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좋은경제 사회적협동조합(이사장 김용구)이 오는 24일까지 2022년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 창업팀을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은 고용노동부와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주관으로 사회적경제기업 창업을 준비 중인 창업팀을 선발해 사회적 목적 실현부터 사업화까지 창업의 전 과정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더좋은경제 사회적협동조합은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 창업지원기관등 사회적기업, 협동조합 통합지원기관 역할까지 수행하고 있으며 사회적기업 창업팀을 발굴 및 육성후 예비사회적기업 지정등 전문적인 창업지원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지난해 에는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을 통해 30개팀을 발굴 및 육성하여 총 10팀이 인천형과 부처형 예비사회적기업에 지정 됐다. 또한 창업이 어려운 코로나 상황 속에서도 전체 창업팀 중 총 매출액 15억5000만원 취약계층 포함 총 39명이 고용되는 사회적경제 창업지원 성과를 가져왔다.
김용구 이사장은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을 기반으로 맞춤형 사회적경제 창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인천지역 사회적경제 생태계 조성에 큰 기여를 했다고 말했다.
2022년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 창업팀 신청은 사회적기업 통합정보시스템 및 더좋은경제 사회적협동조합으로 현장방문이나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황인규 기자 ksen@k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