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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남도, 홍보캐릭터 ‘벼리’ 울산서 첫 팝업스토어 개최... 소상공인 참여 굿즈 22종 총집합

7개 지역 업체가 만든 굿즈 한자리에... 소상공인 상생 모델로

 

한국사회적경제신문 기자 | 경상남도가 도 홍보캐릭터 ‘벼리’의 첫 팝업스토어를 12월 4일부터 7일까지 울산전시컨벤션센터(UECO)에서 개최한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2025 울산문화박람회’의 경남·부산·울산 공동 섹션에서 운영되며, 지난해 5월 공개 이후 활발히 활동해 온 ‘벼리’를 전국에 알리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경남도는 특히 이번 행사를 지역 소상공인과의 상생을 바탕으로 새로운 수익 창출 기회를 만드는 장으로 삼겠다는 계획이다.

 

경남도가 2025년 3월부터 도내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벼리’ 저작재산권을 전면 개방한 이후, 관련 굿즈가 한자리에 모여 공개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총 7개 소상공인 업체가 참여해 인형, 키링, 자석, 카드, 머그컵 등 22종의 상품을 제작했으며, 팝업스토어 현장에서 직접 판매된다.

 

행사장을 찾는 방문객을 위한 풍성한 볼거리와 체험 기회도 마련된다. 4미터 크기의 대형 ‘벼리’ 공기조형물이 포토존으로 설치되며, ‘벼리’ 캐릭터가 현장에서 방문객들과 기념 촬영을 하는 등 다양한 소통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장수환 경상남도 홍보담당관은 “도내 소상공인과 협력해 벼리 굿즈를 제작하고 팝업스토어를 개최하는 것은 지역 경제 활성화와 상생을 위한 중요한 첫걸음”이라며, “앞으로도 벼리를 경남의 정체성을 확산하고 지역 산업 성장에 실질적으로 기여하는 대표 브랜드로 육성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벼리’는 경남도가 우주항공 수도로 도약하는 비전을 담아 탄생한 우주복을 입은 토끼 캐릭터로, 온·오프라인에서 활발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최근에는 디지틀조선일보가 주관하는 ‘2025 대한민국 캐릭터어워즈’에서 대상을 수상하며 전국적인 주목을 받고 있다.


[뉴스출처 : 경상남도]



청주시, 제4회 사회적경제 가치다(多)다 한마당 성료
한국사회적경제신문 기자 | 청주시는 18일 문화제조창 1층에서 제4회 사회적경제 가치다(多)다 한마당 장터가 ‘건강한 순환, 즐거운 소비’를 주제로 개최됐다고 밝혔다. 사회적경제기업의 판로를 확대하고 가치소비 문화를 알리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에는 지역 내 20여개 사회적경제기업들이 참여했으며, 1천여명이 방문해 착한 소비의 의미를 실천했다. 행사장에는 사회경제기업의 제품과 서비스로 구성된 오픈마켓을 비롯해 소원 나무, 가치네켓 포토존, 가치다다 토큰 이벤트, 십자말 풀이 등 참여형 프로그램이 다채롭게 운영돼 방문객에게 사회적경제의 가치를 쉽고 재미있게 전달했다. 또한 사회적경제 가치확산과 시민참여 기반 강화를 위해 사회적경제 엠버서더 위촉식을 진행했다. 이어 올해 장터에서 가장 우수한 성과를 거둔 기업을 축하하는 한마당장터 우수기업 시상식을 열어 참여기업 간 유대를 강화하고 지역 내 사회적가치 확산을 다짐하는 자리를 만들었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시민들이 사회적경제기업 제품의 가치를 이해하고 따뜻한 소비를 실천하는 계기가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사회적경제기업의 자립과 성장, 판로확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충청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