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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르미, 가족형 퍼즐 개발로 국산 퍼즐 시장 재편 예고

구로 청년이룸 아트 스페이스에서 일반인 대상으로 공개 전시

 

 

한국 사회적경제신문 김인효 기자 | 문화취미용품 전문기업 구르미(대표 임상묵)가 국내외 퍼즐 시장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며 기존 1인 위주의 퍼즐에서 벗어나 2인 이상이 참여 가능한 가족형 퍼즐을 개발했다. 

 

이번에 개발한 '구르미 가족형 퍼즐'은 국내 수입 퍼즐에 대한 대체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국산 퍼즐의 해외 시장 개척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는 차원에서 큰 의미를 지닌다. 

 

'구르미 가족형 퍼즐'은 다양한 크기의 퍼즐 조각의 결합과 자연스러운 이음새 연결이 특징이며, 구로 예림디자인고등학교(교장 김종필)의 재학생 작품, 대한민국 숙련기술전수자 이창수 장인의 조선 시대 옥새 사진, 그리고 윤상득 작가의 사진 등을 퍼즐 이미지로 적용해 4가지 제품으로 선보인다. 

 

개발 진행을 맡은 유소정 구르미 제품팀 팀장은 '더 좋게, 바르게 만드는 구르미의 기업 철학을 반영한 제품'이라며 '가치 소비를 선호하는 고객들에게 높은 관심과 긍정적인 호응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구르미는 이달부터 구로 청년이룸(센터장 주은혜) 내 아트 스페이스에서 일반인을 대상으로 '구르미 가족형 퍼즐' 시제품을 전시한 후 상반기 중 보다 향상된 제품으로 정식 출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