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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 사회적기업·소상공인에 무료광고 지원

서울시 희망광고소재공모시 홍보매체에도 기사·광고 개제

시는 2일부터 다음달 12일까지 ‘희망광고’ 소재공모를 진행한다. 재정적으로 여유가 많지 않은 비영리단체의 공익활동을 돕고, 소상공인의 경제활동을 활성화하기 위한 위한 것으로, 시에 주소를 두고 있는 비영리법인과 장애인기업, 여성기업, 협동조합, 사회적기업, 공유기업, 전통시장이라면 신청할 수 있다. 단, 최근 2년 이내에 선정됐던 단체·기업은 제외된다.

특히 올해는 청년층의 창업을 지원하기 위해 응모한 기업들 중 청년스타트업의 경우 동점자 처리 등에 우대· 선정할 예정이다.

공모 소재는 기부·나눔·자원봉사활동으로 사회에 기여하고 사회적 약자의 인권·권익 보호를 위한 비영리단체의 활동, 시민·청년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줄 수 있는 소상공인의 창업스토리, 기업의 사회적 참여 등 공익성이 있는 사연 등이다.

선정된 단체는 시로부터 디자인 기획·인쇄·부착과 영상제작 등 광고 전반에 대한 지원을 받는다. 또 시정월간지 ‘서울사랑’에도 1회 광고가 실리는 것은 물론, 시 온라인 매체 ‘내 손 안에 서울’에 소개기사를 게재하고 별도 배너를 달아 언제든 열람할 수 있게 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ksen@ksen.co.kr 변윤재 기자

숭의종합사회복지관, 저소득 디지털 취약계층 어르신을 위한 스마트시니어 1기 성료
한국사회적경제신문 KSEN 김인효 기자 | 숭의종합사회복지관은 지난 3월 12일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4월 30일까지 진행된 ‘스마트시니어 1기’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저소득 디지털 취약계층 어르신을 대상으로 스마트폰과 키오스크 활용 능력 향상을 돕기 위해 기획됐다. ‘스마트시니어’는 1대1 또는 2대1 맞춤형 교육 방식으로 봉사자와 어르신이 함께하는 1∙3세대통합 프로그램이다. 총 11명의 어르신과 6명의 봉사자가 참여한 가운데, ▲스마트폰 기본 설정과 유튜브 활용 ▲카카오톡 프로필 꾸미기 ▲카카오맵 활용 등 3회의 스마트폰 교육과 ▲카페·패스트푸드 키오스크 이해 및 실습 등 2회의 키오스크 이론 교육, ▲현장 실습 3회가 진행됐다. 교육 이후에는 실제로 카페, 무인상점, 패스트푸드점을 직접 방문해 스스로 키오스크를 이용해 주문·결제하는 실습 활동이 이뤄졌으며, 참여 어르신들의 높은 만족도와 자신감 향상을 이끌어냈다. 한 참여 어르신은 “가족들에게 직접 문자를 보낼 수 있어서 너무 행복하다”고 전했고, 또 다른 어르신은 “매주 카페 모임에서 키오스크 사용이 어려워 부탁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