔다. 사회적경제기업의 판로를 확대하고 가치소비 문화를 알리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에는 지역 내 20여개 사회적경제기업들이 참여했으며, 1천여명이 방문해 착한 소비의 의미를 실천했다. 행사장에는 사회경제기업의 제품과 서비스로 구성된 오픈마켓을 비롯해 소원 나무, 가치네켓 포토존, 가치다다 토큰 이벤트, 십자말 풀이 등 참여형 프로그램이 다채롭게 운영돼 방문객에게 사회적경제의 가치를 쉽고 재미있게 전달했다. 또한 사회적경제 가치확산과 시민참여 기반 강화를 위해 사회적경제 엠버서더 위촉식을 진행했다. 이어 올해 장터에서 가장 우수한 성과를 거둔 기업을 축하하는 한마당장터 우수기업 시상식을 열어 참여기업 간 유대를 강화하고 지역 내 사회적가치 확산을 다짐하는 자리를 만들었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시민들이 사회적경제기업 제품의 가치를 이해하고 따뜻한 소비를 실천하는 계기가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사회적경제기업의 자립과 성장, 판로확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충청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