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03 (토)

  • 구름조금춘천 24.1℃
  • 구름많음서울 24.5℃
  • 구름조금인천 22.8℃
  • 맑음원주 24.9℃
  • 맑음수원 24.5℃
  • 맑음청주 25.4℃
  • 맑음대전 25.8℃
  • 맑음포항 27.2℃
  • 맑음군산 24.7℃
  • 맑음대구 26.1℃
  • 맑음전주 26.7℃
  • 맑음울산 22.5℃
  • 맑음창원 22.8℃
  • 맑음광주 25.0℃
  • 구름조금부산 21.0℃
  • 맑음목포 23.0℃
  • 맑음여수 19.9℃
  • 구름조금제주 18.9℃
  • 맑음천안 24.9℃
  • 맑음경주시 28.3℃
기상청 제공

씨즈&베네핏 '소셜 이노베이션 프로젝트:보라' 참가자 모집




SOCIAL INNOVATION PROJECT: BORA


 


청년 사회적기업가를 키우고 사회적기업의 혁신모델을 만들어 가는 사단법인 씨즈와 사회를 변화시키는 긍정적이고 혁신적인 콘텐츠를 생산하는 베네핏이 공동으로 ‘SOCIAL INNOVATION PROJECT: BORA’를 시작합니다. BORA는 사회혁신을 키워드로 더 나은 세상을 만들고자 하는 사람들과 함께 아이디어를 찾고, 이야기하고, 새로운 가능성에 도전하는 프로젝트입니다.


 


모집안내


 


모집대상


사회적경제에 대해 관심을 갖고 첫발을 내딛고 싶은 사람


일상의 작은 실천으로 사회혁신을 꿈꾸는 사람


젊음의 열정을 세상을 위해 펼쳐보고 싶은 사람


영상, 디자인, 마케팅 등 전문 분야를 활용한 캠페인 활동을 해보고 싶은 사람


소셜 미디어를 통한 사회적 메시지 확산에 관심 있는 사람


 


모집분야


1. 캠페인 분야 / 사회혁신 캠페인을 기획, 진행할 사람


2. 디자인 분야 / 소셜미디어를 통해 외부로 나가는 메세지를 디자인할 사람


3. 영상 분야 / 세련되고 감각적인 영상을 촬영하고 편집할 사람


 


모집인원 20명


 


활동기간 및 일정


2013년 6월 ~ 2013년 8월


매주 2회 / 화요일, 금요일 14:00-17:00 @서초 창의 허브 (서울 서초구 반포동 114-3)


 


신청 및 선발일정


 


신청방법


첨부된 지원서를 다운 받아 작성 후 bora@theseeds.asia 접수


 


선발일정


·서류마감 2013년 6월 16일(토) 18:00까지


·서류합격자 발표 2013년 6월 19일(화)


·면접심사 2013년 6월 22일(토)


·최종합격자 발표 2013년 6월 24일(월)


·오리엔테이션 2013년 6월 28일(금) *자세한 일정은 추후 공지


 


지원사항


 


사회문제해결 혁신사례 교육 및 탐방


선배, 동료 청년간의 네트워크 지원


활동 시간에 따른 봉사활동인증서 발급


우수 참가자 사회적 기업 인턴 희망시 기회제공 및 추천


 


홈페이지 및 문의


 


홈페이지


http://bora.asia


http://facebook.com/borabomb


 


문의


사단법인 씨즈 최예지 매니저 02-355-7910




http://sehub.net/se4_1/3097


숭의종합사회복지관, 저소득 디지털 취약계층 어르신을 위한 스마트시니어 1기 성료
한국사회적경제신문 KSEN 김인효 기자 | 숭의종합사회복지관은 지난 3월 12일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4월 30일까지 진행된 ‘스마트시니어 1기’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저소득 디지털 취약계층 어르신을 대상으로 스마트폰과 키오스크 활용 능력 향상을 돕기 위해 기획됐다. ‘스마트시니어’는 1대1 또는 2대1 맞춤형 교육 방식으로 봉사자와 어르신이 함께하는 1∙3세대통합 프로그램이다. 총 11명의 어르신과 6명의 봉사자가 참여한 가운데, ▲스마트폰 기본 설정과 유튜브 활용 ▲카카오톡 프로필 꾸미기 ▲카카오맵 활용 등 3회의 스마트폰 교육과 ▲카페·패스트푸드 키오스크 이해 및 실습 등 2회의 키오스크 이론 교육, ▲현장 실습 3회가 진행됐다. 교육 이후에는 실제로 카페, 무인상점, 패스트푸드점을 직접 방문해 스스로 키오스크를 이용해 주문·결제하는 실습 활동이 이뤄졌으며, 참여 어르신들의 높은 만족도와 자신감 향상을 이끌어냈다. 한 참여 어르신은 “가족들에게 직접 문자를 보낼 수 있어서 너무 행복하다”고 전했고, 또 다른 어르신은 “매주 카페 모임에서 키오스크 사용이 어려워 부탁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