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벗이미술관, 8월 키스미클로스 특별전 ‘KISS KISS BANG BANG’ 개최

 

한국사회적경제신문 김인효 기자 | 벗이미술관은 지난 8월 6일부터 키스미클로스 특별전 'Kiss Kiss Bang Bang'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키스미클로스(kissmiklos)는 헝가리를 기반으로 활동하는 디자이너이자 비주얼 아티스트이다. 그는 예술적 감각과 탄탄한 개념을 바탕으로 건축, 미술, 디자인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으며 국내에서는 광주디자인비엔날레(2019)에 참여해 역대 최다 관객몰이의 주역으로 평가받는 등 대중의 관심을 받았다.

이번 벗이미술관 키스미클로스 특별전 Kiss Kiss Bang Bang에서는 그의 대표 작품인 '이모그램(emograms)' 시리즈와 함께 신작 '해피&이지(HAPPY&EASY)', '게임(GAME)' 시리즈를 만나볼 수 있다.

이모그램 시리즈는 인간의 감정을 새로운 시각 언어로 재탄생시킨 키스미클로스의 대표 작품이다. 현재 유럽을 넘어 아시아, 미국 등 전 세계에서 주목받고 있다. 이와 함께 이번 전시에서 처음 소개되는 게임 시리즈는 작가가 최근 새롭게 연구하는 작업 기법으로 완성된 작품으로, 작가의 유쾌하고 위트 있는 예술적 감각이 돋보인다.

이번 전시는 키스미클로스의 작품 특색에 맞춰 전시실별 테마가 다르게 구성됐으며, 전시장 곳곳에는 관객과 작가가 예술로 소통할 수 있는 체험형 작업이 마련됐다.

벗이미술관 특별전 Kiss Kiss Bang Bang은 2023년 1월 8일까지 진행된다. 올 10월 1일에는 작가가 직접 국내에 방문해 국내 팬들과 함께할 예정이다.




최신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