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서울창업허브 비건상품 선보여 푸드테크 지원 강화

-

한국사회적경제신문 김인효 기자 |

 

 서울창업허브  비건상품 선보여 푸드테크 지원강화 할것

 

서울시의 유망 창업기업을 발굴하고 육성하는 지원기관인 서울산업진흥원(SBA, 대표이사 김현우)이 운영 중인 서울창업허브 키친인큐베이터에서 키워낸 F&B스타트업 지원을 위해 ‘2022 코리아 비건페어’에 다양한 비건 제품을 선보였다고 밝혔다. 간편식, 소스, 디저트, 비누 등 우리 생활에서 접할 수 있는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비건’과 접목시킨 9개 제품이다.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2022 코리아 비건페어(7.8~7.10)’에 키친인큐베이터의 푸드메이커 9팀이 참가했다.

 

2022 코리아 비건페어’ 참여기업은

첫째 비건 간편식 기업 (▲다양한 대체 수산물을 개발에 몰두하며 비건 바질참치를 선보인 오뚜기 사내벤처 UNFISK109, ▲다양한 비건 베이커리 비건 소시지를 개발해 비건레스토랑에서 다양한 메뉴를 선보이는 서울비건(드렁큰비건), ▲샐러드 도시락 사업으로 시작해 매년 블루리본을 받고있는 믿음직한 비건레스토랑 슬런치팩토리),

 

둘째 비건 소스기업(▲국내산 해초와 상황버섯으로 굴없이 만든 식물성 비건굴소스, 식물성 매운맛 핫칠리소스 등 비건소스 브랜드 버틀, ▲누구나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비건 파스타소스를 만드는 베브리웨얼),

 

셋째 비건 디저트기업(▲비건 병아리초코볼, 비건 파운드케이크 등 지속가능하고 건강한 디저트를 만드는 널담, ▲비건 베이커리 더브레드블루, ▲말하기전까지 비건인지 모르는 디저트 피스오브파이, ▲ 식품 부산물을 업사이클링해 만든 에너지바, 리하베스트),

 

넷째 비건 제품(쌀누룩, 막걸리 지게미, 한방 추출액을 원료로 만든 유기농 비건 천연고체 비누, 수블수블) 등이다.

 

서울창업허브 키친인큐베이터는 서울시에서 운영하는 F&B창업 프로그램으로 외식업 창업에 최적화된 인프라를 갖추고 창업교육, R&D, 품평회, 크라우드펀딩, 네트워킹, 투자연계 등 다양한 지원을 통해 성공적인 창업과 스케일업을 돕는다. 현재 푸드메이커 12기 모집이 완료되어 선발을 진행중이며 오는 10월 13기를 모집할 예정이다.

 

한편 김종우 서울창업허브 본부장은 “서울창업허브 키친인큐베이터는 메뉴개발 및 시장성 검증을 위한 개별/공유주방, 유통 테스트베드 역할을 하는 제조주방을 운영하고 있다.”며, “기후변화·전쟁발 식량위기 등으로 F&B 및 푸드테크 산업에 대한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만큼 앞으로 미래 먹거리 시장을 위해 노력하는 혁신기업들에 전폭적인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김인효 기자 kjc816@ksen.co.kr

 





최신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