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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교육청미래과학교육원, AI 융합 교육 자료집 배포

경기도교육청미래과학교육원, AI 융합 교육 자료집 배포

 

 

경기도교육청미래과학교육원(원장 박정행)이 8일 경기도교육청 산하 모든 기관과 학교에 ‘인공지능(AI) 융합 교육과정 설계 기획안 자료집’을 배포했다. 이 자료집은 초등학교용 29선, 중등학교용 20선의 전자 교재로 구성됐다.

 

이번 자료는 2025학년도 교실 수업 변화를 목표로 제작되었으며, 2024년 AI·디지털(에듀테크) 아카데미 전문가 과정에 참여한 초·중등 교사 49명의 연구 결과물이 담겼다. 교사들은 총 60시간의 연수 중 12시간 동안 기획안을 작성하고 컨설팅 및 수업 반영 과정을 거쳐 최종 자료를 완성했다.

 

자료집에는 AI 융합 교육과정 설계 기획안, 에듀테크 강사 인력풀, 각 교사의 강의 실행 성찰 일지와 강의 계획서 등이 포함됐다.

 

박정행 원장은 “이번 자료집이 교실 수업의 변화와 디지털 역량 강화에 큰 기여를 할 것”이라며 “미래형 학교 모델 정립을 위해 AI·디지털 아카데미 같은 프로그램과 우수 자료 개발에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성남시 분당 재건축 정비물량 선정, 주민대표 의견 반영해 ‘입안제안 방식’ 추진 검토중
한국사회적경제신문 황인규 기자 | 성남시는 2025년 분당지역 재건축 정비물량 선정방식과 관련하여, 지역 내 공동주택 연합회, 선도지구 공모신청 구역 주민대표, 특별정비예정구역 주민대표, 재개발재건축추진지원단 자문위원(민간전문가) 등 다양한 주민단체로부터 의견을 수렴한 결과, ‘입안제안 방식’을 상대적으로 더 선호하는 것으로 확인됐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 5월 한 달 동안 성남시청과 분당구청에서 진행된 총 5회의 의견청취 간담회를 통해 도출된 것으로, 입안제안 방식은 주민 자율성과 신속성 측면에서 긍정적인 의견이 주를 이뤘으며, 공모 방식은 과열 경쟁과 주민 갈등을 유발할 수 있다는 우려가 일부 제기됐다. 이에 따라 성남시는 2025년 정비물량 선정에 있어 ‘입안제안 방식’을 우선 검토 대상으로 설정하여 관련 행정 절차를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다만, 6월 중 분당 지역 전체 주민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정비물량 선정방식에 대한 보다 폭넓은 의견을 수렴하고, 정책 결정의 정당성과 수용성을 높여 다양한 주민 목소리를 성실히 반영할 방침이다. 성남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재건축 정비사업의 핵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