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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산 황산공원, 새내기 가을축제에 역대급 구름 인파

국화축제에 다채로운 행사 더해지며 방문객 발길 이어져

 

한국사회적경제신문 기자 | 양산시는 10월 말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다채로운 행사로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는 황산공원에서 매년 개최되는 국화축제를 비롯한 다양하고 풍성한 가을축제에 역대급 구름 인파가 방문했다고 밝혔다.

 

먼저 국화축제로 가을 축제 분위기를 띄웠고, 10월 25일부터 26일 양일간 올해 새롭게 선보인 ‘2025 양산 에그야 페스타’(10.25.~10.26), ‘낙동강 시월愛 콘서트’ (10.25.), ‘2025년 양산시 반려동물 문화축제’(10.26.) 등 3개 행사를 연이어 개최하면서 방문객의 발길을 사로잡았다.

 

이동통신사 기지국 유동인구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방문객 수를 분석한 결과, 국화축제 기간 첫 주말이자 신규 행사가 동시에 열린 10.25.~10.26. 양일간 황산공원 방문객 수는 총 46,808명이었으며, 이는 전년 국화축제의 첫 주말 황산공원 방문객보다 18,169명(63.4%), 행사 직전 주말 방문객보다 21,639명(86.0%)이 증가한 수치로, 국화축제와 새롭게 선보인 3개 행사의 시너지 효과가 방문객 증가에 크게 작용한 것으로 분석된다.

 

특히, 양일간 열린 ‘2025 양산 에그야 페스타’ 행사장에 연인원 46,000여 명의 방문객이 몰려 대성황을 이루었으며, 토요일 야간에 열린‘낙동강 시월愛 콘서트’에 5,000여 명, 일요일에 열린 ‘2025년 양산시 반려동물 문화축제’에 4,400여 명이 방문하여 다양한 문화적 즐거움과 가을의 정취를 만끽했다.

 

황산공원은 평소에도 양산시민보다 타 지역 방문객이 더 많이 찾는 광역권 관광·힐링 명소로, 행사 개최 시 타 지역 방문객이 급증할 것으로 예상됐으며, 실제로도 행사 전 주말보다 타 지역 방문객이 2배 이상 몰려 황산공원의 관광지로서의 가치가 더욱 빛났다.

 

가을 축제로 인한 방문객 증가가 인근 상권의 매출 증가로도 이어져 10.25.~10.26. 양일간의 매출이 전년 국화축제 첫 주말 대비 14.6%, 올해 행사 직전 주말 대비 35.7% 증가하는 등 의미 있는 증가세를 보였다.

 

양산시 관계자는 “이번 황산공원 가을축제가 성황리에 마무리된 것은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 덕분”이라며 “내년 ‘양산방문의 해’를 맞아 시민과 함께 만드는 양산만의 대표 축제를 더욱 풍성하게 준비하고, 안전하고 쾌적한 관광 환경을 구축해 누구나 다시 찾고 싶은 관광도시 조성에 힘쓸 계획”이라고 밝혔다.


[뉴스출처 : 경상남도양산시]



청주시, 제4회 사회적경제 가치다(多)다 한마당 성료
한국사회적경제신문 기자 | 청주시는 18일 문화제조창 1층에서 제4회 사회적경제 가치다(多)다 한마당 장터가 ‘건강한 순환, 즐거운 소비’를 주제로 개최됐다고 밝혔다. 사회적경제기업의 판로를 확대하고 가치소비 문화를 알리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에는 지역 내 20여개 사회적경제기업들이 참여했으며, 1천여명이 방문해 착한 소비의 의미를 실천했다. 행사장에는 사회경제기업의 제품과 서비스로 구성된 오픈마켓을 비롯해 소원 나무, 가치네켓 포토존, 가치다다 토큰 이벤트, 십자말 풀이 등 참여형 프로그램이 다채롭게 운영돼 방문객에게 사회적경제의 가치를 쉽고 재미있게 전달했다. 또한 사회적경제 가치확산과 시민참여 기반 강화를 위해 사회적경제 엠버서더 위촉식을 진행했다. 이어 올해 장터에서 가장 우수한 성과를 거둔 기업을 축하하는 한마당장터 우수기업 시상식을 열어 참여기업 간 유대를 강화하고 지역 내 사회적가치 확산을 다짐하는 자리를 만들었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시민들이 사회적경제기업 제품의 가치를 이해하고 따뜻한 소비를 실천하는 계기가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사회적경제기업의 자립과 성장, 판로확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충청북